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14일 로동신문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위대한 혁명령도의 10년

자주의 기치, 사회주의기치높이
힘차게 전진해온 불멸의 려정

 

조국과 인민이 세대를 이어 감회깊이 추억하며 위대한 시대로 격찬하게 될 영광의 세월이 흐르고있다.

존엄높은 자주의 강국, 진정한 인민의 사회주의를 만방에 빛내인 기적과 승리의 10년을 우리는 한없는 긍지와 자부속에 가슴뜨겁게 안아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는 인민의 믿음과 힘에 의거하여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투쟁과 전진을 멈추지 않을것이며 전체 인민이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는 사회주의강국의 미래를 반드시 앞당겨올것입니다.》

피눈물의 12월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그 10년의 한해한해, 하루하루는 우리 당이 선택하고 굴함없이 헤쳐온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이 얼마나 정당한것이였는가를 뚜렷이 실증하여주는 력사의 산 증견이다.우리의 뜻과 의지대로 흐르는 세월, 우리 힘, 우리 식으로 찬란한 미래를 향한 넓은 길을 열어나가는 격동의 시대를 가슴벅차게 안아보며 우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자주의 기치, 사회주의기치높이 줄기차게 전진해온 빛나는 려정을 감회깊이 돌이켜본다.

 

 

한 나라, 한 민족의 운명은 력사의 방향타를 틀어잡은 수령이 어떤 항로를 선택하고 어떻게 향도해나가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민족의 어버이를 잃은 크나큰 상실의 아픔속에 온 나라 인민이 피눈물을 흘리며 몸부림치고 조선이 과연 어느 길로 나아갈것인가를 세계가 지켜보던 그 나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자주의 길, 사회주의한길을 따라 변함없이 나아갈 억척의 의지를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펼쳐주신 자주의 길, 사회주의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여기에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이 있고 종국적승리가 있다.이것이 바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00돐을 맞으며 온 나라 인민들과 전세계에 선언하신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였다.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

그것은 결코 누구나 쉽게 택할수 있는 그런 길이 아니였다.력사의 그 어떤 광풍에도 끄떡없이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한길로 굴함없이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적대세력들의 발악적공세는 그 시기에 이르러 극도에 달하였으며 그로 하여 우리 국가와 인민은 세계의 그 어느 나라도 체험해보지 못한 간고한 시련과 난관을 겪고있었다.그런 속에서 자주의 기치,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든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하시고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며 백절불굴의 신념과 필승의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강인담대한 결단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을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으로 정식화하심으로써 우리 인민은 기적과 승리로 빛나는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100년사를 영원한 백승의 력사로 줄기차게 이어나갈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전체 인민을 민족자존의 정신을 지닌 신념과 의지의 강자로 키워주시였다.

조국과 혁명의 앞길에 엄중한 도전과 시련이 막아나설 때마다 천만인민의 심장속에 우리 당의 자주적인 사상과 로선을 더욱 뚜렷이 새겨주시기 위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바쳐가신 사색과 로고의 낮과 밤은 그 얼마였던가.

우리의 후손들이 세상에서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가지게 되였다는것을 엄숙히 천명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와 화려한 변신을 바라며 지금껏 목숨처럼 지켜온 존엄을 팔수 없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를 보여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를 비롯하여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력사적인 당회의들에서 조국과 혁명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을 우러르며 온 나라 인민은 자주의 길에서 한치의 드팀도 없을 철석의 의지를 굳게 다졌다.

몇해전 1월의 그날에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민족자존은 우리의 생명이며 우리 혁명의 근본초석으로, 기초로 된다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눈속에 묻혀도 푸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의 억센 기상과도 같이 심금을 울리는 그이의 말씀을 받아안으며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굶어죽고 얼어죽을지언정 절대로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으며 버릴수 없는것이 민족자존이라는것을 삶과 투쟁의 진리로 뼈속깊이 새기였다.

