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4일 로동신문

 

전민족적애국성전으로 조국해방을 이룩하신 항일의 전설적영웅

오직 자기를 믿고 자기 인민의 힘으로!

 

지금으로부터 76년전 8월 15일 삼천리조국강산에 세차게 메아리친 조국해방의 환호성,

그날의 환호는 일제의 학정에서 해방된 우리 인민의 기쁨과 감격의 폭발인 동시에 자기의 힘으로 이룩한 력사적승리에 대한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의 분출이 아니였던가.

조국해방,

돌이켜보면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은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굳게 다져진 주체적혁명력량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여 이룩된 민족사적승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은 철저히 수령님께서 조선인민혁명군을 핵심력량으로 하는 전민항쟁으로 강도 일제를 쳐물리치기 위한 항일대전을 벌리신 결과에 이룩되였습니다.》

오직 우리 민족, 우리 인민의 힘으로!

이것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강도 일제를 쳐부시기 위한 투쟁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신 원칙이였다.

오늘도 들려오는듯싶다.

주체14(1925)년 5월 백산학교개교식경축공연에서 연설하시던 우리 수령님의 힘있는 음성이.

그날 조선을 강점한 일제의 죄행을 폭로하시고 뼈에 사무치도록 체험하고있는 나라잃은 민족의 슬픔에 대하여 토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2천만겨레가 한마음한뜻으로 뭉친다면 그 힘을 당해낼자는 이 세상에 없을것이라고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당시 우리 수령님께서는 10대이시였다.

그때에 벌써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민족, 우리 인민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해방을 이룩할 원대한 뜻을 품고계시였던것이다.

이 웅지를 안으시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혁명투쟁의 전기간 혁명력량강화에 특별한 주목을 돌리시며 이 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주체적혁명력량을 강화하여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우리 혁명의 성격을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으로 규정하시고 반일민족통일전선로선을 제시하신데서도, 주체19(1930)년 7월 3일에 첫 당조직을 무으시고 주체23(1934)년 5월말에는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를 결성하여 혁명의 향도적력량을 마련하시고 그의 중추적역할을 높이도록 하시여 전체 조선민족을 반일성전에로 불러일으키도록 이끄신데서도 찾아볼수 있다.

특히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21(1932)년 4월 25일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신것은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력사상 처음으로 자기의 진정한 군대를 가지게 하고 조국해방성전에서 주동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할수 있는 혁명의 주력군을 마련한 일대 사변이였다.

전민족을 조국해방의 기치밑에 튼튼히 결속시키는 상설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체로서 조국광복회를 창립하시고 국내는 물론 만주의 조선인거주지역들과 일본본토에까지 조직을 급속히 확대하여 조국해방위업수행에 크게 이바지하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는 또 얼마나 현명한것인가.

항일혁명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박달동지에게 하신 뜻깊은 말씀이 오늘도 민족대단결의 심원한 뜻을 새겨주며 메아리친다.

우리가 말하는 민족의 개념속에는 로동자, 농민뿐아니라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고 창조적로동을 사랑하고 해방된 조국의 미래를 사랑하는 각계각층 군중이 다 포함되여있다.이것이 바로 민족총동원의 기준이며 조국광복회 입회기준이다.우리는 이런 기준에 기초하여 조선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동원할수 있는 사람은 다 동원해야 한다.외세에 의해서가 아니라 민족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독립을 이룩해야 하며 또 이룩할수 있다는 자주독립사상에 기초한 민족의 총동원만이 조선의 운명을 칠성판에서 건져낼수 있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은 모든 반일애국력량의 단합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대업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신 민족대단합의 위대한 구성이시였다.

전체 조선민족을 거족적인 반일항전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력사적인 9월호소문을 발표하시고 수많은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 정치공작원들을 국내의 여러 지역에 파견하시였으며 광범한 군중을 전민항쟁에 조직동원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시여 일제와의 결전에 일떠설 혁명력량을 튼튼히 다지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께서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여 마련하신 주체적혁명력량이 있었기에 조국해방을 위한 최후공격작전이 빛나는 승리로 결속될수 있은것이다.

위대한 수령의 령도밑에 자기의 혁명력량을 비상히 강화한 인민은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한다.

이것이 항일대전의 승리가 우리 후대들에게 주는 고귀한 진리이다.

오늘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의 힘, 주체적혁명력량의 위력은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다.

사회주의건설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혁명의 새 승리를 앞당겨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우리 인민은 만난을 과감히 뚫고헤치며 찬란한 미래를 향하여 줄기차게 진군해나갈것이다.

본사기자 리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