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7일 로동신문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힘있게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기 위한 선전선동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리고 집단적경쟁열풍을 일으켜 사회적분위기를 더한층 고조시켜야 합니다.》

올해에 들어와 상반년기간에만도 많은 단위들이 3중3대혁명붉은기, 2중3대혁명붉은기, 3대혁명붉은기단위의 영예를 지니였다.

특별히 주목되는것은 이 단위들이 례외없이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성과를 내고있는 단위들이라는것이다.

결코 다른 단위들에 비해 조건이 유리해서이겠는가.

그것은 절대로 아니다.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때일수록 난관을 뚫고나가는 최선의 방도를 세폭의 붉은기를 더 높이 추켜드는데서 찾고 대중운동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켜나간데 그 중요한 비결이 있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오늘의 총진군에서 우리 시대의 위대한 대중적영웅서사시를 펼쳐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중요한것은 우선 대중자신의 운동으로 되게 하는것이 기본이다.

지금 그 어느 단위에서나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벌려나가고있다.

물론 이 운동에서 성과가 있는 단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단위도 있다.

여러 단위의 경험과 교훈을 분석해볼 때 하나의 공통된 문제점을 찾아볼수 있다.

그것이 바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대중자신의 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되였는가, 대중이 이 운동에 어떤 관점과 태도를 가지고 참가하는가에 따라 대중운동성과여부와 단위의 발전속도가 결정된다는것이다.

오석산화강석광산의 실례를 들어보자.

지난 시기 광산에서 새 설비, 새 공법을 받아들일 때였다.당시의 실정에서는 보통의 각오를 가지고서는 엄두도 내지 못할 일이였다.그렇다고 하여 광산이 계속 나라에 짐이 되는 단위로 남아있을수 없었다.

당조직에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를 위한 결의목표에 그것을 반영하고 일대 사상전을 벌렸다.일군들과 종업원들에게 새 설비, 새 공법을 받아들이는것이 단순히 생산을 위한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라는것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깊이 인식시켰다.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누구라없이 대중운동에 스스로, 적극적으로 떨쳐나섰다.서로의 힘과 지혜가 합쳐지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속에 끝끝내 자행식대절기에 의한 원석채취방법을 생산에 도입하여 증산의 밝은 전망을 열어놓을수 있었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대중자신의 운동으로 확고히 전환시킨 여기에 광산이 온 나라가 다 아는 단위로 비약하게 된 비결이 있었다.

당조직들은 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하기 위한 단계별목표를 군중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여 현실성있게 세우고 선후차를 바로 정하며 할수 있는것부터 하나하나 모가 나게 해제끼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누구나 신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떨쳐나서게 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근로자들에게 훌륭한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보장해주는것을 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피기 위한 중요한 문제의 하나로 틀어쥐고 완강하게 실천하여 이 운동을 대중자신의 운동으로 확고히 전환시킴으로써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속도를 가속화하는 힘있는 추진력으로서의 생활력이 뚜렷이 발휘되게 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일군들의 역할이 관건적이다.무슨 일에서나 마찬가지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성과여부도 일군들의 역할에 많이 관계된다.여기서 중요한것은 그것을 대하는 일군들의 관점문제이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대한 견해와 관점이 바로선 일군들이 있는 단위에서는 대중운동이 활기를 띠고 진행된다.

강동군당위원회의 실례가 있다.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실속있게 벌려나가면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할수 있다는것이 이곳 군당책임일군의 견해이다.

군당책임일군은 일군들의 역할을 중시하고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군급기관 일군들이 대중운동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태도를 가지도록 방법론있게 사업을 설계하여 누구나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깊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였다.

결과 군에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를 위한 분위기가 고조되여 많은 성과들이 이룩되였다.몇해사이에 3대혁명붉은기쟁취단위와 여러가지 대중운동칭호쟁취단위가 늘어나게 되였고 전반적인 군사업에서 활력을 되찾았다.

이것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벌려나가는데서 일군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금 강조해주고있다.

각급 당위원회 책임일군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직접 틀어쥐고 지도하는 지휘관들이다.

당위원회 책임일군들은 마땅히 대중운동의 앞장에 서야 하며 3대혁명수행에서의 자랑찬 성과로 당앞에 자기의 충실성을 검증받아야 한다.자기 단위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현 실태와 추진정형을 항상 손금보듯 환히 꿰들고있어야 하며 제기되는 문제들을 능동적으로 처리하고 제때에 바로잡아주는것을 습성화하여야 한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대한 일군들의 태도문제는 당정책을 대하는 관점과 립장에 관한 문제이다.모든 일군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는 밑불이 되고 봉화가 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는것이 오늘의 총진군속도를 가속화하는 추진력으로 된다는것을 다시금 깊이 자각하고 조직정치사업을 더욱 진공적으로 벌려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김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