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6일 로동신문

 

혁명일화

기념촬영장에서 하신 당부

 

주체103(2014)년 2월 전국농업부문분조장대회가 성대히 진행된 사실은 세상에 널리 알려져있다.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대회참가자들에게 력사적인 서한을 보내주시고 대회가 끝난 후에는 그들과 함께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사랑의 기념사진도 찍으시였다.

우리가 여기에 전하려고 하는 이야기는 바로 그날의 기념촬영장에서부터 시작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는 혁명동지들에 대한 우애심과 의리심이 깊습니다.》

오매에도 그리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뜻깊은 기념촬영을 하는 영광의 시각을 맞이한 대회참가자들은 다함없는 흠모의 정을 담아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터치였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농업전선을 지켜 애국헌신의 구슬땀을 바쳐가고있는 대회참가자들을 믿음어린 시선으로 바라보시며 뜨거운 답례를 보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여러 촬영대에로 자리를 옮겨가시면서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그이께서 어느 한 촬영대에 이르시였을 때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함경남도당위원회의 책임일군을 띄여보시고 그가 있는 곳으로 다가가시였다.자석에라도 끌리듯 일군은 다급히 그이께로 달려갔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촬영장을 진감하는 환호성때문에 그가 잘 듣지 못할것 같아 바투 다가서시며 말씀하시였다.

도의 농업생산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실것이라고 생각하였던 일군은 순간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입원치료중인 도안의 어느 한 련합기업소 지배인의 병상태를 알려주시였기때문이다.

일군은 참으로 뜻밖이여서 선뜻 말씀을 드리지 못하고 머뭇거리기만 하였다.지배인의 병상태도 그렇지만 나라의 천사만사를 돌보시느라 더없이 분망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그에 대하여 어떻게 잘 알고계시는지…

그러는 일군에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도당책임비서가 병원에 가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사려깊은 어조로 말씀하시였다.

대회참가자들의 열광적인 환호속에 계시는 그 시각에도 침상에 있는 한 전사를 두고 그토록 심려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일군의 가슴은 불을 안은듯 달아올랐다.그럴수록 경애하는 그이의 숭고한 사랑과 인정의 세계에 따라서자면 너무도 멀었다는 자책으로 숙연해지는 마음을 금할수 없었다.

이렇게 되여 기념촬영이 끝난 후 일군은 즉시 병원으로 달려갔다.

그곳에서 그는 또다시 커다란 충격을 받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미전에 전화로 병원일군을 찾으시여 지배인의 병상태를 료해하시고 치료를 잘해줄데 대하여 당부하시였다는것이 아닌가.그러시고도 마음이 놓이지 않으시여 기념촬영장에서까지 병원에 가보라고 이르시였으니 정녕 우리의 총비서동지 같으신 어버이가 또 어디 있으랴.

늦게나마 병원을 찾게 된 사연을 말하는 일군의 목소리는 자주 끊기였고 그것을 전해듣는 지배인의 눈가에도 뜨거운것이 고여올랐다.

몇해전 위대한 장군님을 모시고 련합기업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감격속에 우러르던 일들이며 장군님께서 도안의 일군들과 로력혁신자, 과학자, 기술자들을 위하여 마련해주신 연회석상에서 경애하는 그이를 몸가까이 뵈옵던 영광의 그 시각이 못 견디게 갈마들어 지배인은 끝내 오열을 터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그저 몇번 뵈왔을뿐이건만 그처럼 심중에 새겨두시고 크나큰 은정을 거듭 베풀어주시니 어찌 그가 솟구치는 격정을 누를수 있었으랴.

정녕 혁명전사 한사람한사람을 천금보다 더 귀중히 여기시며 가장 열렬하고 웅심깊은 사랑으로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결한 위인적풍모를 절감하게 하는 력사의 순간이였다.

태양과도 같은 열과 정으로 온 나라 인민을 품어안으시는 인간사랑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에 안겨 살며 투쟁한다는것은 그 얼마나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일인가.

이런 흥분된 심정을 억제하지 못하는 일군의 귀전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기념촬영장에서 하신 간곡한 당부가 크나큰 메아리로 울려왔다.

우리의 모든 일군들이 다심한 인정미, 열화같은 인간애를 지니고 슬하의 자식을 위해 늘 시름을 놓지 못하는 어머니의 심정으로 동지들과 인민들을 따뜻이 돌봐주어야 한다는 자애로운 어버이, 위대한 스승의 사랑의 당부, 그 진정의 메아리였다.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