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5일 조선외무성

 

소식

중국 인민망 미국은 약육강식의 법칙으로
패권주의를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

 

21일 중국 인민망은 《<약육강식>은 력사의 쓰레기통에 쓸어버려야 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였다.

인민망은 글에서 미국은 자기의 마음에 맞지 않으면 제마음대로 국제기구들에서 빈번히 탈퇴하고 자국의 리익을 우선시하는 리기심으로부터 출발하여 일단 자기가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면 제재몽둥이를 휘두르면서 다른 나라에 일방적인 제재를 가하고있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미국은 겉으로는 《규칙에 기초한 국제질서》에 대해 떠들고있지만 실지에 있어서는 세계를 좌우지하는 《패권질서》를 추구하고있다고 하면서 규칙을 지키지 않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 미국은 이미 현대국제질서의 최대파괴자로 되였으며 날을 따라 더욱더 많은 국제사회의 지지와 신뢰를 상실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끝으로 글에서는 국제질서는 미국이 쥐락펴락하는 패권적질서가 되지 말아야 한다고 하면서 미국은 약육강식의 법칙을 포기하고 민심에 부합되지 않는 패권주의와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강권정치를 그만두어야 한다고 경고하였다.

미국을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세력의 횡포한 지배와 간섭책동에 의하여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관계의 기본원칙들이 공공연히 무시되고있는 오늘의 국제무대에서 세계 진보적나라들은 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할것이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