주체110(2021)년 7월 1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에서 인민은 영원히 살리라

노래 《우리 어머니》, 《그 정을 따르네》를 심장으로
부르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숭고한 사상감정을 안아보며

 

그것은 인민이 꼭 하고싶었던 말, 온 세상을 향해 높이 터치고싶던 심장의 웨침이였다.

노래 《우리 어머니》, 《그 정을 따르네》!

력사에 길이 남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소식을 들으며 사람들모두가 한결같이 느꼈던 격정이 이 노래들의 시어에 굽이치고 하나와 같이 가슴에 품었던 고마움의 인사를 이 감동깊은 선률들이 대변하고있다.

어디서나 울리고 누구나 부른다.일손을 잡으면서도 부르고 짤막한 휴식참에도 부르며 깊은 밤, 이른아침 불밝은 집집의 창가들에서도 울려나온다.아이들도 어른들도 맑은 소리로 가슴에 넘치는 환희를 노래하고 우리 당의 구상을 받들어 인민이 안겨살 리상거리, 리상도시들을 일떠세우는 건설자들, 기어이 다수확의 통장훈으로 당과 혁명을 결사보위할 열망에 넘친 농업근로자들과 지원자들, 무수한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위하여 돌진하는 당원들과 근로자들모두가 흥분으로 높뛰는 마음을 이 노래들에 담는다.

단순한 감동과 찬사를 넘어 민심을 세차게 격양시키는 서정의 불길로 충천하고있는 이 전인민적대합창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와 함께 인민의 가슴마다에서 터져오른 로동당 만세의 우렁찬 메아리이며 혁명의 위대한 새 승리에로 노도쳐나아가는 대진군의 장엄한 기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감으로써 우리 인민들은 당의 품을 진정한 어머니품으로 여기고 자기들의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의탁하고있으며 당의 믿음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충정을 바쳐가고있다.》

세상에는 사회생활의 각이한 현상에 대한 창작가의 독특한 철학적사색과 뛰여난 재능이 깃든 음악작품이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우리 당에 대한 노래는 언제나 수천길 바다속의 진주와도 같은 인민의 깊은 감정과 일치하여 명작이 되였고 대양과도 같이 출렁이는 민심의 격정을 그대로 담고 분출시킨것으로 하여 시대와 력사를 떠미는 위대한 힘으로 되군 하였다.

노래 《우리 어머니》, 《그 정을 따르네》도 마찬가지이다.

인민의 넋이 시어가 되고 인민의 심장에 높뛰는 박동소리가 선률로 옮겨진 노래!

시대를 울리고 강산을 진감하는 두 노래의 경이적인 감화력과 천만대오에 필승의 신심을 백배해주고 고난을 맞받아 용진해나가게 하는 그 생명력의 원천이 여기에 있다.

어쩌면 우리 마음과 생각을 이처럼 신통하게 담았는가고, 이 두 노래야말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를 계기로 위대한 당에 삼가 드리는 감사의 꽃바구니와도 같다고 사람들은 한결같이 말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마련해주신 덩실한 새 집에서 비바람 몰아쳐도 근심을 모르는 대청리사람들과 자기네 마을이 이제는 복이 강물처럼 흐르는 강복리가 되였다며 눈물에 겨워 말하던 낯익은 사람들도 이 노래들은 틀림없는 자기들의 노래라고, 잠에서 깨여나 다시 잠자리에 들 때까지 언제한번 떠날줄 모르는 자기들의 심정이 그대로 담겨있다고 흥분을 토로한다.

《〈이 세상에 우리 어머니처럼…〉 하고 첫 구절을 떼기만 해도 눈물이 막 나옵니다.그뒤에 〈자식많은 어머니〉란 구절을, 〈근심많은 어머니〉라는 구절을 더 잇자니 목이 꽉 메여와 매번 노래를 제대로 부를수가 없었어요.

한두명의 자식을 키우는 어머니도 힘들어 지칠 때가 많은데 온 나라 천만자식을 돌보시는 우리 원수님께서 얼마나 힘드시겠습니까.

그 눈물겨운 고생이 이 노래들에 그대로 담겨져있습니다.》

이것이 어찌 수도의 거리에서 만난 한 평범한 녀인의 목소리라고만 하랴.

