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31일 로동신문

 

정론

로동당의 부름따라 피끓는 청년대군 앞으로!

 

 

수백만의 젊은 심장들이 불을 안았다.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전선들에 탄원진출한 미더운 청년들에게 보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축하문을 피끓는 가슴마다에 받아안은 우리 청년들의 혁명열, 애국열이 활화산처럼 분출하고있다.

아직은 한 일보다 해야 할 일이 더 많은 청년들이였다.허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청년들의 자그마한 소행도 그처럼 기뻐하시며 어렵고 힘든 부문들에 탄원한 청년들을 한품에 안아 대해같은 사랑과 믿음을 베풀어주시였다.

나서자란 고향과 가슴속에 키워온 희망은 서로 다르지만 당의 뜻을 받드는 하나의 꿈과 리상을 안고 누구나 선뜻 가기 저어하는 일터와 생소한 고장들에 인생의 닻을 내린 동무들은 사회주의조선의 크나큰 자랑이고 힘이며 조국과 인민이 사랑하는 우리 시대의 청년애국자들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은 지금 이 땅의 수많은 청년들의 가슴가슴을 무한히 끓게 하고있다.

위대한 어버이의 믿음과 사랑속에 청년들이 또 한번 미더웁게 성장하고 온 나라가 크나큰 활력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대군은 우리 당에 있어서 어느때나 의지하게 되는 하나의 든든한 지지점이며 어려울 때일수록 더더욱 큰 힘을 발휘하는 강력한 력량으로 되고있습니다.》

우리 시대의 청년애국자, 이 고귀한 칭호는 그대로 어머니당이 청년들에게 안겨준 최고의 표창이고 최상의 믿음이다.

우리 당은 어렵고 힘든 부문들에 탄원진출한 청년들의 소행을 전시에 화선에로 달려나가 적의 화점앞에 한몸을 서슴없이 내댄것과 같은 영웅적소행으로 빛내여주었으며 그 한사람한사람을 모두 금방석우에 앉혀 가슴마다에 우리 시대의 청년애국자라는 값높은 영예를 금별처럼 안겨주었다.

정녕 이해의 뜻깊은 청년절은 청년들에 대한 우리 당의 믿음이 얼마나 크고 뜨거우며 조선로동당이 키운 새 세대들이 얼마나 훌륭한 청년들인가를 온 세상에 다시금 뚜렷이 보여준 계기이다.이는 영광스러운 조선청년운동을 새로운 고조기에로 힘있게 추동한 한단계의 도약이며 젊은 주력부대의 힘과 열정을 비상히 앙양시켜 혁명의 새 승리를 믿음직하게 담보하려는 당의 숭고한 뜻과 크나큰 기대가 맥박치는 의의깊은 사변이다.

오늘의 세계를 둘러보라.이 지구상에 산적되여있는 수많은 문제들가운데서 가장 근본적이고 사활적인 문제는 바로 청년문제이다.청년들이 사회의 진정한 활력이 되고 전진동력이 될 때 그보다 더 기쁜 일이 없지만 청년들이 사회의 악성종양이 되고 비극의 씨앗이 된다면 그보다 더 가슴아픈 일은 없다.많은 나라들에서 청년들은 불달린 화약과도 같이 제일 큰 위험으로 되여있으며 청년문제는 대다수의 나라들이 직면한 《난치병》으로 공인되고있다.

그 어느 시대, 그 어느 나라도 엄두조차 낼수 없는 청년문제해결의 가장 정확한 진로를 밝히고 빛나게 실현한 당은 세상에 오직 하나 조선로동당뿐이다.

참으로 자랑스럽다.세계의 곳곳에서 청년들이 탐욕과 향락만을 추구하며 수도에로, 도시에로 찾아들 때 나서자란 정든 고향을 멀리 떠나 탄전으로, 협동벌로, 대건설장들과 섬마을로 주저없이 진출하는 우리의 장한 청년들,

청년문제는 혁명의 사활이 걸린 문제이다.설사 다른 문제는 뒤로 미룰수 있다 하더라도 청년문제에는 그다음이란 있을수 없다.혁명의 계승자이며 당의 교대자, 후비대인 청년들을 사상정신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 문제를 잠시라도 소홀히 한다면 혁명의 명맥은 동강나게 된다.

