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7일 로동신문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위대한 혁명령도의 10년

태양의 빛발아래 청년중시의 력사 끝없이 흐른다

 

위대한 당을 따라 전대미문의 격난을 뚫고 언제나 곧바로, 앞으로만 나아가는 조선청년들의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떨쳐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

그 빛나는 10년의 려정은 우리 청년들을 억만자루의 품을 들여 청년강국의 주인공,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키워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조선청년운동이 자기 발전의 새 력사를 펼친 성스러운 행로이다.

청년중시! 이 부름과 더불어 우리 조국의 경이적인 현실이 가슴벅차게 안겨온다.

천군만마의 기상으로 사회주의건설장들을 청년판으로 들썩하게 하고있는 청년전위들의 힘찬 발걸음소리, 천리방선초소를 굳건히 지켜선 일당백초병들의 름름한 모습, 첨단과학의 요새를 점령하기 위해 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는 청년과학자들, 년간 인민경제계획을 앞당겨 완수하는 성과를 이룩한 청년혁신자들이며 전야마다에 다수확을 안아오기 위해 애국의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는 청년작업반, 청년분조원들…

각지의 수많은 청년들이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로 용약 탄원진출하는 열기가 날이 갈수록 계속 고조되고있는것은 또 얼마나 자랑할만 한것인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것에 민감하고 진취성이 강하며 정의와 진리를 사랑하는 청년들을 중시하는 혁명은 언제나 생기와 활력에 넘쳐 승리하기마련입니다.》

탁월한 사상과 걸출한 령도로 우리 조국을 존엄높은 청년강국으로 빛내이시고 새 세대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조국을 떠받드는 억센 기둥으로 키우신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 쌓아올리신 불멸할 업적이다.

 

청년중시를 우리 당의 영원한
전략적로선으로 내세우시고

 

청년들은 나라와 민족의 귀중한 꽃이며 미래의 주인공들이다.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혁명적인 사상의식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것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 혁명의 전도와 관련되는 사활적문제로 나선다.청년들이 사상적으로 병들면 혁명의 전취물을 말아먹게 되고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수 없게 된다.

청년문제이자 혁명의 계승문제이다.이것을 옳바로 해결하는 여기에 혁명하는 당의 위대성이 있다.

몇해전 어느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말씀이 력사의 갈피에 깊이 아로새겨져있다.

그이께서는 일군들에게 우리 나라는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 청년강국이라고 하시면서 청년강국을 떠나서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이렇게 청년강국의 력사적지위를 정식화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는 앞으로도 청년중시를 당의 전략적로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청년중시를 당의 전략적로선으로!

이는 청년문제가 혁명과 건설의 어느 한 시기나 단계에서 해결해야 할 전술적문제가 아니라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에서 만사의 첫자리에 놓고 중시하여야 할 가장 중차대한 문제이라는것을 다시금 새겨주는 고귀한 지침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청년들이 강해야 당도 강하고 군대도 강하고 국가도 강해진다는 위대한 사상을 제시하시고 청년중시가 우리 당의 영원한 전략적로선이라는것을 다시금 천명하심으로써 위대한 수령님들의 청년중시사상을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더욱 심화발전시키시였다.

예로부터 자식을 키우는데 오만자루의 품이 든다고 하였는데 우리는 청년들을 훌륭히 키우기 위한 사업에 십만자루, 백만자루의 품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이런 확고한 결심과 의지를 안으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청년운동이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며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우리 청년들을 당의 후비대, 척후대, 익측부대로 키워주시기 위해 자신의 열과 정, 온넋을 다 바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청년동맹의 성격과 사명, 임무로부터 청년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한 과업과 방도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으로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모든 초급단체를 항일의 불길속에서 위력떨친 강철의 공청조직처럼 쇠소리나는 전투대오로 꾸릴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여 청년동맹초급조직강화의 새로운 길을 밝혀주신분,《백두의 칼바람에 돛을 달고 조선혁명의 침로따라 폭풍쳐 내달리자!》와 같은 투쟁의 구호들도 제시하시여 청년들모두가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철저히 준비해나가도록 이끄신분도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그이께서 밝혀주신 불멸의 대강, 전투적기치는 우리 청년들의 심장이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로 끓고 그 어디서나 혁신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번지게 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나라의 천만가지 일을 돌보시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청년동맹일군들을 키우는 문제로부터 청년들을 교양하는 문제, 청년들이 사회의 모든 분야를 발전시키는데서 선봉에 서도록 하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는 자애로운 어버이, 위대한 스승이시다.

