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6일 로동신문

 

강력한 선전선동공세로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고조시키자

사상의 침투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담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창조와 혁신의 가장 큰 예비, 기적창조의 근본열쇠는 천만군민의 정신력을 발동시키는데 있습니다.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정신력을 폭발시키기 위한 사상전, 선전선동의 된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현시기 사상교양사업을 개선해나가는데서 절실한 문제는 대상의 준비정도와 수준, 특성에 맞게 다양한 교양방법을 탐구적용하여 사상의 침투력을 부단히 높여나가는것이다.그래야 사람들을 당과 끝까지 뜻도 운명도 같이하는 열혈충신으로 준비시키고 그들이 당정책관철에 자각적으로 떨쳐나서게 할수 있다.

실효성있는 다양한 교양방법은 사상의 침투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각이한 정황과 조건, 대상의 특성에 맞게 사상교양사업을 능란하게 진행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상교양사업을 벌리는 목적도 궁극에는 대중이 당의 사상과 의도를 잘 알고 그 관철에 스스로 떨쳐나서도록 하자는데 있다.

대상에 맞는 적중한 수단과 방법을 부단히 탐구적용해야 교양사업을 참신하고 특색있게 진행할수 있다.

지난해 함경남북도의 태풍피해현장으로 파견되였던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의 투쟁정신과 기풍을 따라배우도록 교양사업을 다양하게 벌린 평양시당위원회의 사업이 그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올해 시당위원회에서는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이 발휘한 투쟁정신과 기풍을 담은 강연록화물을 만들어 빠짐없이 보여주는 사업과 함께 시안의 당조직들에서 연혁소개실에 그들의 위훈자료를 전시하고 교양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였다.그리고 어느 한 대학에 과업을 주어 창작한 전투실화집을 각급 당조직들에 내려보내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교양사업에 리용하도록 함으로써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의 고상한 정신세계와 투쟁기풍을 실천활동에 적극 구현해나가도록 하였다.

학습의 인식적효과를 높일수 있는 다매체편집물을 적극 도입하는데만 그치지 않고 대중의 의견을 들으며 더 완성해나가는 방법도 특색있다.

자력갱생의 위대한 력사와 전통을 깊이 체득할데 대한 학습을 진행할 때 시당위원회에서는 2개 구역과 5개 시급단위 당조직들에 새로 만든 다매체편집물을 보내주고 그에 대한 대중의 반영을 들어보도록 하였다.그리고는 그에 맞게 부단히 갱신함으로써 인식교양적효과를 최대로 높이였다.

교양사업에서 통속성을 보장하는 문제 또한 중요하다.

항일혁명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학습을 게을리하는 한 대원을 이끌어주신 이야기는 교양사업의 귀중한 교과서로 된다.어느날 그 대원을 불러 담화하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앞에 서있는 고로쇠나무를 가리키시며 저 나무는 무엇에 쓰면 좋은가, 송아지를 길러 부림소로 만들자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그가 잘 아는것부터 물어보시고는 그의 막힘없는 대답을 긍정해주시였다.

그러시고 혁명사업에서도 꼭같은 리치가 작용한다고, 무엇이 어디에 필요하며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잘 아는 사람이라야 혁명을 잘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열심히 배워야 할 필요성에 대하여 하나하나 일깨워주시였다.

그후 그 대원은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심장깊이 새기고 학습을 잘하여 유능한 혁명가로 자라났다.

교양사업이 통속화될 때라야 누구나 한번 보고 들으면 인차 리해하고 감정을 승화시킬수 있다.

당일군들은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모범을 따라배워 담화를 한번 하고 교양자료 하나를 침투하여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결부하여 설득력있고 진실하게, 통속적으로 하여야 한다.

통속성을 보장하는데서 자화자찬, 미화분식, 도식과 경직을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이것은 대중에게 정신적량식을 주고 사람들을 격동시키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만성적인 태도와 거부감을 낳고 당과 대중의 일심단결에 금이 가게 하는 역작용을 한다.

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시대가 전진하고 사람들의 의식상태가 변화되는데 맞게 교양사업의 형식과 방법들을 부단히 창조하고 혁신해나감으로써 대중을 올해 전투목표수행에로 총궐기시켜야 한다.

본사기자 주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