나는 우리의 존엄을 짓밟는것을 절대로 용서치 않을것이다, 설사 묻힐 땅이 없으면 서서 죽더라도, 말라죽더라도 지켜야 하는것이 존엄이라고 하시며 조국과 인민의 존엄을 굳건히 지켜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투철한 자주정신은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굴할줄 모르는 신념의 기둥으로 굳건히 자리잡았다.결코 자존과 국력을 판 대가로 화려한 변신을 바라지 않으며 오직 우리의 힘으로 부흥의 앞길을 열어나갈것이라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뜻과 의지는 그대로 우리 국가의 힘이 되고 기상이 되여 공화국의 존엄과 지위를 력사상 처음 보는 최고의 경지에 올려세웠다.

자주의 길이자 자력갱생의 길이다.오늘날 경제건설은 단순히 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의 한 분야만으로 되는것이 아니다.그것은 민족의 존엄과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심각한 정치투쟁이며 계급투쟁이다.지나온 력사는 자기의 존엄과 자존심을 남이 지켜줄수 없으며 오직 자체의 힘으로 난국을 타개하고 앞길을 열어나갈 때만이 진정한 자주에 대하여 말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이러한 력사의 교훈과 우리 국가를 둘러싼 대내외정세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전체 인민에게 자강력제일주의를 만능의 보검으로 안겨주시고 우리 국가를 자력번영의 새시대에로 향도하시였다.

자력갱생,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10년령도사의 전과정을 관통하는 중핵적인 사상으로 된다.

새해를 맞이하는 인민들에게 보내시는 신년사마다에서, 혁명의 진군로를 밝히는 력사적인 회의마다에서 천만인민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주신것도 다름아닌 자력자강의 혁명정신이였고 찾으시는 일터와 고장들마다에서 제일 기쁘게 안아보시고 내세워주신것도 바로 자력갱생의 창조물들이였다.

오늘도 우리 인민은 어제런듯 생생히 기억하고있다.

주체104(2015)년 10월 22일,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를 찾으시여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를 보아주시였다.지하전동차의 형태며 색갈, 기술적특성, 의장품의 질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료해하시며 보다 훌륭히 완성하기 위한 방도를 가르쳐주시는 그이의 안광에는 시종 해빛같은 미소가 어려있었다.

오늘 기분이 대단히 좋다고, 하늘에서는 우리가 만든 비행기가 날고 땅속에서는 우리가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릴수 있게 되였다고 생각하니 얼마나 힘이 나는지 모르겠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고귀한 땀방울로 당과 인민에게 드리는 훌륭한 열매를 마련한 기업소와 련관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로동계급을 높이 내세워주시였다.

현대적인 지하전동차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내도록 신심과 용기를 주시며 걸음걸음 이끌어주시고도 그렇듯 최상최대의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정녕 그이의 령도는 만난시련도 이겨내며 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게 하는 자력자강의 무한대한 원천이였다.

자연의 법칙은 책자우에 기록되지만 혁명의 법칙은 인민의 심장속에 새겨진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자강력제일주의의 기반은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며 자강력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투쟁방식은 자력갱생, 간고분투이라는 진리를 천만의 가슴마다에 새겨주신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수십년간 다져온 자립경제토대와 능력있는 과학기술력량, 자력갱생을 체질화하고 애국의 열의로 피끓는 영웅적인민의 창조적힘은 우리의 귀중한 전략적자원이라는것을 천명하신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 사회주의건설의 절박한 요구로부터 새로운 전망계획기간의 자력갱생은 국가적인 자력갱생, 계획적인 자력갱생, 과학적인 자력갱생으로 발전하여야 한다는것을 가르쳐주신 당 제8차대회,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이 최대로 발휘되도록 전당과 전체 인민의 가슴마다에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정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아로새겨오신 혁명령도의 자욱자욱을 모두 합치면 이 세상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는 자력자강의 대백과전서가 될것이다.류례없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승승장구하여온 10년세월 우리 인민 누구나 가슴뿌듯이 절감한 자력자강의 위력은 백년, 천년의 세월이 가도 진함을 모르는 혁명의 거세찬 전진동력이 되여 자주적인민의 삶과 투쟁을 끝없이 고무추동할것이다.

하늘이 무너진대도 굽힘을 모르는 자주적신념과 자력자강의 정신력으로 우리 조국의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우리 공화국은 오늘 세계가 공인하는 자주의 강국으로 위용떨치고있다.우리 인민의 정신력과 창조력은 비상한 높이에로 승화발전되였으며 우리 국가의 존엄과 지위는 최고의 높이에 올라섰다.

