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2일 로동신문

 

청년들은 노래 《아버지 어머니의 청춘시절》을

부르며 값높은 위훈으로 당을 받들자

 

청춘, 이는 언제나 용감성과 대담성을 상징하는 이름, 조국번영의 길에 쌓아올린 거창한 위훈과 함께 년대를 이어가며 시대와 인민의 자랑으로 아로새겨진 이름이다.

겹쌓이는 최악의 난관들을 짓부시며 새로운 전진의 시대, 력동의 시대를 열어나가는 오늘 위대한 당과 조국이 산악같은 믿음을 안고 부르는 이름도 다름아닌 이 땅의 청춘들이다.지금까지 발휘하여온것과는 대비할수 없는 사상초유의 힘이 필요한 지금 우리 당은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강령적과업들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이 벌어지는 모든 전구들이 청년판으로 들끓고 용맹하고 슬기로운 청춘들이 돌격전의 맨 앞장에서 새 승리의 진격로를 열어나갈것을 바라고있다.

온 나라 방방곡곡의 미더운 청년들이여!

어머니당의 성스러운 부름에 그대들은 어떤 모습으로 나서야 하는가.그대들을 바라보는 조국과 인민의 절절한 눈빛에는 어떤 크나큰 기대가 어려있는가.

영광의 시대에 살고있는 청년이라면 마땅히 가슴에 안고 살아야 할 이 물음에 노래 《아버지 어머니의 청춘시절》이 훌륭한 대답을 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들은 당과 혁명의 요구, 조국의 부름에 언제나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하여온것처럼 오늘의 력사적진군에서 청춘의 힘과 지혜, 열정을 다 바쳐 당의 청년전위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 시대가 제일로 사랑하고 높이 떠받드는 청춘은 전세대 청년들처럼 위대한 수령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을 지니고 수령의 사상과 권위를 결사의 실천으로 옹호보위하는 열혈의 투사이다.

 

나의 아버지 청춘시절

강선의 로앞에서 흘렀네

눈내리는 십이월에

쇠물뽑던 용해공이

나의 아버지였네

한 인간이 더듬어보는 짤막한 추억의 이야기처럼 소박한 노래구절이지만 얼마나 가슴뜨거운 만단사연이 여기에 실려있는것인가.

우리에게 있어서 강선의 12월은 수령의 권위와 혁명적대고조, 전후의 시련과 전설적인 천리마시대라는 성스러운 추억들을 떠올리게 하는 소중한 부름이다.

참으로 혹독한 난관들이 걸음걸음 앞을 막아나섰던 준엄한 시련의 해 주체45(1956)년,

남쪽땅에서는 《북진》나발이 미친듯이 울려오고 대국주의자들은 자주의 기치를 들고나가는 우리 공화국에 각방으로 압력을 가해온 그때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은 당에 정면으로 도전해나섰고 일부 보수주의자, 소극분자들은 공칭능력만을 따지면서 당정책관철에서 동요하고있었다.

무거운 마음을 안으시고 그해의 눈내리는 12월에 강선땅을 찾으시여 강재를 계획보다 1만t만 더 생산하면 나라가 허리를 펴겠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에 우리 로동계급이 어떻게 화답해나섰던가.

종파분자들을 때려부시고 당중앙위원회를 옹호하자, 당의 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자고 저저마다 주먹을 부르쥐고 함성을 웨치던 사람들, 6만t능력의 분괴압연기에서 12만t의 강재를 뽑아 위대한 수령님의 권위, 당의 권위를 결사보위한 강선로동계급의 선두에 다름아닌 피끓는 청년들이 서있었음을 력사는 똑똑히 기억하고있다.

천리마작업반운동의 첫 봉화를 추켜들기 전까지만 하여도 강선의 진응원작업반은 《신입대원작업반》으로 제강소에 소문나있었다.몇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조국방선에서 곧장 강선으로 달려온 제대군인청년들인것으로 하여 작업반의 평균기능급수는 다른 작업반에 비해 2급이나 낮았다.그들가운데는 교대본위주의를 비롯한 낡은 사상관점을 가진 사람들도 없지 않았다.

그러나 이들은 우리는 남들이 한발자국을 걸으면 열발자국을 걷고 남들이 열발자국을 뛰면 백발자국을 뛰여야 공산주의를 빨리 건설할수 있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받아안고 서로의 지혜와 열정을 합치고 보수주의와 소극성을 불사르면서 용해시간을 무려 3시간 5분이나 단축하였으며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 《공산주의적으로 일하며 배우며 생활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천리마작업반운동의 앞장에 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바라시고 혁명이 요구한다면 아직 세상에 없는것이라고 하여도, 자신을 초월하여서라도 무조건 해내고야말겠다는 그 용암같은 충성의 열정이야말로 천리마의 새시대를 탄생시킨 인민의 위대한 힘이고 그 전렬에서 번개처럼 내달린 청춘들의 제일 큰 긍지이다.