꿈만같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은정어린 생일상을 받아안고 감격에 울던 검덕의 영웅광부도, 당의 품에서 두번다시 태여나 보람찬 삶을 누리는 유명무명의 아들딸들과 이 땅에 생을 둔 사람들모두가 이 하나의 생각, 하나의 격정에 휩싸여있다.

우리 당에 어머니라는 호칭을 드린것은 어느 철학가나 리론가가 아니라 이 땅의 전체 인민이다.당이 베풀어주는 사랑이 너무도 뜨겁고 그 품에서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억제할수없이 시시각각 느끼는 충동이여서 이 부름을 스스로 터치는것이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소식을 충격속에 접하며 사람들은 왜 우리 당을 어머니라고 부르며 또한 그렇게 부를수밖에 없는가를 다시금 온넋으로 절감하였다.

중중첩첩 겹쳐든 최악의 시련속에서 당은 인민들이 제일 바라던 귀중한것, 미처 바랄수 없었던 가장 소중한것까지도 풀어주었다.

력사적인 올해 진군을 가일층 촉진시키게 될 향도적투쟁방침과 실천행동과업들을 밝혀준 그 예지의 빛발은 얼마나 비범한것이며 현시기 인민들이 제일 관심하고 바라는 절실한 문제를 시급히 해결하기 위한 결정적인 시행조치를 취하는것을 전원회의의 핵심사항으로 내세우고 풀어준 그 담대한 결단에는 또 얼마나 한량없는 어머니의 사랑과 비상한 책임감이 깃들어있는것인가.

실지 뼈를 깎고 살을 저미면서 인민의 생명과 생활을 책임지고 무조건적인 복무로 인민을 받들어가라고, 어려운 때일수록 인민들속에 더 깊이 들어가 든든한 기둥이 되여주고 늘 곁에서 고락을 함께 하며 인민의 복리를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라고 일군들을 가르치는 그 절절한 당부를 새길수록 인민들은 천금보다 귀중한 은덕을 사무치게 절감한다.지금이야말로 조선혁명특유의 생명력인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이 최대로 필요한 때임을 깨우쳐주며 올해의 목표들을 기어이 달성하도록 고무하고 이끌어주는 그 자애로운 손길을 가슴에 안아보아도 백두의 노래를 자장가로 불러주며 천만자식 영웅답게 키운 어머니의 위대한 사랑이 숭엄한 격정속에 어려온다.

사랑하는 후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안겨주고 조국의 미래를 앞당기는 일감을 놓고 우리 당이 언제한번 힘들다고 외면하고 조건이 불리하다고 뒤로 미룬적 있었던가.

힘겨울수록 어린이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으로 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국가적부담으로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젖제품을 비롯한 영양식품을 공급하는것을 당정책으로 수립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시련도 제일 엄혹한 시련, 지금껏 난관이 많았다 해도 가장 큰 난관들이 두터운 동토대처럼 겹쳐든 때에 내려진 결정이여서 그것은 감동을 벗어나 거세찬 충격을 주었고 고마움을 뛰여넘어 위대한 어머니 조선로동당 만세의 환호로 이어졌다.

그 결정이 집행되자면 모든 부담과 고생을 전부 우리 당이 맡아안게 된다는것을 모르는 사람이 이 땅에는 한명도 없다.

그러나 한점의 망설임도 없이 어깨우에 걸머지였다.자식에게 생명을 준 어머니도 엄두조차 내지 못했던 그 무거운 짐을 응당한 본분으로, 성스러운 사명으로 간직한 고마운 어머니 조선로동당,

이 나라 새벽길을 먼저 걷고 숫눈길도 앞서 걸으며 눈비바람 막아 키워주는 그 사랑이 몇몇 자식들에게만 돌려지는것이라면 이처럼 두 노래의 울림이 전체 인민의 심장을 강렬히 틀어잡고 시대의 감정으로 승화될수 있겠는가.

이 땅에 당중앙위원회뜨락과 지리적으로는 멀고 가까운 곳이 있어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에 멀고 가까운 인민은 따로 없다.

우리 정녕 몰랐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가 열리기 며칠전에도 온 나라 가정들, 이 땅에서 사는 모든 사람들의 생활형편을 속속들이 헤아리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얼마나 많은 심혈을 기울이시였는지.