불과 10년, 장구한 력사의 흐름에 비해볼 때 한순간과도 같은 그 10년세월에 남들은 몇백년이 걸려도 이룰수 없는 세기적인 위업을 빛나게 성취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업적은 번영하는 조국과 더불어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령도의 10년은 전대미문의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사회주의위업의 과학성과 불패성을 더욱 힘있게 시위하고 진정한 인민의 사회주의를 세계만방에 빛내여주신 위대한 기적의 년대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있어서 사회주의는 결코 그 어떤 정치리념이기 전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이 어려있는 귀중한 혁명유산이였고 사랑하는 인민의 삶의 보금자리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한편의 노래를 두고 하신 뜻깊은 말씀을 우리 다시금 되새겨본다.

오늘 만수대예술단의 배우가 노래 《사회주의 너를 사랑해》를 불렀는데 자신께서는 그 노래를 들으며 생각을 많이 하였다고, 그 노래의 가사에도 있는것처럼 우리 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세워주신 해빛밝은 집,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켜주신 행복넘친 집인 사회주의 내 조국에서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삶을 누리였다고 하시던 그날의 말씀.

사회주의, 조용히 불러만 보아도 우리 수령님들의 자애로운 영상이 어려오고 인민의 운명과 미래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이 백배해지시기에 사회주의에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과 사랑은 그처럼 강렬한것이였고 끝까지 사회주의한길을 가려는 신념과 의지도 그렇듯 억척불변이 아니던가.

우리는 팔을 끼고 어깨를 겯고 일어나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워야 한다고 하시던 절절한 당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믿고 전체 인민이 앞날을 락관하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던 시대가 지나간 력사속의 순간이 아닌 오늘의 현실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헌신분투할것이라고 하신 엄숙한 맹세는 온 나라 인민의 심장속에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굳게 믿는 신념의 뿌리로 간직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인민을 하늘처럼 숭배하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사람이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라는 독창적인 사상을 내놓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사회주의의 성패를 좌우하는 근본문제, 기본정치방식으로 내세우시고 일관하게 구현하심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시였다.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바로 이 구호속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그 어떤 험로역경속에서도 한치의 드팀이나 추호의 양보도 없이 사회주의의 한길에서 굳건히 견지하여오신 철석의 신념, 불변의 신조가 깃들어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피눈물의 바다에서 몸부림치던 인민을 어버이장군님의 정과 사랑으로 뜨겁게 품어안으신 그날로부터 10년의 한해한해에 새겨진 그 하많은 사연들을 다 합치면 아마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위민헌신의 숭고한 서사시가 될것이다.

창전거리의 평범한 근로자들이며 나어린 소년단원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혈육의 정을 나누신 2012년의 그 이야기, 사랑하는 인민들과 아이들에게 하루빨리 최상급의 병원을 안겨주시려 쏟아지는 폭우속에서 험한 건설현장을 일일이 돌아보시던 2013년의 그 사연뿐이던가.

부모없는 아이들의 친아버지가 되시여 한품에 안아주시는 그이의 정과 사랑에 온 나라 인민이 눈굽적신 2014년과 수수한 운동화를 신으시고 수천리 하늘길, 바다길, 령길을 달려 조국의 최북단 라선시를 찾으시여 행복의 보금자리를 펼쳐주신 2015년의 전설은 또 얼마나 가슴뜨거운것인가.북방의 대지에 로동당만세, 사회주의만세소리 높이 울린 2016년과 인민사랑의 영원한 기념비인 려명거리의 준공을 경축하는 환호성이 온 나라 강산에 메아리친 2017년을 지나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땀에 젖은 옷자락이 마를새없이 인민을 찾아 삼복철강행군을 줄기차게 이어가신 2018년과 천만자루 품들여 마련해주신 인민사랑의 창조물들이 련이어 솟아오른 2019년을 돌이켜보시라.

그처럼 정과 사랑, 심혈을 다 기울이시고도 모두가 무병무탈해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먼저 보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며 온 나라 인민이 격정에 흐느껴울던 2020년의 10월과 시련과 난관이 그 어느때보다 혹심한 속에서도 인민의 보금자리를 더 넓게, 더 높이 일떠세우시려는 위대한 어버이의 사랑이 천만심금을 울린 올해의 3월과 더불어 우리는 세상이 알지 못하는 절세위인의 멸사복무의 10년, 위민헌신의 10년을 눈물겹게 안아보았다.

