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9일 로동신문

 

영웅조선의 위대한 승리의 전통을 꿋꿋이 이어가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연설에 접한
제7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과 인민들의 격정에 넘친 목소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 참석하시여 하신 뜻깊은 연설을 받아안은 전쟁로병들과 인민들의 가슴가슴은 지금 크나큰 감격과 격정으로 세차게 설레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은 길이 빛날것이며 대를 이어 굳건히 계승될것입니다.》

전대미문의 험난한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조국과 인민을 위대한 새 승리에로 힘차게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몸가까이 모신것만 해도 인생에 다시 없는 영광중의 영광일진대 오히려 전설적인 영웅시대의 주인공들, 산 증견자인 로병동지들을 모시고 자주 뵈옵는것은 우리 세대가 누리는 무상의 행운으로, 영광으로 된다고 말씀하시였으니 어찌 누군들 뜨거운 눈물을 흘리지 않을수 있으랴.

하기에 우리는 전쟁로병들을 후세토록 길이 찬양하고 본받아야 할 고마운 은인들로, 참다운 스승들로 그토록 값높이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쏟아지는 눈물을 다잡지 못하며 격동된 심정을 피력한 대회참가자들과 온 나라 인민들의 목소리를 여기에 담는다.

 

대를 이어 물려줄 조국수호정신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 참가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깊은 축하연설을 받아안은 전쟁로병들은 크나큰 감격과 격정으로 가슴끓이고있다.

평양시의 리인수전쟁로병은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 전쟁로병들이 한생토록 잊지 못할 전승절 밤이였다.

진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은 얼마나 다심하고 웅심깊은것인가.

제7차 전국로병대회장에 들어섰을 때 우리 로병들은 목이 꽉 메여오르는것을 어쩔수 없었다.1950년대 영웅전사들의 위훈을 보여주는 로천박물관인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탑에서 떠나간 전우들과의 뜻깊은 상봉을 마련해주시고 우리 전승세대를 시대의 단상에 더욱 높이 떠올려주신 그이의 뜨거운 사랑에 가슴이 뭉클해졌다.

폭염속에서 우리 로병들이 자그마한 불편이라도 느낄세라 대회진행시간까지 세심히 마음쓰신 위대한 어버이정은 또 얼마나 다심한것인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더 그리워지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몸가까이 뵙고싶은 소원을 기어이 이루고싶어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마음을 쓴 로병들이였다.

하건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모두가 항상 공경하고 귀감으로 모시는 혁명의 로선배인 동지들과 또다시 자리를 함께 하고 우리 조국의 위대한 전승절을 경축하게 되니 기쁨과 감개무량함을 금할수 없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으니 솟구치는 고마움에 온밤 잠 못 이룬 전쟁로병들은 그 얼마이던가.

김형직군 연포로동자구의 김종규전쟁로병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어버이사랑은 그대로 우리의 힘이고 생의 활력을 더해주는 불사약이다,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자식들모두가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믿고 따르며 그이의 령도에 끝없이 충실하도록 나의 모든 힘을 깡그리 바치겠다라고 진정을 토로하였다.

당대의 제일 엄청난 도전과 위험을 맞받아 불가항력의 강용한 정신적힘을 분출시킨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에게 저절로 머리가 숙어진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을 되새겨보며 로병들은 이렇게 말했다.

제 집에 들어온 강도를 때려눕힌것은 너무나도 응당한것이다.그런데 제 할바를 한 우리 전쟁로병들을 이처럼 내세워주시니 정말 송구스럽다.우리들처럼 생의 말년까지 수령의 극진한 보살핌속에서, 온 나라 인민의 진심어린 존경속에서 혁명에 필요한 세대, 영생하는 세대로 떠받들리우고있는 로병들이 이 세상 그 어디에 또 있겠는가.

혜산시 혜명동의 신중수전쟁로병은 이렇게 뜨거운 격정을 피력하였다.

전쟁시기 큰 공로도 세운것이 없는데 계속 당의 사랑만 받으니 부끄럽다.세상에는 전쟁에 참가하여 싸운 로병들이 많지만 우리들처럼 복받은 삶을 누리는 사람들은 없을것이다.피로써 지킨 우리 조국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여 더욱더 무궁번영하리라는 확신이 백배해진다.

우리 당은 전승세대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 새 세대들의 피와 살이 되고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게 하자고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을 자자구구 심장에 새기며 전쟁로병들은 당과 혁명, 조국과 후손들을 위하여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수행하여야 할 자기의 성스러운 사명감을 뼈저리게 자각하고있다.

함흥시 성천강구역의 강현근전쟁로병은 행복한 생활은 절로 차례진 복이 아니다, 피로써 쟁취한것이다라고 하면서 우리가 원쑤들을 이기지 못하였더라면 전쟁로병이라는 말부터 없었을것이다, 승리자에게는 영광과 행복이 차례지지만 패자에게는 영원히 수치와 치욕만 차례진다는것이 한생을 총화짓게 되는 마당에서 내가 하고싶은 말이다, 후대들에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승리의 전통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라고 당부하고싶다라고 말하였다.

마지막 피 한방울 다할 때까지 어머니당과 조국을 받들어 로병의 의무를 다하려는 전승세대의 신념과 의지는 드팀이 없다.