청년문제이자 혁명의 계승문제이다.혁명의 계승은 단순한 대물림이 아니다.그것은 투쟁정신의 계승, 힘차게 살아높뛰는 불굴의 넋의 계승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정든 집과 불밝은 도시, 사랑하는 부모형제들과 떨어져 남다른 고생을 각오해야 하는 초소들에 자원진출한 동무들의 고결한 정신이야말로 혈육들을 뒤에 두고 설한풍 휘몰아치는 광야에서 풍찬로숙하며 피흘려 싸운 항일혁명투사들의 숭고한 정신의 빛나는 계승이라고 뜻깊게 말씀하시였다.

유전적인 피가 아니라 사상과 신념의 피를 물려주고 땀흘려 쌓아놓은 물질적재부만이 아니라 영원히 명줄처럼 간직해야 할 사상정신적재부를 물려주어야 하는것이 바로 혁명의 계승이다.청춘은 랑만과 열정으로 불타기 전에 사상과 신념으로 불타야 하며 유전학에는 갑작변이가 있을수 있어도 혁명적계승에는 그 어떤 변이도 없어야 한다.

전세대들이 창조한 혁명정신, 투쟁기풍이 계승의 든든한 량식으로 되고 뜨거운 숨결로 높뛰는 새 세대들은 절대로 쇠퇴하지도 와해되지도 않는다.선렬들의 불굴의 넋이 붉은 피로 맥맥히 흐르는 계승자의 대부대를 가진 국가는 영원히 로쇠를 모르고 혈기왕성한 젊음으로 비약하며 전진한다.이것은 성스러운 조선혁명의 전 로정이 증명한 력사의 철리이다.

수백만 청년들이 뜻깊은 이해의 청년절을 새로운 투쟁의 출발선으로 삼고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총진군에 과감히 떨쳐나선 지금 우리 당과 인민은 청년들의 모습에서 그 무엇에도 비할수 없는 힘을 얻고있다.

새 세대가 양양해야 조국도 젊어진다.청년들이 열정이 없고 메말라버린 나라들, 사회에 침체와 우울이 공기처럼 떠돌고 미래에 대한 락관과 약동의 기백을 잃어버린 나라들은 오늘은 있어도 래일이 없다.

청년들은 우리 당과 혁명의 제일 큰 자산이며 가장 든든한 밑천이다.

물론 우후죽순처럼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들과 허리띠를 조이며 마련한 값비싼 재부들도 우리에게는 더없이 귀중한것이다.하지만 혁명의 계승자들인 청춘대오가 사상과 신념의 강자, 위훈의 창조자들로 미더웁게 성장하는것처럼 기쁘고 힘이 나는것이 어디에 있겠는가.

당과 운명의 피줄을 잇고 당의 교대자, 후비대로서의 성스러운 본태를 꿋꿋이 지켜가는 혁명적인 청년들, 고생과 시련을 오히려 락으로 여기며 조국의 부름앞에 충실하고 사회와 집단앞에 성실하며 미래를 위해 투신하는 훌륭한 젊은이들이 바로 사회주의조선의 크나큰 자랑이고 힘이다.

세월의 멈춤없는 흐름과 함께 강산도 몰라보게 변하고 혁명의 줄기찬 전진과 더불어 세대는 끊임없이 바뀌우고있다.허나 세월의 풍파속에서도 절대로 희미해지지 않고 세대가 바뀌였어도 추호의 퇴색을 모르는 불변의 모습, 그것은 바로 나라가 시련을 겪을 때, 조국이 또 한단계의 도약을 요구할 때 당과 혁명이 부르는 제일선에 용약 달려나가 기적의 청년신화를 창조하는 조선청년들의 혁명적본태이다.

조선혁명의 려명기에 위대한 수령님을 받들어 굳게 뭉치였던 청년공산주의자들의 열혈의 넋은 후대들의 가슴마다에 억세게 이어져 우리 혁명의 년대와 년대마다에 빛나는 자욱을 아로새겨왔다.

혁명의 영원한 교정으로 솟아있는 주작봉마루, 이곳에서 우리는 참다운 청춘은 조국과 인민을 위해 아낌없이 바친 열혈의 생이라는 진리를 더욱 깊이 새겨안게 된다.