어느해 1월 자정이 훨씬 넘은 깊은 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청년동맹의 한 일군을 부르시여 청년사업과 관련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자신께서는 청년들을 믿는다고 하시면서 청년들을 한번 교양하여 안되면 열번, 백번 교양하여서라도 꼭 당의 후비대로 키워야 한다고, 모든 청년들을 혁명의 계승자, 당의 청년전위로 키우자는것이 바로 자신의 지론이라고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께서는 청년사업이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더욱 활력있게 진행되도록 하시기 위하여 크나큰 믿음도 안겨주시고 때로는 제기되는 문제들에 대하여 료해하시며 그 대책들도 하나하나 세워주시였다.

청년운동사적관건설문제며 홰불체육단사업에서 제기되는 문제, 《청년전위》, 《새날》을 비롯한 각종 신문과 잡지, 교양자료발행을 위한 자재보장문제 등에 이르기까지 청년사업과 관련한 모든 문제들에 각별한 관심을 돌리시며 은정을 베풀어주신 하많은 사연을 어찌 다 전할수 있으랴.

이뿐이 아니다.백두산영웅청년위훈전시관을 훌륭히 꾸려 백두청춘들의 위훈을 길이길이 전해가도록 하신 사실, 속도전청년돌격대가 영원히 청년동맹의 강위력한 건설부대로서의 자기의 혁명적본태를 살려나갈수 있게 해주신 이야기, 청년중앙예술선전대는 우리 당의 마이크, 나팔수와 같다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마다에서 혁명의 북소리를 더 높이 울려가도록 하신 사연…

온 나라에 청년들을 적극 도와주고 떠밀어주는 청년중시기풍이 나래치도록 온갖 조치를 취해주시고 모든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이 청년문제를 당의 전도와 혁명의 장래운명을 좌우하는 중대사로 내세우고 청년들과의 사업을 당사업의 한 부분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이끌어주신 그이의 령도는 참으로 비범한것이다.

우리 당은 청년동맹사업을 당사업 못지 않게 중시하고있다.

당조직들은 청년동맹사업을 당사업의 한 부분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바로 이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이다.

당사업 못지 않게 청년사업을 중시하시며 일군들의 심장속에 그 의의를 깊이 새겨주신 절세위인의 높으신 뜻에 떠받들려 청년중시가 우리 당의 기풍으로 더욱 철저히 확립되고 당과 혁명, 민족의 장래운명과 직결된 국사중의 국사로 내세워지게 되였다.

지난 4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청년동맹 제10차대회에 보내주신 력사적서한《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력사적진군에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의 위력을 힘있게 떨치라》는 우리 청년들의 가슴에 또다시 세찬 불을 지펴주었다.

서한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번 대회에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의 명칭을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으로 개칭할데 대한 중대한 결정이 채택되였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이라는 새로운 명칭에는 우리 혁명의 현 단계에서 청년운동의 성격과 임무가 직선적으로 명백히 담겨져있고 우리 시대 청년들의 리상과 풍모가 집약되여있으며 청년조직으로서의 고유한 맛도 잘 살아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참으로 력사적서한은 백두에서 개척된 조선청년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더욱 줄기차게 펼쳐가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웅지와 불변의 의지가 어려있는 강령적지침이다.

청년중시를 당과 혁명의 영원한 전략적로선으로 내세우시고 청년운동을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의 위대한 청년중시사상이 있기에 500만 청년전위들이 당이 가리키는 한길로 힘차게 내달리며 사상과 신념의 강자, 시대의 영웅으로 억세게 자라나고 청년동맹이 당의 후비대, 척후대, 익측부대로서의 영예를 남김없이 떨칠수 있은것이다.

 

불패의 청년대군을 키우는 숭고한 믿음과 사랑

 

당이 벽을 울리면 강산을 진감시키는 우리 청년들의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 끝없이 샘솟는 혁명적열정과 영웅적기상, 그것은 과연 어디에 원천을 두고있는가.

청년들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시며 그들의 힘을 굳게 믿으시고 보람찬 투쟁과 위훈의 한길로 떠밀어주고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의 손길,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이다.

우리 당은 수백만 청년대군의 무궁무진한 힘을 믿고 세계를 압도할 휘황한 설계도를 펼치고있으며 당중앙이 작전하는 모든 사업의 중심에는 청년들이 당당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이 얼마나 청년들에 대한 절세위인의 믿음과 사랑이 세차게 맥박치는 고귀한 가르치심인가.

