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0일 로동신문

 

우리는 오직 이 말만 안다
《알았습니다》, 《집행하였습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따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이 첩첩난관을 용감히 뚫고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새로운 전진의 시대, 력동의 시대에 뜻깊은 부름이 힘차게 울리고있다.

당의 명령지시앞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로 우렁차게 화답하며 산악도 뚫고 격랑도 헤치는 충직한 전사들, 형언할수 없는 고난과 시련을 강의한 의지로 이겨내며 당이 준 과업을 결사관철하고 위대한 당을 우러러 《집행하였습니다.》의 보고를 긍지높이 올리는 수많은 전사들의 힘찬 발걸음에 의하여 우리 혁명이 전진하고 우리 조국이 비약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원들과 근로자들모두가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을 깊이 인식하고 결사관철하는 당정책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장구한 조선혁명의 전 로정이 그러하였지만 류례없는 도전들이 겹쳐드는 올해의 한걸음한걸음은 참으로 간고하다.하지만 우리에게는 단 한순간도 답보하거나 단 한치도 에돌아갈 권리가 없으며 당결정결사관철의 기상드높이 전진 또 전진해야 할 혁명적의무만이 있을뿐이다.

지금이야말로 당이 준 명령앞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라는 대답밖에 모르는 신념의 투사,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을 높이 발휘하여 당에서 정한 기일내에 무조건 《집행하였습니다.》라는 충성의 보고를 올리고야마는 진짜배기혁명가들이 그 어느때보다 필요한 때이다.

당의 조직적의사이고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의 사고와 행동의 지도적지침인 당의 결정과 지시를 무겁고 영예롭게 받아들인 우리 혁명전사들에게 있어서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이 응축된 《알았습니다.》라는 대답은 참으로 귀중하다.그에 못지 않게 귀중한것은 높은 책임감과 진취적인 사업태도, 견인불발의 투쟁기풍으로 맡은 혁명과업을 기어이 수행한 긍지를 안고 올리는 《집행하였습니다.》라는 충성의 보고이다.

돌이켜보면 우리 조국이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과 변혁의 력사를 줄기차게 아로새겨올수 있은 비결은 전체 인민이 당의 두리에 굳게 단결하여 어려운 조건에서도 당에서 내세운 과업들을 어김없이 집행한데 있다.준엄한 나날에나 평온한 나날에나 수령의 부름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라는 충성의 대답소리를 높이 울리며 물과 불속에라도 뛰여들어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고 《집행하였습니다.》라는 승리의 보고를 드린 진짜배기혁명가들은 그 얼마였던가.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들이 당의 결정에 대하여 옳바른 관점을 가질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오중흡동무는 내가 주는 과업을 언제나 한치의 드팀도 없이 정확히 집행하였다고, 그는 내가 어느날 몇시에 어디로 부대를 인솔하고 오라고 과업을 주면 어김없이 그 시간에 오군 하였다고, 그렇기때문에 나는 오중흡동무를 사랑하였다고 감회깊이 교시하시였다.

오늘도 이 땅의 후대들에게 수령의 명령지시, 당의 결정을 어떤 마음가짐과 실천력으로 집행해야 하는가를 산 모범으로 가르쳐주는 참된 충신들의 이야기가 가슴을 친다.

우리 조국앞에 엄혹한 시련이 막아섰던 고난의 행군시기에 안변청년발전소공사가 난관에 부닥쳤다는 보고를 받은 최광동지는 즉시 현지로 달려갔다.조건타발을 하면서 공사를 제기일안에 끝내기가 어렵다고 하는 일부 일군들에게 최광동지는 불을 내뿜듯 이렇게 말하였다.

《그것도 말이라고 하오? 왜 할수 있다고는 생각 못하오.…6월 30일이라는 날자는 우리 인민군군인들이 최고사령관동지께 맹세한 날자요.누구도 이 날자와는 흥정할수 없소.폭풍!》

이리하여 건설장에서는 로투사를 대장으로 하는 당원돌격대가 조직되여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꼈다.때식도 건느면서 불철주야의 긴장한 전투를 벌리여 공사를 제기일에 끝내고 위대한 장군님께 충성의 보고를 삼가 올린 최광동지, 투사의 굴함없는 투쟁에 대한 보고를 받으시고 못내 기뻐하시며 혁명적군인정신은 날자와 함께 시간, 초까지도 지켰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뜻깊은 교시에서 우리는 충신과 집행, 혁명전사와 결사관철이라는 부름에 담겨진 깊은 의미를 다시금 새겨보게 된다.

당의 결정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철저히 관철하는 우리 인민의 숭고한 정신과 투철한 혁명성은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이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나날에 더욱 높이 발휘되고있다.

그 전렬에서는 언제나 미더운 인민군군인들이 질풍같이 달리고있다.지난 10년의 나날에 혁명적당군의 애국의 자욱, 위훈의 자욱이 새겨진 빛나는 창조물들을 뜨거이 더듬어본다.

