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7일 조선외무성

 

소식

조국청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겨진 불멸의 업적

 

자주로 존엄높고 자립으로 번영하며 자위로 굳건한 내 조국의 맑은 하늘가에 성스러운 람홍색공화국기가 자랑스럽게 펄펄 휘날리고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공화국이 오늘과 같이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이 비상히 강화된 사회주의보루로, 세계의 자주화와 국제적정의를 앞장에서 실현해나가는 반제자주의 성새로 장성강화될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룩하신 빛나는 사상리론업적이 안아온 자랑찬 결실이다.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옳바른 투쟁방향과 목표, 과업과 방도를 명확히 밝혀 순간의 침체나 답보를 모르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는것은 이 세상 그 어느 령도자나 할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그것은 오직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통찰력, 조국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헌신을 한몸에 체현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대업중의 대업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와 제8차대회에서 하신 력사적결론들과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연설《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에 대하여》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서 우리 공화국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대외정책적립장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해답을 주시는 불멸의 공적을 쌓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공화국이 주체적립장에 확고히 서서 우리 혁명의 요구와 구체적실정에 맞게 대외정책을 관철해나가며 국제관계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우리 인민의 지향과 우리 혁명의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는 자주의 원칙밑에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선린우호, 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특히 사회주의를 반제자주의 핵심력량,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을 추동하는 결정적요인으로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사회주의나라들이 공동의 목적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서로 지지하고 련대성을 강화하며 우리 공화국이 사회주의나라들과 혁명적당들과의 단결과 협력을 강화해나가는 원칙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도록 하시였다.

온 세계의 자주화를 우리 앞에 나서는 총적임무로 규정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공화국이 자주와 정의의 수호자로서 세계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선구자적역할을 수행할데 대한 혁명로선을 제시하시여 우리 나라는 국제무대에서 특정세력들의 강권과 전횡, 침략과 간섭책동을 단호히 반대배격하고 세계반제자주력량과의 단결을 강화해나갈수 있었다.

승리의 환희가 차고넘친 10년, 격동으로 끓어번진 10년이였다.

참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였기에 내 나라는 장구한 인류력사에서 순간이라고도 할수 있는 그토록 짧은 기간에 남들이 몇대를 두고도 바랄수 없는 높은 국제적지위를 지니고 강위력한 사회주의국가로 그 위용을 만방에 떨칠수 있었다.

불세출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안겨주신 필승의 보검이 있고 그이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그 어떤 준엄한 시련과 난관에도 끄떡없이 세계자주화위업과 사회주의위업의 종국적완성을 위하여 줄기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