정녕 잊을수 없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진군길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에는 과연 그 누구들이 깊이 자리잡고있었던가.

《청년들의 힘찬 발걸음에 의해 강성할 래일은 더욱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언제나 곧바로,

당을 따라 앞으로!

김 정 은

2012 1.26》

뜻밖에 민족의 대국상을 당하여 억장이 무너져내린것과 같은 크나큰 슬픔에 몸부림치던 청년들의 가슴마다에 신념의 기둥을 세워주고 청춘의 활력을 부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깊은 친필,

그이의 친필을 받아안고 초소와 건설장, 천길지하막장 그 어디서나 장엄한 진군길에 위훈의 첫 자욱을 새긴 우리 청년전위들이였다.

인민군대와 청년동맹은 혁명의 척후대라는 믿음에 넘친 연설과 더불어 그해의 6월이 흘렀고 새 세대들이 전승세대의 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여갈것을 바라시는 숭고한 믿음속에 7월이 흘렀으며 청년절을 조국청사에 아로새겨질 대정치축전으로 빛내일데 대한 사랑의 조치와 더불어 8월의 갈피갈피에 격동적인 화폭들이 새겨졌다.

그 시작부터 우리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청년중시, 청년사랑으로 맥박치고 청년판으로 끓어번진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은 그야말로 청년들의 약동하는 기상으로 흘러온 벅찬 나날이였다.

우리 인민은 지금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훌륭히 완공된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찾으시여 몸소 준공식에 참석하시고 언제우에 장쾌하게 터져오르는 승리의 축포를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과 함께 부감하신 감동깊은 이야기를 뜨겁게 전해가고있다.

영웅청년들의 기상인양 창공높이 솟구쳐 하늘을 천색만색으로 황홀하게 물들이는 축포, 어머니당과 조국은 청년들의 위훈을 영원히 기억할것이라는것을 새기듯 언제밑으로 쏟아져내리는 불보라, 그것을 바라보며 청년돌격대원들이 서로서로 부둥켜안으며 목청껏 터친 만세의 환호성…

발전소준공식을 축포로 경축했다는 말을 들어본적 있었던가.이것은 력사에 있어보지 못한 이야기, 믿기에는 너무도 꿈같은 사실이였다.

백두대지의 엄혹한 추위속에서도 굴할줄 모르던 강철의 인간들, 당이 준 명령을 웃으며 결사관철해온 의지의 강자들이였건만 청년돌격대원들은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였다.자기들의 수고를 전승용사들의 위훈처럼 축포로 빛내여주시는 절세위인의 하늘같은 은정이 가슴에 밀물처럼 차올라서였다.

정녕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건설장을 찾고찾으시며 한량없는 사랑과 믿음으로 우리 청년들을 영웅청년신화의 창조자로, 불굴의 돌격투사로 키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자욱을 어찌 잊을수 있으랴.

당창건 일흔돐까지 공사를 완공함으로써 우리 당의 70년력사는 청년중시의 력사, 청년강국을 일떠세운 력사라는것을 온 세상에 떨치자고 하시며 공사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다 헤아리시고 조치를 취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께서는 발전소건설장을 돌아보니 신심이 생긴다고, 이런 험한 곳에서, 상상할수 없는 혹한속에서 거창한 대상건설을 한다는것은 우리 당의 품속에서 교양육성된 조선청년들만이 할수 있는 일이라고 하시며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백두의 칼바람에 돛을 달고 우리 당이 정한 조선혁명의 침로따라 폭풍쳐 내달리는 백두청춘들의 영웅적기상과 위훈이여라고 하시며 한편의 시를 읊으시듯 기쁨에 넘쳐 말씀하신 그이의 뜨거운 음성, 《마안산》솜옷을 보내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그 사랑까지 합쳐 솜옷과 내의, 담요와 장갑을 비롯한 은정어린 선물도 안겨주시고 희귀한 수산물을 보내주신 각별한 사랑…

그 사랑과 믿음이 있었기에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은 낮과 밤이 따로 없는 백열전을 벌림으로써 세상을 놀래우는 영웅청년신화를 창조하며 수력발전소건설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할수 있은것 아니랴.

조종의 산 백두산을 믿음직하게 지켜선 성벽인양 거연히 일떠선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그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태양의 품이야말로 청년들을 당정책관철의 투사, 시대의 전위로 키워주는 영원한 삶의 품이라는것을 온 세상에 긍지높이 전하는 청춘기념비, 청년강국의 상징이다.