바로 그 귀중한 넋을 유산으로 물려받았기에 리수복영웅과 같은 민청원들이 불뿜는 적의 화구를 몸으로 막아 자랑스러운 전승의 력사를 창조하였고 피끓는 청년선구자들이 재더미우에서 천리마의 나라를 일떠세운 위대한 기적의 전렬에 서있었다.3~4년은 걸려야 한다던 해주-하성철길건설을 단 75일만에 완공하는 기적을 창조한 전설적인 천리마시대 청년들의 전통은 후대들의 심장을 혁명열, 애국열로 무한히 끓어번지게 하여 북부철길건설과 같은 조국의 큰 짐을 스스로 떠메게 하였고 류례없는 고난의 나날에 백리청춘로반을 안아올려 위대한 장군님께 크나큰 기쁨을 드리였다.

우리 혁명의 고조기는 항상 청년들의 거세찬 탄원열기로부터 시작되였고 이 탄원폭풍은 언제나 온 나라에 혁명열풍, 애국열풍을 불러 격동적인 시대들을 탄생시켰다.산으로, 탄전으로, 바다로, 개발지로 청년들을 부른 당의 호소를 받들어 험준한 산발과 파도세찬 날바다우에 청춘의 배낭을 풀어놓고 고귀한 구슬땀을 바친 청년들의 무한한 충실성과 헌신적열의에 떠받들려 황량하던 페허우에 시대의 기념비들이 우후죽순처럼 솟구쳐오르고 이 땅우에는 로동당시대의 대번영기가 펼쳐졌다.

청년운동으로 시작되고 청년들의 애국의 열정에 받들려 승승장구하여왔으며 청년운동의 전성기와 더불어 더욱 힘차게 전진하게 될 성스러운 조선혁명,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영광스러운 시대를 떨쳐가는 우리 청년들은 그이께서 보내주신 축하문의 구절구절들을 애국에 끓는 심장마다에 새기며 당의 믿음직한 별동대로 당당히 나섰다.

이제 당의 믿음을 심장마다에 만장약한 미더운 청춘들은 더욱 거세찬 혁명열, 투쟁열로 초소와 일터들을 들끓게 할것이며 그 과감한 기상과 열정에 받들려 혁명의 새 승리는 힘차게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사회주의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억센 신념을 지니고 위대한 당을 따라 끝까지 한길을 가려는것은 조선청년들의 불변의 의지이다.

사회주의는 우리 청년들의 할아버지, 아버지세대의 진한 피땀이 슴배여있는 혁명의 전취물이고 나서자란 행복의 요람이며 아름다운 미래를 꽃피워주는 은혜로운 품이다.하기에 사회주의와 청년은 운명공동체이다.사회주의를 떠난 청년의 운명이란 비옥한 토양을 떠난 나무와 같다고 말할수 있다.

혁명의 대를 꿋꿋이 이어가야 할 청년들에게 있어서 사회주의에 대한 억센 신념은 생명이다.그 어떤 천지지변속에서도 우리가 버릴수도 포기할수도 없는것이 사회주의이며 세월의 끝까지 곧바로, 힘차게 가고갈 계승의 길은 오직 사회주의의 한길뿐이라는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간직한 우리 청년들이기에 새 승리의 진군로에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의 기발을 높이 추켜들었다.

당과 조국에 있어서 청년들의 이 신념과 의지는 무엇보다 귀중한것이며 바로 여기에서 조국과 인민은 밝은 미래를 확신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혁명위업계승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사상적혈통, 신념의 피의 계승이라는데 대하여 고귀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우리 청년들이 오늘처럼 사상과 신념의 제일강자로, 혁명의 계승자로 억세게 자라날수 있은것은 바로 위대한 어버이의 품이 있기때문이다.

청년중시사상과 로선을 내놓으시고 혁명의 다음세대를 믿음직한 계승자들로 튼튼히 키우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쌓으신 불멸의 업적이다.

우리 당의 청년중시사상이 집대성된 사상교양거점인 청년운동사적관, 총서홀에 정중히 모신 청소년들속에 계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립상을 우러르면 우리 청년들은 전쟁도 하고 계급투쟁도 하고 복구건설도 하면서 산전수전을 다 겪었다고, 그 과정에 그들은 당에 대한 신뢰를 두터이 하고 우리 제도에 대한 사랑을 신념으로 다지고 또 다져왔다고 하시면서 자신과 청년들은 일심동체이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절절한 음성이 금시라도 들려오는것만 같다.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지고 반사회주의광풍이 기승을 부리던 때에 우리 청년들에게 혁명의 홰불봉을 넘겨주시고 주체의 사회주의기치를 변함없이, 더 높이 추켜들고 나아가도록 걸음걸음 이끌어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이 뜨겁게 안겨온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믿음의 력사, 사랑의 력사를 빛나게 이어가시며 우리 청년들을 혁명의 대를 꿋꿋이 이어가는 계승자들로 키우신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과 혁명의 백년대계를 담보해주신 거대한 업적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을 대를 이어 높이 모신 조선청년운동은 당의 믿음직한 청년전위의 력사를 새겨왔으며 오늘 자기의 최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총진군대오의 척후대, 천군만마, 전도양양한 젊은 주력부대…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청년들의 지위를 깊이 통찰하시고 뜻깊게 불러주신 청춘의 새 이름들이며 위대한 믿음의 최절정이다.

