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6일 로동신문

 

당회의들을 통하여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시며

 

오늘 조선로동당은 희세의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가장 강위력한 령도적정치조직, 백전백승의 향도적력량으로 불패의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고있다.

우리 혁명앞에 조성된 주객관적인 조건과 환경을 과학적으로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가장 적절한 시기에 중요당회의들을 소집하도록 하시고 당의 령도적역할을 비상히 높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돌이켜보면 뜻깊은 당회의들이 소집될 때마다 인민이 받아안던 환희와 격정은 얼마나 큰것이였던가.일터와 초소마다에서 비약의 불바람이 일고 우리 혁명은 또 얼마나 격동적인 전환기를 맞이하였던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매 시기 제시되는 정책적과업들이 당이 요구하는 기준에서 당에서 정한 기간내에 정확히 관철되면 우리의 전진속도는 비상히 빨라지고 인민생활에서도 전환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당이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령도적사명을 수행하는데서 중요한것은 매 시기 혁명이 처한 환경과 정세를 분석하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나아갈 방향과 투쟁목표, 과업과 방도를 정확히 명시하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능숙히 조직동원하는것이다.그러자면 당회의를 제때에 소집하고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민주주의와 창발성을 높이 발양시키는 원칙에서 중요한 정책적문제들을 집체적으로 토의결정하여야 한다.

혁명발전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요구에 맞게 옳바른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도들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 상반년기간에만도 우리 당이 진행한 중요당회의들은 그 얼마인가.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을 새 승리에로 인도하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수 있는 구체화된 실천의 무기, 혁신의 무기를 마련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가장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중대결정들을 내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줄기찬 전진도상에 난관이 중첩될수록 더 큰 투쟁력과 분발력으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불패의 령도력과 혁명적당풍을 과시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뜻깊은 당회의들에서 시대의 앞길을 밝히는 독창적인 사상들과 명쾌한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하실 때마다 회의참가자들은 눈앞이 확 트이고 신심이 넘치여 이름할수 없는 환희와 격정을 터치였다.

전당이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을 다시 깊이 새기고 더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사상, 사회주의건설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기 위한 과업…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야 할 력사의 분수령에서 사회주의승리를 위한 새로운 진군방향과 투쟁목표, 명확한 로선과 전략전술적방략을 다 받아안은 우리 인민은 희세의 걸출한 위인을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무한한 격정, 커다란 신심에 넘쳐 만난을 단호히 박차며 위대한 격동의 시대,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시대를 긍지높이 펼쳐가고있다.

얼마나 거룩한 우리 당의 령도의 손길인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가 열린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백승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며 거창한 격변기를 열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그 나날의 력사적인 당회의들을 우리 인민은 지금도 생생히 기억하고있다.

우리 조국과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수호하고 강국건설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위대한 혁명전략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당의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를 비롯하여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정기적으로 진행되여 옳바른 투쟁방향과 방도들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과 정치국회의, 정무국회의들…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를 굳게 믿고 간고한 투쟁의 년대들을 굴함없이 줄기차게 이어가는 행로에서 걸음걸음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고귀한 지침들을 받아안은것은 우리 인민의 더없는 영광이며 커다란 긍지이다.

그 어떤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나아갈 길을 정확히 알고 확고한 신심에 넘쳐 보무당당히 전진해가는 우리 조국의 도도한 숨결과 불패의 기상은 사람들의 가슴마다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신 크나큰 행운과 영광을 더욱 깊이 새기여준다.

당회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시고 그를 통하여 당의 령도적권위와 전투력을 비상히 높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은 주체혁명위업을 향도하는 불패의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게 되였다.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세상에 없는 일심단결, 군민대단결의 위력이 더욱 높이 발휘될수 있었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대풍모가 힘있게 과시되게 되였으며 우리의 국력이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다.

참으로 력사에 길이 빛날 당회의들이다.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는 전대미문의 격난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와 자신심은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나 폭과 깊이에 있어서 전례없는 당회의들에 그대로 비껴있다.

우리 혁명의 거창하고도 줄기찬 전진도상에 직면한 주객관적인 장애와 난관들을 전면적으로 심도있게 분석평가하고 옳바른 방략과 방도를 제시하는 당회의가 진행될 때마다 수백만 당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은 자기들이 그처럼 어려운 시련속에서 남들이 상상도 하지 못할 거대한 성과를 거두게 된 비결을 새삼스럽게 느끼였다.경제부문을 비롯한 여러 분야의 사업에서 제기된 문제들을 우리의 지혜와 힘으로 얼마든지 해결해나갈수 있다는것을 더욱 절감하게 되였다.

