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2일 로동신문

 

위대한 전승의 메아리-강철의 령장을 모시여 우리는 승리하였다

영웅조선, 영웅인민의 존엄을
만방에 떨쳐주신 불세출의 위인

 

오늘도 어려온다.

68년전 평양의 밤하늘을 밝게 비치며 터져오르던 전승의 축포가.

영웅조선, 영웅인민의 위대한 승리를 온 세상에 선포한 전승의 축포!

그날의 축포는 과연 무엇을 말해주었는가, 무엇을 조국의 하늘가에 진리로 새겼는가.

세계전쟁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기적적승리를 안아오신 희세의 군사전략가,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참으로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강인담대한 배짱, 천재적인 군사적예지와 비범한 령군술의 빛나는 결실이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수령님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 령활한 전략전술의 승리이며 수령님의 부르심을 받들고 조국을 지키기 위하여 목숨도 서슴없이 바쳐싸운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타는 애국심과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의 승리입니다.》

전쟁은 적아간의 힘의 대결인 동시에 군사전법과 령군술의 대결이다.전쟁에서 승리하자면 반드시 전략전술적우세를 보장하여야 한다.더우기 지난 조국해방전쟁은 수많은 침략전쟁을 통하여 악명을 떨친 제국주의책략가들, 호전장군들과의 두뇌전, 지략전이였다.

1950년 6월 25일, 청소한 우리 공화국을 요람기에 없애보려고 악랄하게 책동하던 제국주의자들은 드디여 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았다.적들은 불의의 공격으로 공화국북반부의 전 지역을 단숨에 점령하려고 하였다.《아침은 해주에서 먹고 점심은 평양에서 먹으며 저녁은 신의주에서 먹게 될것》이라고 떠벌이며 날뛰였다.

조선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것인가.

우려와 걱정이 실린 세계의 시선들이 이 땅을 지켜보고있을 때 희세의 천출명장의 선언이 온 세계를 진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6월 25일에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비상회의에서 적들의 야만적인 침략전쟁에 후퇴나 방어가 아니라 즉시 결정적인 반공격전으로 단호히 대답할것을 선언하시였다.

군사력이 강한 나라이건 약한 나라이건 불의의 전쟁개시로 선제타격을 받으면 일시 후퇴하여 력량을 수습한 다음 반공격에 진입하는것이 기성관례였다.하지만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전선정황을 순간에 꿰뚫어보시고 전 전선에 즉시 결정적인 반공격전으로 넘어갈것을 명령하시였다.

즉시 결정적인 반공격전으로!

우리의 영용한 인민군용사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대로 적들의 침공을 좌절시키고 전 전선에서 즉시적인 반공격으로 이행하였다.

전쟁 첫 시기부터 적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주어 전쟁의 전반적행정에서 주도권을 틀어쥐고 끊임없는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인 군사전략사상이 얼마나 출중한것인가를 보여준 서울해방작전,

당시 서울에는 적들의 주력이라고도 말할수 있는 력량이 집중되여있었다.

일반적으로 적방어의 가장 약한 곳에 타격력량을 집중함으로써 승리를 마련해나가는것이 공격의 전과를 올릴수 있는 원칙으로, 공격전의 상례로 되여왔다.

그러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의 약한 고리가 아니라 적기본집단이 집중전개되여있고 화력밀도도 가장 높은 서울을 주타격방향으로 선정하시였다.

적의 심장부에 력량을 집중하여 첫탕에 된매를 안김으로써 단 한차례의 공격작전으로 적의 기본집단을 전면적붕괴에로 몰아넣자는것이 우리 수령님의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이였다.

이렇듯 서울해방전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주체전법이 빛나게 구현되여 승리한 전투였다.

위인은 시대가 알고 력사가 기록하는 법이다.

조선전쟁의 앞날을 우려하던 세계의 벗들은 이 기적적인 현실앞에서 경탄을 표시하였다.

한 외국의 벗은 적의 불의의 침공을 단번에 좌절시키고 반공격으로 넘어간 조선인민군의 승리에 대하여 이렇게 말하였다.

《이것은 동서고금의 어느 전쟁력사에서도 있어보지 못한 일이다.이것은 현실화된 기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히신 즉시적이며 결정적인 반공격전을 벌릴데 대한 작전적구상은 세계전쟁사가 알지 못하는 전혀 새롭고 독창적인 군사전략이였다.

최고사령부의 붉은 화살표따라 빛나는 승리를 안아온 조국해방전쟁,

전쟁 3년간의 매일, 매 시각이 바로 위대한 령장의 탁월한 지략으로 수놓아져있기에 그 나날을 더듬어보는 인민의 가슴이 그리도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으로 부풀어오르는것 아니랴.

세계전쟁사의 그 어느 갈피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우리 식의 독특한 적후 제2전선은 어떻게 형성되였던가.

주체39(1950)년 9월 어느날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 작전회의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후에 제2전선을 형성하기 위한 사업을 예견성있게 진행하여야 하겠다고, 우리는 앞으로 반공격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적의 종심에 조선인민군 부대들로써 강력한 제2전선을 형성하려고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세계전쟁사를 놓고보면 적후투쟁을 벌려 적을 앞뒤에서 타격하여 적의 력량을 분산시킨 실례들은 있었지만 적배후에서의 제2전선의 형성과 군사활동이 최고사령부의 통일적인 전략작전적방침에 따라 정규군련합부대들에 의하여 조직전개된 경우는 없었다.

진정 인민군정규련합부대들로 강력한 제2전선을 형성하고 적배후타격전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이 구상이야말로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군사적예지와 독특한 령군술이 낳은 또 하나의 자랑찬 결실이였다.

어찌 이뿐이랴.

돌이켜볼수록 끝없는 경탄과 매혹속에 어리여온다.

주체40(1951)년 7월 어느날 최고사령부에서 적들이 준비하는 새로운 공세에 대하여 분석하시면서 적들은 이번 공세에서는 전선서부가 아니라 전선동부를 노리고있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예지에 넘치신 그 모습이.

적들과의 싸움을 우리 식으로 할데 대하여 밝혀주시면서 세계전쟁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전법들로 적들을 호되게 답새기도록 하시던 작전회의들…

정녕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전법, 군사예술의 빛나는 승리였다.그것은 또한 백두령장의 탁월한 령군술이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무한한 충실성과 헌신성, 대중적영웅주의와 결합되여 낳은 자랑스러운 결실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세련된 령도밑에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조국을 영웅적으로 수호하고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온 세상에 떨치였다.

어느 한 나라의 군사가는 조선전쟁의 전 과정과 그 결말까지 체험해보고 위대한 김일성장군님이시야말로 그 어떤 군사가나 작전가들도 무색케 하는 이 세상에 한분밖에 없는 천재적인 군사전략가이시며 위대한 령장이시라는것을 절감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렇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20세기를 대표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 뛰여난 군사전략가, 희세의 천출위인이시다.

비범한 전략전술과 현명한 령도로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은 또 한분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조국청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고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