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8일 로동신문

 

뜨거운 인간애로 만민을 품어주신 자애로운 어버이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고 만민의 친근한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경모심이 7월 8일, 이날과 더불어 우리 인민뿐아니라 전세계 진보적인민들속에서도 더욱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인류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대성인, 자주시대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고결한 인품으로 세인을 매혹시키신 우리 수령님의 태양의 모습은 만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민족과 전세계가 우러러받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 인민의 최대의 영광이고 자랑이며 후손만대의 행복이다.》

한평생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민대중이 주인된 주체시대, 자주시대를 개척하신 어버이수령님,

절세위인의 마음속에는 전세계, 온 인류가 안겨있었다.

위대한 수령님은 한 나라, 한 민족만이 아닌 세계의 앞길을 밝혀주시는 태양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이라는 기관차를 전인미답의 궤도우로 줄기차게 몰아가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시였다.

그이께서는 혁명의 닻을 올리신 첫 시기부터 장구한 기간 대외활동을 끊임없이 벌려나가시면서 열렬한 인간애로 사람들을 대하시고 성심성의로 도와주시였다.

자주를 지향해나가는 진보적인민들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숭고한 도덕의리로 간직하시고 위대한 수령님께서 베푸신 따뜻한 보살핌과 헌신적인 지원을 어이 다 헤아릴수 있으랴.

자연계의 태양보다 더 뜨거운 사랑의 열과 더 강한 인덕의 견인력으로 인류를 끌어당기시는 절세위인의 품을 찾아 수많은 사람들이 달려왔다.그때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바쁘신 시간을 내군 하시였다.집체적으로 만나주실 때에는 매 사람앞으로 다가가시여 다정히 손을 잡고 인사를 나누시였고 담화도 하시였다.

우리 수령님의 로고를 덜어드리려고 한 일군이 한자리에 서계시면서 손님들로부터 인사를 받으시였으면 하는 의향을 말씀드리였을 때 그이께서는 손님들이 우리를 찾아왔는데 주인인 우리가 그들을 만나서 인사를 해야지 그들이 와서 인사를 하라는 식으로 해서야 되겠는가고 나무람하시였다.

우리 수령님은 이런분이시였다.

천하를 품어안는 넓은 도량, 귀천을 가리지 않는 웅심깊은 자애의 정은 그이의 천품이였다.

우리 나라를 처음 방문한 많은 외국인들이 의아해하는것이 있었다.

조선사람들이 왜 김일성주석을 《어버이수령님》으로 칭송하여 부르는가.

자기 국가수반을 어버이라 부르는 우리 인민들의 마음을 리해할수 없었던 그들이 우리 수령님을 만나뵈옵고 그리고 우리 나라의 벅찬 현실을 목격하고는 이렇게 격정을 터치였다.

자기들도 스스럼없이 그이를 《어버이수령님》이라고 칭송하여 부르게 된다고, 다르게는 부를수 없는 위대한 호칭이라고.

우리 수령님은 고결하고 열렬한 인간사랑을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체현하신 위인이시였다.걸출한 령도자, 정치가이시기 전에 위대한 인간이신 여기에 우리 수령님의 위인상이 있다.

그 폭과 깊이를 헤아릴수 없는 어버이수령님의 열렬한 인간애는 인종과 민족, 국경과 정견,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였고 한없이 넓은 도량과 포옹력은 진보적인류를 크게 감동시키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캄보쟈의 노로돔 시하누크대왕과 자주위업을 위한 한길에서 깊은 인연을 맺으시고 그가 시련을 겪을 때마다 의리를 지켜 온갖 사랑을 다 베풀어주신 이야기는 력사에 전무후무한 위인의 전설로 기록되여있다.

외국의 평범한 주체사상신봉자인 비슈와나스가 위대한 수령님을 한평생 따르며 주체사상선전에 정력을 쏟은것은 자기를 투사로, 동지로 불러주시는 그이의 숭고한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였다.

라틴아메리카의 어느 한 나라 출판사 총사장도 한갖 출판업자에 불과한 자기를 스스럼없이 대해주시면서 세계정치의 대소사를 론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믿음에 감복하여 그이의 품을 한생을 의탁하고 따르고싶은 어버이의 품, 영원한 삶의 품으로 여기였으며 반동들의 회유와 위협공갈에도 굴하지 않고 주체사상을 세계에 널리 선전하기 위한 사업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였다.

어찌 이들뿐이랴.

사상과 정견이 다른 사람들도 누구든지 우리 수령님을 한번 만나뵈오면 그 고결한 인품에 매혹되여 수령님을 끝없이 흠모하고 존경하였다.직위와 사회적영향력도 서로 다르고 피부색과 언어, 사상과 신앙도 판이한 수많은 사람들이 그이의 친근한 벗으로 되였다.하기에 우리 수령님은 세상에서 동지와 벗이 제일 많은분이시였다.

그이의 뜨거운 인정미와 숭고한 도덕의리, 넓은 도량과 포옹력에 매혹되여 얼어붙었던 심장을 녹이고 인생의 방향전환을 한 사람은 얼마이며 그이의 벗이 되고 제자가 된 사람은 또 그 얼마인가.

이 지구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위대한 수령님을 한평생 마음의 기둥으로, 스승으로 믿고 따른것은 그이의 사상에 탄복하였고 동시에 인간에 대한 그이의 열화같은 사랑에 감복되였기때문이였다.

한 민족의 울타리를 뛰여넘어 온 세계를 굽어보시며 위대한 령도와 숭고한 덕망으로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하신 우리 수령님에 의해 수난많던 20세기가 자주의 세기로 빛날수 있었다.

하기에 우리 수령님은 생전에는 물론 서거하신 후에도 사상과 정견, 신앙과 언어, 피부색과 풍습이 서로 다른 지구상의 수억만 인민들로부터 끝없는 칭송을 받고계시는것이다.

이 세상 그 누구도 견줄수 없는 뛰여난 령도력과 고매한 덕성, 넓은 도량과 뜨거운 인간애를 천품으로 지니신 우리 수령님, 그이를 정녕 못 잊어 인류는 오늘도 태양칭송의 서사시를 엮고있다.

김일성주석은 인덕으로 세계를 움직이신 위인이시였다.》, 《참된 인간의 미덕중의 미덕인 가장 숭고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것은 오로지 인간사랑을 최상의 경지에서 체현하신 김일성주석께서만이 풍길수 있는 특별한 인간향기였다.》,김일성주석의 인간사랑은 우주공간에 끝없이 비쳐가는 해빛마냥 한계를 모르는 사랑, 시공간을 모르는 위대한 사랑이였다.진정 그이는 인간사랑의 화신이시였다.》…

정녕 수억만의 심장을 틀어잡는 우리 수령님의 위대한 사랑과 의리의 세계, 국적과 민족을 초월한 숭고한 사랑에 대한 서사시는 한없는 그리움과 열렬한 흠모의 송가가 되여 이 행성에 오늘도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그 불멸의 송가와 더불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