눈내리는 12월에 강선의 로앞에서 쇠물을 뽑던 용해공이 나의 아버지였다는 노래구절이 그처럼 커다란 정서적충격을 일으키면서 오늘 우리 청년들이 따라배워야 할 귀감을 마음속에 생동한 화폭으로 그려주고있는것은 바로 이때문이다.

우리 당이 바라는 청춘은 젊은 힘과 슬기를 남김없이 떨치며 집단적혁신의 불길드높이 승리의 돌파구를 앞장에서 열어나가는 아름답고 용감한 청춘이다.

나의 어머니 청춘시절

해주와 하성에서 흘렀네

첫 렬차 떠나보내며

울고웃던 그 처녀가

나의 어머니였네

해주-하성철길건설은 당과 수령의 부름에 용약 떨쳐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무비의 영웅주의와 대중적혁신으로 력사의 기적들을 무수히 아로새긴 천리마시대 청춘들의 위훈에 대한 또 하나의 상징과도 같다.

해주에서 하성까지의 200여리구간에 철길을 놓자면 처리해야 할 토량만 하여도 수백km의 거리에 1m의 높이와 폭을 가진 뚝을 쌓을 량이였고 거기에 수십개의 철다리와 옹벽을 포함하는 수백개의 로반구조물을 새로 건설하여야 하였다.그러나 우리가 이 공사를 완공하면 원쑤들에게는 큰 타격을 주고 우리 인민에게는 신심과 용기를 북돋아주게 된다고 하시며 몸소 공사현장에까지 찾아오시여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께 하루빨리 완공의 보고를 드리려는 일념으로 하여 청년건설자들의 투쟁기세는 하늘을 찌를듯 높았다.

어느 한 건설사업소의 젊은 건설자들이 한번의 대발파로 7만산을 들어낼 때 또 어느 청년돌격대원들은 장마철의 큰물피해를 미리막기 위하여 깊은 물속에서 29시간동안이나 련속작업을 진행하였다.기적과 혁신으로 충만된 200여리 공사장전반에서 로동생산능률은 평균 355%라는 놀라운 수자를 기록하였고 공사장을 찾으신 그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동무들은 천리마를 탄것이 아니라 만리마를 탔다고 치하하신것처럼 청년건설자들은 일찌기 그 전례를 찾아볼수 없는 폭풍같은 속도로 공사를 밀고나갔다.

그때 공사장에서 《밤사이에 산 간데 없다 솟는 해야 놀라지 말라 너 잘 동안 우리 중대 큰 산 긴 강 들어옮겨 십리 철길 닦았노라》라는 노래가 널리 불리워졌다는 하나의 사실을 놓고서도 그에 대하여 잘 알수 있다.

이것이 바로 청춘이다.사회의 그 어느 계층보다 혁명성과 전투력이 비할바없이 강하고 오로지 기적과 혁신만을 창조의 유일한 목표로 삼는 청춘, 당과 조국을 위하여 활활 타번지는 불길처럼 열정에 넘치고 투쟁과 생활의 모든것이 그대로 시가 되고 노래가 되는 청춘이 아니라면 과연 어떻게 젊음에 대하여 말할수 있겠는가.

이런 용감무쌍한 청춘들의 힘에 떠받들려 3~4년은 걸려야 한다던 해주-하성철길건설이 단 75일만에 끝난것과 같은 기적이 그때 도처에서 이룩되였다.

노래의 구절에 있는 아버지, 어머니는 강선의 용해공과 해주-하성철길공사에 참가한 처녀건설자이지만 이것은 온 나라 가정들에 간직되여있는 이야기이며 이 나라의 모든 청년들이 긍지높이 돌이켜보는 전세대의 이야기이다.

당에서 《청년들은 바다로, 탄광으로, 산림으로!》라는 구호를 내놓으면 남에게 뒤떨어질세라 삼삼오오 대오를 지어 풍랑세찬 날바다로, 수천척지하막장과 멀고 험한 곳으로 용용히 달려가던 충성스러운 청춘들, 계획수행률이 500%면 수수하고 1 000%쯤이면 괜찮다는 유명한 통용어와 함께 후세에 길이 전해질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우며 평양속도, 비날론속도와 같은 전무후무한 창조본때를 남김없이 떨친 영웅청년들이 바로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세대이다.

당과 혁명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바친 그들의 청춘시절은 조국과 인민의 기억속에 영원히 지지 않는 꽃으로, 세월의 기나긴 흐름으로도 막지 못할 력사의 메아리가 되여 우리 새 세대 청년들을 위훈에로 부르고있다.

이 땅의 피끓는 청춘들이여!