믿음을 주시고 사랑을 주시여도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최상최대의 믿음과 사랑을 부어주시는 우리 총비서동지의 은혜로운 손길아래서 온 나라는 그 얼마나 청춘의 열정과 기상으로 세차게 끓어번졌던가.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마다에서 거세차게 나래치는 청년돌격대운동의 열풍, 타번지는 불길과 사품치는 물속에 서슴없이 뛰여들어 절세위인들의 초상화와 혁명사적건물을 안전하게 보위한 청년들, 집안일보다 나라일을 더 귀중히 여기고 자신보다 사회와 집단을 먼저 생각하며 남의 아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는 우리 청년들의 깨끗하고 열렬한 정신세계…

조국앞에 준엄한 정세가 도래하였던 몇해전 8월 하루동안에만도 전국적으로 100여만명의 청년들이 인민군대입대, 복대를 탄원한 사실은 세상을 놀래웠다.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청년들이 적들과의 무자비한 복수성전에 앞을 다투어 나서고있는것은 그 어떤 광풍이 휘몰아쳐도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며 목숨보다 귀중한 우리의 사상과 제도, 삶의 보금자리를 끝까지 사수하려는 투철한 조국수호정신의 발현이라고, 이렇게 짧은 기간에 수많은 청년들이 인민군대입대, 복대를 탄원한것은 다른 나라에서는 상상할수도 없고 있을수도 없는 일이라고 긍지높이 말씀하시였다.

그 시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은 얼마나 뜨거우시였으랴.

청춘의 리상과 포부를 당의 구상에 일치시키고 물불을 가림없이 돌진해나가는 슬기롭고 미더운 애국청년들, 이런 충직한 청년대군이 언제나 당의 두리에 성벽을 이루고있기에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이라는 확신을 더욱 가다듬으시였으리라.

청년들에 대한 정과 사랑이 그렇듯 불같으시기에 길영조청년돌격대가 생겨나게 된 경위에 대하여 료해하신 어느해 2월의 그날에도 우리 총비서동지께서는 도당의 책임일군에게 절절히 당부하시였다.

당조직들에서 이들의 애국심을 더욱 키워주고 잘 보살펴주며 이끌어주어 시대의 당당한 주인공들로 내세워야 한다고, 청년들의 소중한 애국심에 접하고보니 우리 당은 천군만마를 얻은듯 힘이 난다고 했다는것을 돌격대원들에게 전달해주고 자신의 인사를 꼭 전해주라고.

천군만마, 이 부름에 우리 청년들에 대한 절세위인의 더없는 믿음과 사랑이, 당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이룬 불패의 청년대군을 가진 내 조국의 무궁무진한 힘이 그대로 어려있다.

위대한 태양의 품속에서 성장한 우리 청년들이 어떤 정신도덕적풍모의 체현자들인가를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한 제2차 전국청년미풍선구자대회,

우리 청년들을 위한 뜻깊은 대회를 열도록 하시고 몸소 기념촬영장에 나오시여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에 대한 지극한 충성과 헌신적인 복무정신을 발휘하는데서 모범을 보인 청년미풍선구자들을 만나주시며 그들의 소행을 하나하나 들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자신보다도 조국과 인민, 사회와 집단을 먼저 생각하며 사회주의화원을 더욱더 아름답게 가꾸어가는 새 세대 청년들이 얼마나 대견하시였으면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청년들의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와 미풍은 진주보석에도 비길수 없는 소중한것이라고 그리도 높이 평가하시였으랴.

청년동맹 제10차대회에서 조선청년운동의 새로운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대회참가자들과 뜻깊은 기념사진도 찍어주신 절세위인의 하늘같은 믿음은 또 얼마나 온 나라 청년들의 투지와 용맹을 세차게 분출시키고있는것인가.

우리 청년들은 고귀한 체험을 통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길에 승리가 있고 청춘의 삶도 빛난다는 진리를 뼈속깊이 새겨안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믿음이면 우리는 지구도 든다!

물불을 가리랴 당의 부름에!

과감한 공격정신과 청춘의 기백으로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하며 온 나라를 청년판으로 들끓게 하자!

이것이 열정의 우리 당을 닮아 피끓고 강철의 우리 당을 닮아 용맹한 500만 청년전위들의 심장의 웨침이고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진군로를 따라 억세게 전진하는 이 나라 청춘들의 드높은 숨결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청년중시사상과 령도가 있기에 조선청년운동은 최전성기를 끝없이 구가할것이며 새로운 주체100년대는 청춘의 기상과 열정으로 약동하는 청년강국의 빛나는 력사를 줄기차게 아로새길것이다.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