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무력건설업적은

주체조선의 백승을 담보하는 만년초석이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따라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혁명적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61돐을 맞이하고있다.

주체49(1960)년 8월 25일은 우리 혁명무력건설사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 뜻깊은 날이다.이날이 있어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게 되였으며 총대의 위력으로 전진하여온 주체혁명의 위대한 승리의 력사와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이 줄기차게 흐르게 되였다.오늘 우리 국가의 자주적존엄과 강대성, 우리 인민의 값높은 삶은 력사의 이날과 하나로 이어져있다.

지금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첨예한 대결속에서 주체의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지켜내시였을뿐아니라 우리 나라를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려세우고 부강조국건설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으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주체의 한길로 억세게 나아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조국과 혁명,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은 우리 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입니다.》

군력이자 국력이다.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는 길에 강국도 있고 인민의 안녕과 행복도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총대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에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시였다.이것은 인민군대가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당의 군대,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의 핵심부대, 주력군으로서의 위용을 남김없이 과시해나갈수 있게 한 전환적계기로 되였다.세계정치사에는 위대한 장군님과 같이 10대에 혁명무력건설의 길에 나서시여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혁명과 건설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력사에 전무후무할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탁월한 정치가, 불세출의 군사가는 없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군대를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적당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수령의 령도에 충실하는것은 혁명군대의 본성적요구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을 혁명무력건설의 근본문제로 내세우시고 전군 김일성주의화위업실현에 최대의 힘을 기울이시였다.전군을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며 모든 군인들을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로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인민군대사상사업의 기본방향, 기본목표였다.인민군군인들에 대한 정치사상교양이 강화됨으로써 전군이 수령결사옹위정신에 기초한 일심단결의 전투대오로 비상히 강화되고 전체 인민군장병들의 가슴마다에 수령에 대한 충실성이 억척불변의 신념으로 간직되게 되였다.

당의 유일적령군체계와 혁명적군풍을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당군건설의 중요한 요구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드는 불패의 혁명무력으로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군건설과 활동에서 나서는 중요한 원칙적문제들을 빠짐없이 당중앙에 보고하고 당중앙의 결론에 따라 처리하는 혁명적규률과 질서, 당의 명령지시집행정형을 늘 장악하고 총화대책하는 사업체계가 수립됨으로써 인민군대안에 당의 명령일하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며 당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군풍이 확고히 자리잡게 되였다.

우리 혁명무력에 있어서 당중앙결사옹위는 제일생명이고 자랑스러운 전통이다.우리 혁명의 가장 준엄한 년대에 당의 선군정치를 받들어 수령결사옹위정신을 높이 발휘한것도 인민군대이며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구호높이 위대한 장군님의 구상을 현실로 꽃피운것도 다름아닌 인민군대이다.당의 령도를 받드는데서 우리 인민군대의 충실성을 따를만 한 사회적집단은 없다.우리 인민군대는 앞으로도 영원히 조선로동당의 붉은 기발을 제일군기로 추켜들고 당의 사상과 령도에 절대충성, 절대복종하는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적성격과 본태를 굳건히 고수해나갈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고 나라의 방위력을 백방으로 다지신 군사의 영재이시다.

군대가 그 어떤 강적도 단매에 쳐부실수 있는 불패의 전투대오로 위용을 떨치자면 정치사상적으로뿐아니라 군사기술적으로도 튼튼히 준비되여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강력한 총대우에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승리가 있고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도 있다는 드팀없는 신조를 지니시고 우리 혁명무력을 무적의 강군으로 키우기 위한 령도의 자욱을 끊임없이 수놓아오시였다.그 길에서 인민군대의 싸움준비와 전투력이 백방으로 강화되고 조국의 방선들이 금성철벽으로 다져졌다.그처럼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시기 사생결단의 각오와 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인민군부대들을 찾고찾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선군장정을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을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불철주야로 이어가신 군건설령도가 있어 우리 혁명무력은 전략전술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최정예전투대오로 자라나게 되였다.

군대는 무장을 잡고 적과 싸우는 전투집단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무력건설령도의 전기간 국방공업발전에 큰 힘을 넣으시여 인민군대가 그 어떤 적과의 대결에서도 승리를 이룩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제국주의반동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이 극도에 이르렀던 시기 사탕이 없이는 살수 있어도 총알이 없이는 살수 없다는 투철한 립장을 지니시고 국방공업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신것은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시려는 숭고한 사명감으로 심장을 불태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은 대용단이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의 국방공업은 마음만 먹으면 그 어떤 무장장비도 척척 만들어내는 현대적이며 자립적인 공업으로 발전되게 되였다.혁명의 험난한 길을 헤치시며 조국과 인민의 안전과 행복을 굳건히 담보하는 튼튼한 군사적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인민군대를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의 핵심부대, 주력군으로 내세워주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위대한 장군님의 군건설령도사는 인민군대를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격전장마다에서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선봉부대, 돌격대로 키우신 불멸의 로고로 수놓아져있다.인민군대는 국가방위의 주체로만이 아니라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참다운 인민의 군대가 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장군님의 확고한 신조였다.

조국의 면모를 일신시키는 대규모의 자연개조사업을 인민군대가 통채로 맡아하도록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튼튼한 토대를 다지는 대고조진군의 앞장에 인민군대를 세워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이 땅우에서는 인민군군인들의 고귀한 피와 땀이 스민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고 인민의 행복을 가꾸고 인민이 리상하는 새 생활을 창조하기 위한 인민사랑의 대격전들이 줄기차게 벌어질수 있었다.

인민군대가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가 될뿐아니라 인민들에게 혁명적인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을 심어주는 선도자,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장군님의 숭고한 뜻이였다.인민군군인들이 발휘한 투쟁정신을 혁명적군인정신으로 명명해주시고 혁명적군인문화가 온 나라에 파급되도록 현명하게 이끄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온 사회에 혁명적군인정신이 차넘치는 속에 강계정신이 창조되고 성강과 라남의 봉화, 함남의 불길이 타올랐으며 인민군군인들의 혁명적군인문화는 온 나라를 약동하는 기백과 랑만으로 끓어번지게 하였다.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 사상의 일치, 투쟁기풍의 일치를 확고히 실현하고 군민대단결의 거대한 위력으로 력사의 만난을 뚫고나가는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우리 인민군대는 앞으로도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투쟁에서 자기의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에 충실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무력건설령도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인민군대가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틀어쥐고 조선로동당화된 혁명적당군으로, 첨단화된 현대적인 군으로, 우리 국가와 인민의 믿음직한 수호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하며 사회주의건설의 돌격대로서의 임무를 계속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고계신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우리 인민군대는 조선로동당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당중앙위원회를 무장으로 옹위하는 제일결사대, 제일근위대, 최정예혁명강군으로서의 위용을 높이 떨치고있으며 자기의 피와 땀, 결사의 헌신으로 당과 국가의 고충, 인민의 아픔을 덜어주는 진정한 당의 군대, 인민의 군대로서의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있다.

우리 혁명무력의 강용한 기상과 불패의 위력에서 인민들은 또 한분의 위대한 령장을 높이 모시여 우리 혁명의 전도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는 확신에 넘쳐있다.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장군님을 따라 충성과 애국의 한길만을 걸어온것처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반드시 이룩하고야말것이다.

홍진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