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일 로동신문

 

확대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피해

심각한 변이비루스의 전파, 악화되는 방역상황

 

최근 변이된 신형코로나비루스들이 급속히 전파되여 세계를 커다란 불안과 공포속에 몰아넣고있다.

알려진바와 같이 신형코로나비루스는 수천가지로 변이되였는데 그중에서도 세계보건기구가 α(알파), β(베타), γ(감마), δ(델타)로 명명한 변이비루스들이 가장 위험한것으로 판명되였다.

전염력이 강하고 치사률이 높은 변이비루스들은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보건위기를 더욱 악화시켰다.

δ변이비루스의 전염력이 다른 변이비루스들보다 강하다는것은 이미 알려져있다.

지난 3월 인디아에서 대류행병의 파동을 일으킨 이 변이비루스는 그로부터 불과 몇개월사이에 96개 나라와 지역으로 퍼졌다.

로씨야에서는 왁찐접종을 받은 사람들도 δ변이비루스에 감염된 실례들이 있었다고 한다.

올해 하반기에 이 변이비루스가 지구를 지배하는 비루스로 될것이라는것이 전문가들의 일치한 견해이다.

실지 α변이비루스의 전파로 골머리를 앓던 영국에서는 δ변이비루스의 전파률이 그것을 훨씬 릉가하여 주되는 악성비루스로 됨으로써 더 큰 곤경에 빠져들고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 나라는 봉쇄조치를 더 연장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다.

뽀르뚜갈에서는 감염증환자의 51%가 δ변이비루스에 감염된것으로 확인되였다.수도 리스봉에서는 그 감염률이 70%이상에 달하였다.

프랑스에서도 새 감염자의 약 20%가 이 변이비루스에 감염되고있다.1주일전에 그 비률은 불과 9~10%정도였다고 한다.

이 나라 보건상은 δ변이비루스가 다른 나라들에서와 마찬가지로 자국에서도 점차 지배적인것으로 되고있다고 우려를 표시하였다.

미국립알레르기 및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이 변이비루스가 조만간에 자기 나라에서 주류를 이루게 될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아프리카에서는 14개 나라에 δ변이비루스가 퍼졌다.

우간다와 민주꽁고에서 최근 1개월동안에 발생한 감염자의 대다수가 그에 감염되였다고 한다.

아프리카나라들에서 산소호흡기와 집중치료설비가 부족하여 혼란이 조성되고있다.

오스트랄리아에서 δ변이비루스가 확산되고있어 시드니 등 대도시들에서 봉쇄조치가 취해졌다.

변이비루스들의 출현으로 방역사업에 난관이 조성된 가운데 δ변이비루스로부터 전염력이 강한 새로운 변이비루스가 파생되여 국제사회의 우려를 낳고있다.

인디아보건당국은 이 변이비루스가 기존 δ변이비루스보다 페세포와 더 쉽게 결합하며 일부 항체의 중화능력을 감소시킬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하였다.

현재 인디아와 미국, 영국, 뽀르뚜갈, 단마르크를 비롯한 1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그 전파가 확인되였다.

전문가들은 δ변이비루스에서 파생된 새 변이비루스가 대류행병의 새로운 파동을 몰아올수 있다고 심각한 우려를 표시하고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