세상에는 국민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방하는 정치가들과 국가수반들이 적지 않지만 이렇듯 흐르는 세월의 순간순간을 인민을 위한 정과 사랑으로 불태우시며 혼심을 다 바치시는 그런 위인은 오직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뿐이시다.

그렇듯 뜨거운 위민헌신의 정과 사랑에 떠받들려 그처럼 간고한 시련의 시기에 현대적인 거리와 문명의 재부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섰고 오늘은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적풍모를 만대에 전해줄 혁명사적관이 자리잡아야 할 사연깊은 자리에 당과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근로자들에게 안겨줄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가 건설되고있는것 아니던가.

당과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기풍을 철저히 확립하며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신 사회주의적시책들이 더 큰 은을 내도록 하기 위하여 바쳐오신 위대한 어버이의 크나큰 로고와 심혈이 있어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인민생활향상과 직결된 부문들의 주체화, 현대화가 더욱 줄기차게 추진되고 근로자들에게 훌륭한 로동생활조건과 물질문화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에서 귀중한 성과들이 수많이 이룩되였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인민들이 실지 자기의 페부로 절감하는데서 교육과 보건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을 그 누구보다 깊이 헤아려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 부문들을 추켜세우기 위한 사업에 커다란 힘을 넣으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나라에서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이 전면적으로 실시되고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온 나라 아이들에게 새 교복과 《소나무》책가방, 《민들레》학습장, 《해바라기》학용품이 가슴가득 안겨지는 광경이 펼쳐지고있다.천만금을 들여서라도 사회주의보건사업, 인민들의 건강보호를 위한 사업을 추켜세워야 한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에 떠받들려 10년도 안되는 사이에 수도 평양의 문수지구가 병원촌으로 그 면모를 일신하였으며 모든 의료일군들을 무한한 인간애와 높은 의학적자질을 갖춘 우리 당의 붉은 보건전사로 준비시키기 위한 사업에서도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였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사회주의란 과연 무엇이겠는가.부모없는 아이들에게 친부모도 줄수 없는 정을 주시는 자애로운 아버지, 큰물에 집을 잃으면 누구보다 먼저 험한 길을 달려오시여 사랑을 주시고 행복을 주시는 어버이, 천만인민의 생명을 지켜 하루한시도 마음놓지 못하시고 고심하시는 위대한 수령의 품이 아니랴.

그래서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을 사회주의 우리 집이라고 부르며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사는것이다.

비록 우리 생활에 어려움과 부족함은 있어도 나라의 주인이라는 긍지와 영예를 더해주시고 뜨거운 정과 사랑이 어디 가나 차넘치게 하시며 래일에 대한 밝은 희망을 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우리의 사회주의는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인민의 보금자리로 길이 빛날것이다.


* *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걷는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은 영원한 승리의 길, 영광의 길이다.바로 이것이 지나온 10년세월과 더불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억척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사생결단의 의지, 위민헌신의 열과 정으로 헤쳐가시는 자주의 길, 사회주의한길!

그 길을 따라 걸으며 우리는 얼마나 위대한 수령을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였는가를 가슴벅차게 절감하였으며 순간도 떨어져 살수 없는 위대한 그 품, 그 손길에 다함없는 고마움을 금치 못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은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는 무한대한 위력을 발휘하고있으며 자강력에 기초한 우리의 국력은 날로 증대되고 사회주의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전인민적인 신념과 의지로 더욱 굳건해지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자주의 길, 사회주의한길에서 이룩된 자랑찬 승리들을 총화하시면서 위대한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의 탄생을 온 세상에 긍지높이 선언하시였다.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의 탄생,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자주정신, 사회주의리념의 빛나는 승리이다.

떨쳐온 승리보다 더 위대하고 눈부신 혁명의 새 승리, 영광찬란한 미래가 우리를 부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인민은 그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자주의 기치, 사회주의기치를 더욱 억세게 틀어쥐고 우리의 원대한 리상이 꽃피는 천하제일락원의 새 아침을 기어이 앞당겨오고야말것이다.

글  본사기자 승철진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