한밤이 지새도록 올해 농사와 관련한 중요대책들을 의논하시고서도 지금 3시가 퍽 지났다고 아뢰이는 일군들에게 나는 일없다고 오히려 그들을 안심시키시며 그이께서 바치신 로고가 얼마나 크나큰것인지.

지나온 10년세월의 하루하루가 이런 밤과 함께 저물고 이런 새벽과 함께 밝아왔다.

그밤들에 세상에 둘도 없는 문명의 창조물들과 인민의 따뜻한 보금자리들이 하나하나 설계되였고 조국과 인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온 참다운 애국자, 혁명가들을 시대의 단상에 세워주신 어버이의 기쁨도, 떳떳이 머리를 들고 살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재생의 길을 열어주신 하늘같은 은덕도 새겨졌다.

그런 밤들에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인민들을 행복의 요람에 잠재우시고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 무궤도전차의 시운전을 지도해주시며 미흡한 점이 하나라도 있을세라 보살펴주시였고 그런 새벽들에 이 나라 인민이 대대손손 전쟁을 모르고 살게 하시려 불기둥이 치솟는 위험천만한 화선길에 한몸을 서슴없이 내대시였다.

온 나라 인민의 생활을 구석구석 헤아리시며 좋아라 웃고 떠드는 사람들과 아이들의 모습을 보시면 온갖 피로를 잊고 환한 미소를 지으시는분, 눈비바람 다 맞으시며 공장길, 포구길, 건설장의 아스라한 계단길과 하늘길, 배길을 달리신 그이의 무수한 낮과 밤들이 모여 인민의 웃음이 되고 존엄이 되고 내 나라의 강대한 힘이 되였다.

하루는 낮과 밤으로 흐르고 장구한 인류력사는 로동과 휴식이 엇바뀌며 흘러가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루하루는 천만자식들을 보살피는 기쁨과 근심으로 지고 밝는 날, 인민을 위해 바치는 헌신이 태양처럼 불타는 세월을 이루었다.

이 세상에 우리 어머니처럼

제일 좋은 어머니 더는 없으리

열백번 이 땅에 다시 태여난다 해도

어머니의 품에서만 살고싶어라

세상은 넓어도 오로지 이 땅에서만 태여날수 있는 노래, 언어와 음계가 생겨난이래 아직 그 어느 인민도 음악에 담아보지 못한 이 서정의 웨침은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의 품에서만 울려나올수 있는 인간의 노래이고 력사의 필연이다.

그것은 행복하게 살려는 인간의 본성으로부터 제기되는 합법칙적인 요구이고 가장 진실한 생활의 체험을 통하여 내린 민심의 결론이며 세상에서 제일 존엄높이 살려는 운명적지향으로부터 이 나라 인민이 스스로 찾은 선택이다.

노래 《우리 어머니》가 천만의 가슴에서 세차게 고패치고 스스럼없이 울려나오는 이 사상감정으로 위대한 당의 모습을 격조높이 구가하였다면 노래 《그 정을 따르네》는 수령과 인민사이에 오가는 뜨거운 혈연의 정을 놓고 대를 이어 끝까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따르려는 충성의 일편단심을 절절히 형상하고있다.

정!

쓰면 한자, 불러도 한마디이다.그러나 그것은 억대의 재부와도 비할수없이 귀중한 인간세계의 생명수이다.

따뜻한 정이 있다면 인간에게 사랑이 있고 의지할 손길이 있다는것이다.가슴에 흘러드는 정이 있으면 인간에게 참다운 기쁨이 있고 사는 보람이 있다는것이며 죽어서도 간직하고 갈 생의 온기가 있다는것이다.

값비싼 옷으로 몸을 두르고 화려한 거리에서 포식한다한들 정이 메말라버린 랭혈의 세계에서 산다면 인간이 어떻게 진정한 행복을 맛볼수 있으며 뜻하지 않은 시련의 고비에 들었을 때 어찌 구원의 희망을 가질수 있겠는가.

매 개인의 인생에 있어서나 인민의 운명에 있어서 그처럼 귀중한것이 정이지만 이 세상에 인민모두에게 정을 주는 당도 정치가도 찾아볼수 없다.그것은 정이 받는 사람들에겐 더없이 소중한 복이고 행운이지만 그것을 주어야 할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공약과 의무를 초월한 비상한 책임과 헌신을 요구하기때문이다.

