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6일 로동신문

 

큰물과 폭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에 총력을 집중하여
올해 총진군의 승리를 굳건히 담보하자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최대로 긴장하여 빈틈없는 대책을

 

보도된바와 같이 8월에 들어서면서 대부분지역에서 비가 자주 오고 함경남북도의 여러 지역에서는 많은 비가 내리였다.앞으로 며칠사이에 전반적지역에서 비가 자주 내리며 특히 동해안의 북부지역에서는 비교적 많은 비가 내릴것이 예견된다고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재해성기상현상에 대처한 준비를 빈틈없이 갖추어 피해를 최소화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각종 사고와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막이대책을 철저히 세우는것은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

그 어떤 엄혹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어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무너진 건물은 다시 지을수 있고 미달된 실적은 후에 보충할수 있어도 인명피해는 그 무엇으로써도 보상할수 없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옳바른 위기의식을 가지고 큰물과 폭우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 때 인민의 생명안전을 확고히 담보하고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을 남김없이 과시할수 있다.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철저히 막는것은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에서 관건적인 올해 전투목표를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우리 인민은 지난 7개월간 강의한 의지와 분발력을 발휘하여 소중한 성과들을 이룩하였다.재해성기상현상에 대한 대책을 철저히 세우지 못하여 큰물피해를 받게 되면 원상복구에만도 적지 않은 시일과 막대한 인적, 물적자원이 요구되며 그만큼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가 더디여지게 된다.지금까지 이룩한 성과들이 헛되이 되는가 아니면 더 큰 성과를 위한 도약대로 되는가 하는것이 오늘의 투쟁여하에 달려있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는것이 단순한 경제실무적사업이 아니라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전망을 열고 당 제8차대회의 권위를 보위하기 위한 중대한 정치적사업이라는것을 명심하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무엇보다도 농업부문에서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막이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

장마철피해를 제일 많이 받는 부문이 농업부문이라고 할수 있다.농업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올해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에서 장마철피해막이가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명심하고 농경지와 농작물을 보호하는데 총력을 집중해야 한다.

각지 농촌들에서는 물길정리상태를 다시금 따져보고 배수양수기를 비롯한 고인물빼기시설들의 만가동을 보장해야 한다.밭머리도랑과 사이도랑을 잘 가셔내고 큰물에 의하여 땅이 류실되거나 곡식이 매몰되는것과 같은 피해가 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강냉이와 같은 키큰작물이 비바람피해를 받지 않도록 새끼줄늘이기, 여러개체묶어주기를 질적으로 하여야 한다.

관개부문에서 강수량과 저수능력에 맞게 수문관리를 책임적으로 하며 축산부문에서도 축산물생산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대책을 세워야 한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큰물과 폭우로 인한 피해를 막고 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

석탄, 채취공업부문에서 장마철에도 사소한 지장이 없이 생산을 계속 내밀수 있게 막장들에 뽐프와 배관들을 집중적으로 설치하여 갱들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로천광산들에서는 채굴계단과 막장관리를 책임적으로 하여 사태와 침수를 미리막아야 한다.

화력발전소들에서는 저탄장관리를 짜고들어 한g의 귀중한 석탄도 비물에 류실되지 않게 하여야 한다.수력발전소들에서는 언제와 수문들의 상태를 긴장하게 예의주시하면서 발전설비와 수력구조물들이 큰물이나 벼락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철도운수부문에서는 철길로반과 철다리를 비롯한 시설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고 구배가 심한 철길구간과 산사태가 날수 있는 개소들에 대한 보강대책을 면밀히 세워야 한다.도시경영부문에서는 살림집과 공공건물들, 도로와 다리들의 안전상태와 하수도망, 우수망실태를 다시한번 료해하고 필요한 조치들을 즉시에 취해야 한다.

장마철피해막이이자 건설속도이며 공사실적이다.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는 건설용자재와 설비들이 못쓰게 되거나 루실되지 않도록 하며 이미 시공한 건설물의 안전대책을 빈틈없이 세워야 한다.

기상관측부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기상관측부문에서는 맡은 사업에 대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여 기상예보의 과학성, 정확성, 신속성을 철저히 보장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조직사업과 지휘를 짜고들어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자기 부문과 단위, 자기 지역의 장마철피해막이에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총동원시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그 어떤 정황에도 제때에 대처할수 있게 장악보고체계를 정연하게 세워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속에 폭우와 큰물피해막이사업의 중요성과 위기대응방법, 행동질서를 깊이 인식시키기 위한 해설과 교양을 강화하며 사소한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한 대책을 취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빈 공간과 허점들을 빠짐없이 찾아내여 즉시적인 대책을 강구하며 포치한 사업들에 대해서는 끝장을 볼 때까지 내밀어야 한다.한시도 긴장을 늦추지 말며 있을수 있는 정황에 대처하기 위한 만단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장마철기간 사람들속에서 방역규정을 어기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

모두다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갖추고 피해를 극력 최소화함으로써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올해 전투승리를 굳건히 담보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