이제는 그대들의 차례가 왔다.자신들이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존함으로 빛나는 영광스러운 우리 시대의 청춘들이고 조국이 가장 엄혹한 시련을 헤칠 때 진정 할아버지, 아버지세대처럼 당과 혁명을 위하여 가장 값높은 위훈을 세웠다고 떳떳이 말할수 있게 오늘의 하루하루를 빛나게 살자.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근본핵으로 하는 혁명적인생관으로 튼튼히 무장하는것은 우리의 모든 청년들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시대적요구이다.

지금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등장한 청년세대는 착취사회에서 인간이하의 멸시와 수모를 받아본적도 없고 나라없는 설음을 뼈에 새겨보지도 못한 세대이다.그러나 항일의 총포성이 울부짖던 나날로부터 오늘까지 오직 위대한 수령의 령도밑에서만 나라도 인민도 모든 승리와 영광을 맞이할수 있다는 진리는 단 하루, 한시각도 변한적이 없다.

순결한 마음에 억척의 기둥으로 세우고 천연암반에 글을 새기듯 온넋에 쪼아박아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조국의 운명, 혁명의 운명이시며 우리모두의 삶과 미래의 전부이시다.일편단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에 충실하고 또 충실하는것이 가장 열렬한 애국이고 가장 큰 청춘의 영예이며 여기에서 인생의 모든 영광, 모든 행복이 꽃펴난다.

민족수난의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을 단결의 중심으로 높이 받들어모신 청년공산주의자들처럼, 전화의 나날에는 당과 수령을 위하여 적의 화점도 한몸으로 덮으며 조국을 지키였고 전후의 어려운 나날에는 천리마대고조로 수령의 권위를 결사보위한 전승세대 청년들처럼 모든 청년들이 위대한 김정은동지께 끝없이 충직한 열혈혁명가, 우리 당의 참된 아들딸이 되자.

집단주의의 숭고한 정신을 지니고 서로 돕고 이끄는 고상한 미덕과 미풍의 선구자가 되여 사회를 선도하는것은 오늘 우리 청년들의 신성한 의무이다.

우리 혁명의 갈피갈피에 영웅적위훈을 아로새긴 모든 청년들, 모든 인간들의 이야기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그것은 그들모두가 당과 수령에 대한 가장 열렬한 충실성의 체현자들인 동시에 고상하고 아름다운 공산주의미덕의 소유자들이였다는것이다.

발톱까지 무장한 일제놈들을 전률케 한 항일의 청년투사들은 눈보라강풍이 휘몰아치는 혹한속에서 자기 솜옷을 선뜻 벗어 동지에게 입혀주고 동지들을 구원하기 위해 불비속에도 주저없이 뛰여들던 참으로 심장이 뜨겁고 성정이 아름다운 인간들이였으며 천리마시대의 청년들 역시 《다음교대를 위하여!》라는 집단주의정신을 지니고 다른 작업반원들의 일까지 도맡아나섰던 훌륭한 인간들, 남의 아픔을 자기 아픔으로 여기고 동지들을 위해서라면 피와 살도 아낌없이 바친 공산주의적인간들이였다.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도 이런 숭고한 정신세계와 인간미로 하여 더욱 공고한것으로 되는것이며 자신보다 먼저 사회와 집단을 생각하는 헌신성과 희생성이 곧 영웅적위훈의 밑뿌리이다.

온 사회에 건전하고 아름다운 사회주의적인간관계가 지배하게 하고 고상한 집단주의정신과 미덕이 차넘치게 하는데서 청년들이 혁명적본보기가 되고 맑은 거울이 되자.

당결정관철투쟁으로 날이 지고 날이 밝는 오늘의 벅찬 현실은 젊은 힘과 슬기를 남김없이 발휘할수 있는 청춘의 활무대이다.

우리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기 위하여 들끓는 온 나라 전구마다에서 청년들이 돌격로를 여는 육탄용사가 되고 제일기수가 되자.

청년이란 부름은 곧 당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오는 대담성과 영웅성의 상징이라고도 할수 있다.

하나의 목표를 세워도 씩씩한 결패와 참신하고 진취적인 지향을 안고 혁신적으로 세우고 일판을 벌려도 보통의 상식으로써는 엄두도 내지 못할 담대한 배짱으로 통이 크게 벌려야 청년들이 말그대로 시대의 전위로 떠받들리울수 있다.

기적과 위훈이 창조되는 모든 일터들에서 청년이라는 부름이 대오앞에 날리는 기발처럼 높이 떠오르게 하자.

힘들고 지칠 때마다 노래 《아버지 어머니의 청춘시절》을 부르며 용기를 가다듬고 사명을 자각하며 위대한 당과 국가앞에, 전세대앞에 떳떳하게 나설수 있도록 영웅적으로 투쟁해나가자.

전세대가 걸어온 혁명의 길, 충성의 한길을 굳건히 이어 위대한 어머니당과 조국을 값높은 위훈으로 받들어가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그 이름도 빛나는 조선청년들 용감히 앞으로!

본사기자 리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