이 땅에 태여나 자라난 청년이라면 한사람도 남김없이 모두다 공산주의사회까지 데리고 가자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며 사랑하는 우리 청년들이라고 정답게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진정 무한대한 우주에도 비길수 없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믿음은 우리 청년들을 시대의 앞장에서 나아가는 영웅청년들로 키워주는 진함없는 원동력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청년들이 나아갈 길을 명철하게 밝혀주시고 전세대의 투쟁정신과 불굴의 넋을 신념의 혈통으로 이어가는 계승자의 대부대를 키워주시는 위대한 수령이시다.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맞이한 첫해에 언제나 곧바로, 당을 따라 앞으로라는 불변의 리정표를 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전선에서 청년절경축대회 참가자들과 온 나라 청년들에게 믿음어린 축하문도 보내주시였으며 청년동맹 제9차대회와 제10차대회 등 청년들의 대회합을 진행하도록 하시고 위대한 투쟁강령들을 안겨주신 령도의 손길이 있어 조선청년운동은 주체의 궤도, 사회주의의 궤도를 따라 곧바로 힘차게 전진해왔다.

삼가 더듬어볼수록 우리의 마음 한없는 격정에 젖어든다.백두전구에 지축을 흔드는 천리준마의 말발굽소리를 높이 울리신 력사의 그날에도 지금 우리 혁명의 주력을 이루고있는 새 세대들을 사상정신적풍모에 있어서나 투쟁기풍에 있어서 항일혁명선렬들의 높이에 이르게 하자는것이 혁명의 후비대를 키우는데서 우리 당이 일관하게 견지하고 내세우고있는 중요한 목표이고 방침이라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청년들에 대한 무한한 열애로 심장을 끓이신 그이께서는 《백두산대학》에도 우리 청년들을 불러주시였다.

어이하여 우리 당 총비서동지께서는 전쟁로병들과 나란히 청년들을 뜻깊은 대회에 불러주시여 강령적인 연설도 하시고 7월의 하늘가에 터져오르는 축포를 함께 보아주시였던가.바로 우리 청년들을 오직 당의 사상적혈통, 신념의 피를 순결하게 이어가는 믿음직한 계승자로 키우시려는 그이의 깊으신 뜻과 정의 분출이다.

멀리 있는 자식들을 더 각별히 생각하는 친부모의 사려깊은 마음으로 어렵고 힘든 부문들에 탄원진출한 청년들에게 간곡한 당부로서 동무들이 생소한 고장, 새 일터에서 앓지 말고 건강하여 부모형제와 스승, 조직과 동지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이 새로운 혁신과 끊임없는 위훈창조로 아름다운 삶을 빛내여가기 바란다고 그리도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진정 그이의 사랑은 바다보다 깊고 하늘보다 넓은 위대한 어버이의 사랑이다.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청춘, 이는 조선청년들이 간직한 가장 빛나는 삶의 주소이다.

붉은 당기와 람홍색국기아래에서 억세게 자라난 청년들이여,

이 행성에서 가장 위대한 당의 위업을 계승할 사명감이 다른 누구들이 아닌 바로 자신들의 어깨에 걸머져있음을 순간순간 무겁게 새기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우리 청년들의 자애로운 스승이고 어버이이시며 삶의 태양이시다.

그이의 위대한 혁명사상은 청년들의 명줄이고 그이의 믿음과 사랑은 청년들의 피와 살이다.그이의 구상과 의도는 청년들의 리상과 실천이며 그이의 령도는 청년운동의 생명선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절대충실함은 곧 우리 시대 청춘의 가장 값높은 영예이며 젊은 혁명전사들의 마땅한 본분이고 도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절대충실한다는것은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에 대한 억척불변의 충실성, 총비서동지의 령도에 대한 드팀없는 충실성을 지닌다는것을 말한다.