자식에게 주는 정이 한없이 순결한것이여서 어머니의 책임감에는 한계가 없고 자식들에게 바치는 정이 가장 열렬하고 끝없어 어머니의 사랑은 언제나 무조건적이며 그 헌신은 죽음도 맞받아가는 희생적인것이다.

어머니 조선로동당이 세계정당사의 최고봉에서 빛나는 근본요인의 하나가 여기에 있다.

인민이 호흡하는 맑고맑은 공기처럼, 온몸에 비쳐드는 은혜로운 해빛처럼 내 조국강산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뜨거운 정으로 가득차있다.

부모있는 아이들보다 더 밝게 웃으며 원아들이 행복을 누리는 방방곡곡의 육아원과 애육원들, 우리 아이들이 쓰는 책가방과 학용품들에도 다심한 그 정이 깃들어있다.온 세상이 보란듯이 일떠선 궁전같이 황홀한 창조물들과 인민들에게 베풀어지는 온갖 혜택들에서도 그 고마운 정이 어려온다.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그 지극한 정이 보통날에 인민이 받아안은 감격과 기쁨에만 비껴있던가.

인민이 목마르게 정을 그리워하고 운명의 손길처럼 찾는 때는 가장 어려운 시련을 헤쳐야 할 때, 자기 힘만으로는 그 엄청난 도전을 이겨내기 힘들 때이다.

세계를 대재앙에 빠뜨린 참혹한 보건위기와 보기 드문 태풍이 련이어 들이닥친 지난해부터 오늘까지 이 땅의 나날은 사실상 매월, 매일, 매 시각이 가슴을 조이는 격난들과 부딪치며 흘러왔다.

그러나 누구도 근심하거나 절망하지 않았다.세월의 모진 풍파는 헤아릴수 없는 불행과 고통을 이 나라 가정들에 들씌우려 했어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보다 뜨거운 정이 있어 괴로움도 두려움도 이 땅에만은 깃들수 없었다.

우리 인민 한사람한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는 제일재부로 여기시며 백가지, 천가지 대책을 앞질러 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나라에 엄중한 비상방역상황이 조성되였을 때 자신께서는 세계적인 대재앙을 막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개성시인민들과 언제나 함께 있을것이라고 하시며 은정어린 조치를 거듭 취해주시는 그이를 우러르며 온 나라가 뜨거운 정에 눈물을 흘렸다.

지금도 기억속에 생생히 떠오른다.

련이어 밀려든 태풍에 온 나라 도처에서 입은 피해자료들이 빠짐없이 우리 당중앙으로 보고되고있던 그 시각 당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6차확대회의장에 펼쳐졌던 가슴뜨거운 화폭이.

예상했던것보다 피해가 너무 커서 일부 지역의 살림집건설은 다음해로 미루었으면 한다고 송구스럽게 아뢰이는 일군들의 대답을 들으시고 우리 당이 결사의 방역전쟁과 재해복구전에서 기필코 지키자고 하는것이 무엇인가, 바로 귀중한 우리 인민의 생명과 안전이고 우리 인민의 정든 보금자리이며 우리 인민의 행복한 삶이라고 하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렇게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인민이 당한 불행은 크고작은것이 따로 없고 그 고통을 가셔주기 위한 사업에 순차란 있을수 없다.

만사를 미루더라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 당이 있는 한 단 한세대의 건설도 미룰수 없다.단순히 복구가 아니라 어떤 재난에도 끄떡없는 살림집을 지어주자.…

강풍과 폭우가 채 잦기 전인 위험한 시각에 몸소 승용차의 운전대를 잡으신채 수도의 곳곳을 돌아보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아직 누구도 와보지 못한 피해현장을 찾아 위험하기 그지없는 천리길도 헤쳐오시는 그이를 우러러뵈온것만도 인민에게는 다시없는 영광이고 행운이였다.

그러나 인민이 당한 불행이 단 한점이라도 남아있다면 그것을 순간도 묵여둘수 없는 제일 큰 아픔으로 여기시는 어버이이시여서 그이의 정은 아름찬 일감이 나설수록 더욱 상상할수없이 강력한 힘을 발산하였고 난관이 클수록 더욱더 뜨거운 열과 눈부신 빛으로 인민의 가슴가슴을 휩싸안았다.

자연의 대재앙이 지구상의 수많은 나라들을 사정없이 강타하여 아우성과 곡성이 그칠새없이 울려나오게 하는 현실을 우리는 목격하고있다.