우리의 조국이시고 승리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받들어 영웅조선의 아들딸들에게 억세게 이어주리라. 위대한 조국수호정신, 혁명보위정신을!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서 하신 연설은 대회참가자들만이 아닌 온 나라 인민의 마음속에 커다란 진폭으로 울려퍼지고있다고 하면서 함경북도당위원회 비서 한영송은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위대한 전승세대의 영웅정신을 조국청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기도록 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은 당과 수령을 위하여, 수령님께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최후의 결사전에 주저없이 나서고 사지판에서도 최고사령부를 바라보며 불사신의 용맹을 떨친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모두에게 안겨주신 따사로운 태양의 축복이다.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 후손들의 삶을 위하여 빛나는 공훈을 세운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그토록 어려운 사회주의수호전에서 간고한 시련을 극복하며 혁명앞에 나선 거창한 대업들을 승리적으로 이룩해올수 있었다.

우리는 도안의 모든 당조직들에서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창조된 위대한 승리의 전통과 영웅정신을 빛나게 계승해나가도록 하기 위한 일대 사상공세를 보다 강도높이 벌리게 하겠다.그리하여 일군들과 당원들, 새 세대들을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을 대를 이어 굳건히 계승해나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억세게 준비시키겠다.

강계시당위원회 비서 김원호는 전쟁로병들을 사회적으로 적극 내세우고 우대하며 생활에서 아무런 불편도 없도록 진정을 다하여 돌보아주는것은 우리 세대가 지닌 마땅한 의무이고 도리라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영광스러운 우리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영예롭게 사수하고 대를 두고 이어갈 불멸의 영웅정신을 마련해준 1950년대의 조국방위자, 조국건설자들이야말로 후세토록 길이 찬양하고 본받아야 할 고마운 은인들이며 참다운 스승들이다.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을 자자구구 새기며 전쟁로병들의 생활에 더 깊은 관심을 돌릴 결의를 가다듬는 우리 시당위원회 일군들이다.

우리는 시안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이 전쟁로병들을 자기의 친부모로 대하고 돌보아주는것을 숭고한 도리와 의무로 간직하고 온갖 성의를 다해나가도록 하겠다.하여 전쟁로병들이 조국해방전쟁참전자라는 영예감을 가지고 로당익장하며 삶을 끝없이 빛내여가도록 하겠다.

락원기계종합기업소 당위원회 비서 김영수는 위대한 전승세대의 넋을 변함없이 계승해나가자면 사상사업을 어떻게 강도높이 벌려나가야 하겠는가를 두고 다시금 깊이 새겨보았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전승세대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우리 종합기업소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 로동자들의 피와 살이 되고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게 하는데 중심을 두고 사상교양사업을 진행하겠다.전승세대의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생동한 투쟁자료를 적극 리용하여 교양사업의 실효를 높이는 한편 그 형식과 방법을 부단히 혁신하겠다.애국충정의 훌륭한 교과서인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 천리마대고조시기의 혁혁한 전승기와 투쟁기들을 누구나 잊지 않도록 하고 전시가요들과 창조와 건설의 노래들이 일터마다에서 항상 울리게 하겠다.

 

전화의 영웅들의 투쟁본때로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기사장 윤성철은 기업소의 전체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지금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을 자자구구 새기면서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창조된 위대한 승리전통과 영웅정신을 계승하여 선렬들이 지켜내고 일떠세운 이 나라를 더욱 빛내여갈 맹세로 심장을 불태우고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당에서는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가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받드는 길에서 언제나 전초병이 되여야 한다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었다.우리는 전화의 용사들이 아까운 생과 바꾼 이 땅, 로병동지들이 한생토록 애국의 성실한 자욱을 새겨온 이 강토에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우기 위해 있는 힘과 열정을 다 바쳐나가겠다.

화대광산 자력갱 갱장 공훈광부 박영복은 전승세대 후손들의 사명을 자각하게 하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은 심장의 피를 더 세차게 끓게 하여준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들이 누구들인가를 다시금 똑똑히 자각하였다.그리고 오늘의 어려운 고비를 어떤 정신으로 이겨나가야 하는가를 더욱 명백히 새겨안았다.사실 우리가 부닥친 난관은 류례없이 엄혹하다.하지만 가장 큰 국난에 직면하여 가장 큰 용기를 발휘하고 가장 큰 승리와 영예를 안아온 전승세대처럼 살며 싸운다면 못해낼 일이 무엇이겠는가.

사람들은 로동능력상실이라는 선고를 받고도 10여년세월 지하막장을 떠나지 않는 나에게 무슨 힘으로 버티여내는가고 묻군 한다.그때마다 나는 전화의 영웅들이 두팔과 다리에 부상을 입었다고 고지를 떠났는가라고 말하군 한다.사실 그것은 나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다.수천척지하막장이지만 나의 일터는 조국의 전진을 앞장에서 받드는 전초선이다.그래서 조국이 맡겨준 나의 고지를 뜰수 없다.나만이 아니라 우리 갱의 모든 광부들이 전화의 영웅들의 정신으로 살며 싸울 때 오늘의 어려운 고비를 보다 큰 새 승리로 바꿀수 있다는것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을 새기면서 다시금 확신하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용광로직장 직장장 김경철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을 가슴에 새기느라니 수령의 명령을 목숨바쳐 관철한 전화의 1211고지용사들의 모습이 떠오르고 그들의 정신으로 살고있는가라는 량심의 물음이 심장을 파고들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전화의 나날 1211고지용사들은 당과 수령앞에 다진 맹세를 말이 아니라 목숨으로 지키였다.우리는 새로운 도전이 막아서고 아름찬 과업이 나설 때마다 우리보다 먼저, 지금보다 더 엄청난 도전과 과업을 감당해낸 혁명의 로세대, 전승세대를 생각하군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은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진군길에서 경제건설의 1211고지인 우리 금속공업부문 전초병들이 어떤 정신과 기상으로 살며 싸워야 하는가를 다시금 뚜렷이 새겨주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