문수물놀이장과 마식령스키장, 미림승마구락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연풍과학자휴양소, 미래과학자거리와 려명거리, 중평남새온실농장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당의 명령앞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로 대답하고 어떤 역경속에서도 반드시 《집행하였습니다.》라는 충성의 보고를 올리고야마는 인민군장병들이 그토록 대견하고 미더우시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의 구상과 의도를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언제나 무조건성, 결사관철의 위력으로 실천해나가는 인민군대가 있기에 당의 구상은 곧 실천의 력사로 씌여져왔다고, 자신께서는 이런 군대와 함께 혁명의 길을 개척해가는것을 가장 큰 기쁨, 가장 큰 긍지로 여긴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수령의 부름에 물불을 가리지 않는 열혈충신들의 참모습은 이 땅 어디서나 벅차게 안아볼수 있다.하늘에서는 우리가 만든 비행기가 날고 땅우에서는 우리가 만든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가 달리며 땅속에서는 우리가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리는 자랑찬 현실을 펼친 영웅적로동계급과 불리한 자연기후조건을 완강히 극복하면서 쌀로써 당과 혁명을 결사보위한 다수확농민들, 위대한 우리 당을 위하여, 우리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라는 신념의 함성드높이 피해복구전구들에 달려나가 기적을 창조한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과 혁명의 성지에서 천지개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가는 216사단 전투원들의 모습에서 당의 부름에 오직 결사의 실천으로 대답하는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기질을 벅차게 안아볼수 있다.

지난 10년의 나날에 미증유의 도전들을 과감히 물리치며 기적의 년대기를 엮어온 천만인민의 투철한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은 새 승리를 향한 총진군의 진함없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당의 결정지시를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서 무조건 집행하는 실천가형의 혁명가가 되라.이것은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이룩해가는 우리 시대의 엄숙한 요구이다.

혁명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위대한 수령은 혁명가로 키워주는 은인이고 스승이시며 보람찬 삶과 행복을 안겨주는 어버이이시다.언제나 수령을 마음의 기둥으로 굳게 믿고 진심으로 받들고 따르는것은 조선혁명가들의 제일생명이고 가장 고귀한 풍모이며 억척불변의 의지이다.

혁명적수령관이 튼튼히 선 혁명가는 하늘이 무너져도 두발을 뻗치고 수령의 명령지시를 제때에 무조건 철저히 집행하며 충성의 일편단심으로 수령을 높이 받들어모신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에 충실한 일군이였다고 잊지 못해하신 강석숭동지가 발굴대성원들을 데리고 소백수골을 향해 떠났을 때였다.천고의 밀림속을 헤치며 밤낮으로 강행군을 하다나니 그의 입술은 터갈라지고 손마저 가드라져 좀처럼 펼수가 없었다.

지칠대로 지치여 나약한 소리를 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지금 이 시각도 어버이수령님과 친애하는 지도자동지께서는 백두산밀영을 찾았다는 우리들의 보고를 기다리고계신다, 끝까지 소백수골을 개척하려는 동무들은 내뒤를 따르라고 한 강석숭동지의 말에서 우리가 오늘도 깊이 새겨안게 되는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아무리 결의를 잘 다지고 만세를 많이 불러도 실지로 당의 정책과 방침을 철저히 집행하지 않는다면 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할수 없으며 당을 옹위할수 없다는것, 수령결사옹위정신은 당정책집행에서 뚜렷이 표현되여야 한다는 철리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앞에서는 하겠다고 하고 돌아가서는 집행하지 않는 일부 일군들의 그릇된 일본새에 대하여 지적하시면서 그런 일군들이 무슨 과업을 받았을 때 하는 《알았습니다.》라는 대답속에는 두가지 의미가 담겨져있다고 볼수 있다고, 하나는 받은 과업을 그대로 집행하겠다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집행하기 위하여 노력하다가 힘들면 그만두더라도 앞에서는 하겠다고 해놓고보아야 하겠다는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한날한시에 받은 과업도 그 집행에서는 일군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것은 무엇때문인가.처음에는 열성을 부리다가도 시일이 흐르면 점차 눈치놀음, 현상유지만 하는 사람, 응당 자기가 맡아해야 할 일도 우에 떠넘기고 아래에 밀면서 보신하거나 당결정집행을 중도반단하는 사람, 낡은 사고관점과 경직된 일본새에 사로잡혀 단위발전에 제동을 거는 무능력한 사람은 위대한 전환의 시대, 새로운 대고조시대에 살 권리가 없으며 일군의 자격은 더욱 없다.

당과 인민의 높은 신임을 받고 무거운 직책을 지닌 일군이라면 어떤 간고한 환경에서도 당중앙의 결정을 즉시에 접수하고 뼈가 부서져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체질화하여야 한다.

당결정서에 쪼아박은 전투적과업들은 우리 국가의 발전, 인민의 행복과 직결되여있다.누구나 공장을 하나 건설하고 제품을 한가지 만들어도 그 형식과 내용이 완벽성으로 일치되고 현실에서 은을 낼수 있도록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자.

오늘 력사적인 당대회가 가리킨 새 승리의 진군로에는 사상초유의 난관들이 가로놓여있다.

허나 우리 인민은 자기의 력사적사명과 본분을 그 어느때보다 비상히 자각하고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성스러운 려정에서 순간도 멈춰서지 않고 더욱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주체혁명의 탁월한 수령이시고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위대하신 그이의 걸출한 령도가 있기에 만난시련속에서도 우리는 혁명의 새 승리를 확신한다.

지금보다 더한 역경이 닥친다 해도 오직 한마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믿고 따르는 순결무구한 우리 인민, 당결정을 목숨바쳐 받드는 견결한 혁명정신을 열혈의 심장마다에 만장약한 강용한 인민이 있는 한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 결정은 빛나는 실천에로 이어질것이다.

본사기자 김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