그러나 그처럼 거대한 파괴력을 가지고 인류를 참극에 빠뜨린 대재난도 자신의 열과 정을 깡그리 바쳐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보살펴주시는 이 나라 인민의 행복은 빼앗지 못하였다.

세상사람들에게는 영원히 전설같은 이야기여도 이 땅의 사람들에겐 끝없이 이어지는 현실이고 생활이다.

가혹한 시련을 뚫고 이제 창공높이 솟아오르게 될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들과 평범한 광부들이 안겨살 사상초유의 리상적인 산악협곡도시도 인민에게 베푸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끝없는 정에서 태여나는것이고 내 나라의 국력과 찬란한 미래도 그 정으로 더욱더 강해지고 앞당겨지고있다.

바로 그래서 온몸에 피줄로 흘러들고 죽어서도 숨결로 간직할 그 위대한 혈연의 정을 인민은 자나깨나 못 잊어하는것이며 《한생을 다해 못다 가며는 대를 이어서 끝까지 우리 원수님 오직 한분만 일편단심 따르리라》고 맹세하는것이다.

노래는 결코 손으로 만질수 있는 물건이 아니며 수값으로 나타낼수 있는 어떤 에네르기도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때로 억대의 자원과도 바꿀수 없는 귀중한 재부가 되고 거대한 인력에도 비길수 없는 미증유의 힘이 되여 시대와 력사를 추동할수도 있다.

천만의 대오에 높이 울리는 어머니의 노래, 신념의 노래에서 험산준령 넘고넘어 미래에로 억세게 나아가는 이 조선의 강대한 힘이 분출하고있다.

노래 《우리 어머니》, 《그 정을 따르네》는 력사에 류례없이 가혹한 시련이 앞길을 막아나선 오늘 전체 인민의 가슴마다에 간직된 필승의 신심과 죽어도 변치 않을 혁명신념을 백배로 다져주었다.

세상에 둘도 없는 어머니의 노래, 따뜻한 정의 노래와 함께 우리 당에 대한 인민의 신뢰심과 흠모심은 무한대의 세기로 폭발하고있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사랑과 믿음에 결사의 실천으로 보답할 열망은 하늘에 닿고있다.

위대한 어머니당이 있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보다 뜨거운 정이 있기에 억만시련도 두렵지 않으며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이라는 확신은 산악처럼 더욱 굳건해지고있다.

오늘의 시련보다 더 엄혹한 고난이 겹쳐든다고 해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르는 인민의 일편단심은 추호도 변하지 않을것이며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는 혁명의 승리를 락관하는 수천수만의 신념의 강자, 백절불굴의 투사들이 우리 당정책을 받들어 용감하게 싸울것이다.

전체 인민이 열렬히 공감하고 심장으로 합창하는 노래, 어머니 조선로동당을 우러러 부르는 천만자식들의 노래는 가장 위대한 단결의 노래이다.

노래 《우리 어머니》, 《그 정을 따르네》야말로 오늘의 극난한 환경속에서 다시금 심장으로 우러러본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모습이고 그 두리에 천겹만겹으로 뭉쳐 거연히 일떠선 영웅인민의 대군상이다.

그 어떤 힘도 어머니당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하나의 뜻과 정으로 뭉친 천만대오의 일심단결을 깨뜨릴수 없으며 그 불패의 힘으로 나아가는 사회주의조선의 전진을 가로막을수 없다는것을 강산을 진감하는 두 노래의 메아리는 우렁차게 선언하고있다.

만약 먼 후날 우리의 후대들이 온 세계가 대재난으로 몸부림치던 때 조국앞에 닥쳐왔던 가장 혹독한 난관들을 어떻게 헤쳐왔는가고 묻는다면 우리는 대답하리라.

천만자식 품어안은 어머니당의 위대한 사랑의 힘, 일편단심 어머니당만을 믿고 따르는 이 나라 아들딸들의 충성의 힘으로 죽음보다 더한 시련을 딛고 일어나 오늘에로 왔다고.

영원히 높이 울려가라, 당에 드리는 인민의 송가, 승리의 노래여!

열백번 다시 태여난대도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품, 조선로동당의 품에서만 영원히 살리라.

위대한 어머니의 노래를 높이 부르며 끝까지 충성의 길, 영광의 한길을 가고가리라.

본사기자 리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