우리 당이 나라의 형편과 교훈적인 문제들에 대하여 당회의들에서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고 새로운 투쟁로선을 제시하는것 그자체가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난관을 타개하고 인민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려는 확고한 결심과 자신심의 표출인것이다.

그런것으로 하여 당회의가 진행될 때마다 우리 당과 인민은 더욱 굳게 결속되였다.당은 인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왔고 당에 대한 인민들의 신뢰심은 더욱 두터워졌으며 당과 영원히 운명을 함께 할 천만의 신념은 보다 굳세여졌다.

당회의소식에서 인민들은 당에서 무엇을 요구하고 어떤것을 구상하며 어디에 얼마나 품을 들이려 하는가를 속속들이 알군 한다.

그럴 때마다 어찌하여 사람들은 눈굽부터 적시고 가슴속에 차오르는 감동을 금치 못해하였는가.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진행된 뜻깊은 당회의들을 더듬어보면 그 모든것을 줄기차게 관통하는 하나의 숭고한 부름이 있다.바로 인민이다.당회의들에는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당풍으로 하는 우리 당의 참모습이 비껴있는것이다.

예상치 않게 맞다든 방역전선과 자연재해복구전선에서 인민의 생명안전을 결사수호하는 과감한 투쟁을 벌린 지난해만 놓고보아도 얼마나 많은 당회의들이 소집되여 천만의 가슴을 울리였는가.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6차 정치국회의,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8차 정치국회의,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0차 정치국 확대회의…

위대한 어머니의 절절한 목소리가 울리는 뜻깊은 당회의가 열릴 때마다 국가비상방역체계가 더욱 강화되고 재해복구대책들이 강구되였으며 전인민적인 자각적일치성, 위기대응능력이 보다 고조되여갔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 제8차대회에서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웅대한 강령을 제시하시면서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에 력량을 집중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신 사실도, 살림집건설을 당대회의 권위를 보장하기 위한 정치적문제로 내세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가 진행된 후 위대한 수령님께서 리용하시던 5호댁자리에 인민의 호화주택이 솟아나게 된 사실도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준다.

진정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고 인민의 리상과 꿈을 실현하기 위한 절세의 위인의 위대한 사색의 순간순간으로 수놓아진 력사적인 당회의들은 시대를 선도하고 기적의 력사를 창조하는 휘황한 등대이고 인민들에게 더더욱 뜨겁게, 사려깊이 미치는 어머니당의 정깊은 사랑의 손길, 그윽한 눈빛이다.

그 뜻깊은 당회의들마다에 숭엄히 깃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로고와 심혈의 세계를 무엇으로 다 전할수 있을것인가.

혁명발전의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인 당회의들의 성과적보장을 위하여 별들이 조으는 깊은 밤에도 사색에 사색을 거듭하시고 멀고 험한 현지지도의 길에서도 당회의와 관련한 구상을 무르익히시였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차 정치국회의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를 소집할데 대한 결정을 채택한지 며칠후인 지난 6월 7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지도밑에 당중앙위원회와 도당위원회 책임간부들의 협의회가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협의회에서 현정세에 대처한 당중앙의 각 부서들과 정부기관들, 각 도당위원회들의 사업 및 연구방향에 대하여 하나하나 가르쳐주시면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계기로 국가경제사업과 인민생활안정에서 실질적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구상을 피력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가 경제사업과 인민생활을 안정향상시키기 위한 완강한 투쟁을 추동해나가는 또 하나의 중대한 계기로 되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과 인민사랑의 세계에 온 나라가 눈시울을 뜨겁게 적시였다.

위대한 령도의 그 거룩한 손길에 의하여 혁명의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무수한 난관들이 부서져나가고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 불패의 강국의 찬란한 래일이 힘차게 마중오고있는것이다.

력사적인 당회의들을 계기로 당사업전반을 정규화하고 당중앙의 두리에 전당과 전체 인민을 더욱 굳게 묶어세운것으로 하여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은 비상히 강화되고 조선혁명의 전도는 더욱 창창한것으로 되였다.

정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뜻깊은 당회의들이야말로 그이의 비범한 정치실력이 응축된 우리 당 강화발전의 뚜렷한 축도이며 혁명적당건설의 위대한 교본이다.

우리 당은 앞으로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위업완성의 웅대한 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총진군에서 위대한 향도자, 백전백승의 령도적정치조직으로서의 위용을 만천하에 시위할것이며 어머니당을 따르는 그 길에서 인민은 천만가지 리상을 활짝 꽃피우며 끝없는 영광을 맞이할것이다.

본사기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