이 땅의 청춘들이여, 로동당주위에 강철로 뭉치자라는 충성의 함성드높이 내외원쑤들의 책동을 짓부시며 힘차게 나아갔던 천리마시대 청년들처럼, 《당신이 없으면 조국도 없다》는 신념의 노래를 합창하며 위대한 장군님을 충직하게 받든 청년전위들처럼 언제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피가 통하고 맥이 통하고 정이 통하는 젊은 혁명전사가 되자.살아도 죽어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따르고 옹위하는 근위대, 결사대가 되자.

오늘 우리 당은 모든 청년들이 사회주의에 대한 사랑과 억센 신념을 지니고 사회주의건설의 보람찬 투쟁에서 애국청년의 기개를 떨쳐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사회주의의 운명이자 청년들의 운명이다.사회주의는 지키면 승리이고 버리면 죽음이라는것은 력사가 보여준 엄연한 진리이다.우리는 생생히 기억하고있다.원쑤들의 《자유화》바람에 물젖어 선렬들이 한생토록 쌓아올린 사회주의탑을 한순간에 무너뜨린 청년들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비극적인 막을 내렸던가.타락과 범죄, 패륜의 진창이 바로 그들이 가닿은 인생의 종착점이 아니였던가.

사회주의와 영원히 운명을 같이하려는 투철한 신념, 우리 국가에 대한 불같은 사랑과 당과 혁명을 위한 길에서 삶의 영예와 보람을 찾는 아름다운 인생관을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체질화하여야만 청춘의 고귀한 영예와 보람, 참된 행복을 꽃피울수 있다.

청춘의 기백과 열정이 넘치는 남포수산사업소의 《조선로동당의 딸 청년녀성영웅》호 처녀어로공들, 바다바람에 얼굴은 트고 사나운 풍랑을 헤쳐넘어도 그것을 청춘의 자랑으로 여기며 바다를 정복해나가는 그들은 얼마나 돋보이고 미더운가.

바다에는 흔적이 남지 않는다.허나 애국충성의 바다에 변함없는 신념의 항로를 이어가는 당의 참된 딸들이 남기는 생의 흔적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

사회주의애국청년, 이는 조선청년의 영원한 이름이다.

우리 청년들이 일하는 곳마다에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가 문패처럼 빛나게 하고 우리 청년들이 투쟁하는 곳마다에 우리 식이 아닌 남의 식, 불순의 독초가 한치도 돋아나지 못하게 하여야 한다.

청년들이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불패성을 확고부동한 신념으로 간직하고 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대를 이어 떠받드는 억센 기둥이 되자.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과 사회주의제도에 대한 사랑은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행동에서 표현되여야 한다.

청년들은 사회주의애국청년의 드높은 영예와 긍지를 안고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서 약동하는 힘과 충천한 기세로 젊은 주력부대의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떨쳐야 한다.당과 혁명을 앞장에서 옹위하여야 주력부대이고 창공에 치솟는 포부와 열정으로 산악도 단숨에 떠옮겨야 주력부대이며 세월을 주름잡으며 질풍같이 내달려야 주력부대이다.

노래 《아버지 어머니의 청춘시절》을 심장으로 부르며 그 나날의 아버지, 어머니처럼 보람찬 청춘시절을 조국에 바쳐가자.고난을 태우는 불길이 되고 시대를 울리는 메아리가 되여 온 나라가 청년판으로 들썩이게 하자.

청년판이자 청년운동의 고조기이고 혁명의 앙양기이다.온 나라가 청춘의 불타는 충성심과 왕성한 열정으로 부글부글 끓어번지고 청년들이 꽝꽝 울리는 진격의 나팔소리, 북소리가 새 승리의 승전포성으로 이어지게 하자는것이 당의 숭고한 뜻이다.

세대가 열백번 바뀐다 해도 선렬들의 영웅적투쟁정신과 불굴의 넋은 후대들의 심장속에 더욱 맥맥히 살아숨쉬고 오직 우리 당만을 믿고 받드는 계승자들의 신념은 반석같이 굳건할것이다.

수백만 청년들의 심장이 강철도 녹일 혁명열, 애국열로 불탄다.

우리의 신념은 붉은기, 우리의 행복은 투쟁, 질풍쳐달려갈 미래는 위대한 새 승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건설에서의 새로운 비약과 승리를 위하여, 우리 국가의 창창한 미래를 향하여 청년대군 곧바로, 힘차게 앞으로!

김철, 리룡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