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2일 로동신문

 

일심단결대가정의 제일가풍-수령에 대한 충실성

우리 어버이

 

이 세상에 가장 친근하고 정다운 부름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어버이라는 부름일것이다.

어버이, 생을 주고 피를 나눈 친부모를 뜻하는 말이다.

허나 그것만으로 다 설명할수 없는 따스함과 부드러움이 우리의 가슴속에 봄날의 해빛마냥 소리없이 스며든다.낳아키운 은공만으로는 미처 다 헤아리지 못할 위대함과 숭엄함이 천만의 심장을 뜨겁게 울려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뼈속깊이 체득하며 그 어떤 광풍속에서도 오직 당을 따라 혁명의 한길을 곧바로 가는 참된 혁명가로 준비시켜야 합니다.》

어버이!

저 멀리 조국의 북변 두메산촌과 분계연선마을, 동서해기슭에 이르기까지 내 나라의 어디에서나 울려퍼지는 이 뜻깊은 부름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우리 인민사이에 맺어진 뜨거운 혈연의 정이 력력히 어려있다.

우리 인민은 너무도 잘 알고있다.지나온 10년세월 우리가 누려온 그 모든 영광과 행복이 어떻게 마련되고 지켜졌으며 준엄한 시련과 역경의 고비들을 우리는 무슨 힘으로 넘고 헤쳐왔는가를.

우리의 어버이!

달리는 말할수 없다.어버이라는 친근한 부름, 어버이라는 가장 성스럽고 위대한 부름으로밖에는.

피눈물의 바다에서 따뜻한 정과 믿음으로 인민을 안아일으켜주신분, 우리 수령님과 장군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인민을 받들고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분, 인민의 기쁨속에서 자신의 행복을 찾으시며 리상과 포부도, 사색과 실천도 오로지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 후대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헌신으로 수놓아가시는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리 어찌 저 하늘의 태양,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라 소리높이 칭송하지 않을수 있으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따르며 받드는 이 땅의 민심이 그토록 진실하고 강렬하며 총비서동지에 대한 우리 인민의 다함없는 충성심이 숭고한 도덕과 의리로, 신념으로 불타고있는것은 바로 그래서이다.

여기에 자기 수령에 대한 변함없는 충성심으로 인생길을 수놓아온 한 평범한 녀성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지난 수십년간 도로관리원으로 일해오고있는 선천군도시시설사업소의 강동명녀성,

그는 일찍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의 얼굴도 모르고 자랐다.유년시절에 대한 류다른 추억이라면 포성이 쿵쿵 울리는 깊은 밤 엄마를 찾으며 슬피 우는 그를 화약내풍기는 가슴에 안고 여러날을 걸어온 인민군대아저씨들이 그와 헤여지면서 꼭 엄마를 찾게 될거라고 다정히 등을 두드려주던것이 전부였다.

어머니는 곁에 없었으나 그는 전쟁의 시련을 이겨냈다.전후의 페허속에서도 다른 애들과 마찬가지로 학교에서 우리 말, 우리 글을 익히며 배움의 나래를 활짝 펼치였고 삭주군의 어느 한 공장에서 사회생활의 첫발을 내짚었다.

그런 그에게 꿈같은 영광이 차례졌다.조선로동당원의 고귀한 영예를 받아안은 날 강동명녀성은 자기의 수첩에 이렇게 썼다.

《어린시절 착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면 어머니가 날 데리러 온다고 한 인민군대아저씨들의 말이 옳았다.나에게는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어머니가 계신다.나의 어머니인 조선로동당, 나의 아버지이신 김일성원수님!》

그는 매일 아침 발걸음도 씩씩하게 일터로 향했고 래일에 대한 보다 큰 희망과 꿈을 안고 보람찬 처녀시절을 보냈다.

그러던 어느날 어버이수령님께서 그가 일하는 공장을 찾아주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로동자합숙에도 들리시여 합숙생들의 생활을 친어버이의 사랑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신 그날 밤 강동명녀성은 수령님의 발자취가 어린 12호실로 방을 옮겼다.

그에게 있어서 수령님께서 다녀가신 그 방은 더이상 합숙방이 아니였다.아버지가 계시는 집이였고 일나간 자식을 기다리는 어머니의 따뜻한 품이였다.

그후 가정을 이룬 뒤에도 그는 남들이 친정집소리를 할 때마다, 어머니의 사랑이 그리워질 때마다 늘 옛 일터의 12호실을 그려보군 하였다.그러던 어느날 평안북도에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현지지도소식에 접한 그는 수령님의 거룩한 발자취가 어린 길로 한달음에 달려나갔다.그리고 그 도로를 한생토록 지킬것을 결심하고 지난 수십년세월 도로관리에 자기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왔다.

오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열렬한 매혹과 뜨거운 흠모, 사무치는 그리움은 날이 가고 해가 바뀔수록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 충성의 일편단심으로 더욱 붉게 타오르고있다.

우리모두에게 가장 값있고 존엄높은 생을 주신분,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의 마음을 다 합쳐도 따르지 못할 위대하고 따사로운 사랑과 정으로 이 땅의 천만자식을 한품에 안아 보살펴주시고 키워주시고 이끌어주시는 위대한 어버이를 하늘땅 끝까지 받들어갈 우리 인민의 백옥같은 충성심에 어찌 진함이 있으랴.

하기에 온 나라 인민의 심장마다에서 이런 불같은 맹세가 내 조국의 푸르른 하늘가로 끝없이 메아리쳐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따라 하늘땅 끝까지 가고가리라!

이런 철석의 신념을 간직한 인민을 당할자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다.

본사기자 리남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