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2일 로동신문

 

론설

당대회결정관철에서 일군들의
정확한 지도가 중요하다

 

당 제8차대회의 사상과 정신에 공감되고 앙양된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힘을 당대회와 당중앙의 중요결정관철에로 용의주도하게 인도해나가자면 일군들의 정확한 지도가 확고히 보장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 혁명앞에 가로놓인 중첩되는 난관과 시련, 우리 세대에 맡겨진 강국건설대업은 일군들이 만짐을 지고 비상한 사업능력과 열정, 투신력을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위대한 투쟁강령은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건설,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일으켜나갈수 있게 하는 가장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지침이다.

당대회와 당중앙의 중요결정들의 관철여부는 전적으로 일군들이 사업을 어떻게 작전하고 조직하며 집행해나가는가에 달려있다.당의 로선과 정책이 정당하고 인민대중의 투쟁기세가 높아도 일군들의 정확한 지도가 제대로 보장되지 못하면 그것이 옳바로 관철될수 없다.

우리 혁명발전의 가장 중대한 시기에 당과 인민의 높은 신임과 기대를 체현하고있는 우리 일군들의 책임과 임무는 그 어느때보다 무겁고 막중하다.모든 일군들은 당과 인민앞에 지닌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정확한 지도로 당대회결정관철에서 실제적인 성과들을 이룩하고 확대해나가야 한다.

일군들의 정확한 지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당정책이 대중자신의것으로 확고히 전환되도록 하는것이다.

당정책이 대중자신의것으로 되게 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이 당정책의 본질과 내용, 그 정당성과 수행방도를 환히 알도록 함으로써 누구나 당정책관철을 사활적인 요구로 받아들이고 당정책관철에 자각적으로, 목적의식적으로 떨쳐나서게 한다는것을 의미한다.

당정책관철의 주체, 그 주인은 인민대중이다.우리 당은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하여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진척시켜나가고있다.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의 모든 사업의 공정과 계기는 마땅히 인민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지혜를 발동함에 지향복종되여야 하며 그러자면 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로선과 정책, 결정들을 대중속에 깊이 침투시키는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돌려야 한다.

우리 인민은 누구나 당이 제시하는 로선과 정책, 당의 결정지시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따르고있으며 그 어떤 어려운 투쟁과업도 결사의 실천행동으로 무조건 해내고야마는 훌륭한 인민이다.우리 당의 혁명사상과 인민의 지향과 요구는 언제나 일치하며 우리 인민이 리해하지 못하고 접수하지 못할 로선과 정책이란 있을수 없다.문제는 새롭게 제시되는 당정책이 인민들에게 속속히 그리고 정확히 가닿게 하는것이다.일군들이 당정책의 본질과 정당성을 대중속에 깊이 해설침투시키는 사업에 품을 들이지 않고 그저 되받아넘기는 전달자의 역할이나 한다면 당정책을 어느 하나도 모가 나게 집행할수 없다.

일군들은 대중이 알고싶어하고 듣고싶어하는것을 당정책에 립각하여 설득력있게 해설선전하여 누구나 그에 공감하고 자기의것으로 만들도록 하는데 품을 넣어야 한다.오늘 우리 당이 요구하는 일군의 참모습은 대중과 어울려 함께 일하는데서도 비쳐져야 하지만 밑줄을 그으며 진지하게 열독한 당보나 새 기술자료를 가지고 군중속에 들어가 당정책을 깊이 침투시키고 그 관철을 위한 실천적방도를 함께 모색하는데서도 나타나야 한다.천만대중의 사상이 발동되고 혁명적열정이 분출되면 뚫지 못할 난관도, 점령 못할 요새도 있을수 없다.

일군들의 정확한 지도에서 중요한것은 다음으로 당정책이 실지 은이 날 때까지 끝까지 집행해나가도록 하는것이다.

일군들의 지도는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우리 당이 제시하는 모든 로선과 정책, 결정들은 다 인민을 위한것이며 당정책이 끝까지 관철될 때 인민생활향상에서 실질적인 변화와 개선이 이룩되게 된다.

일군들은 사업결과를 평가하는 평론가가 아니라 당정책관철의 전 과정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이끌어나가는 집행자, 결속자이다.일군이라면 마땅히 당의 로선과 정책을 관철하기 위해 끊임없이 사색하고 연구하여야 하며 그 집행정형을 늘 알아보고 총화와 재포치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당정책관철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 투철한 일군에게서는 사무실적사업방법과 오분열도식일본새, 안일성과 해이성, 완만성같은것이 절대로 나타날수 없다.아무리 조건이 불리해도 당정책을 끝까지 뼈심을 들여 이악하게 집행하여 훌륭한 결실을 가져오는 사람이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혁명의 지휘성원이다.

오늘과 같이 온갖 도전과 난관이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엄혹한 조건에서 당이 제시한 투쟁과업을 어김없이 집행해나가자면 일군들이 결사의 각오와 비상한 정신력을 가져야 한다.지금 모든 일군들이 당의 결정과 지시를 한날한시에 다같이 전달받지만 그 관철에서는 석차가 있다.이것은 단순히 조건과 환경에서의 차이가 아니라 당정책에 대한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에서의 차이이다.당에 대한 충실성이 높은 일군은 당의 결정과 지시를 실천과 실적으로 받들기마련이며 그 관철을 위한 지도사업에서 무한한 책임성과 헌신성을 발휘하게 되는 법이다.

일군들의 지도는 철저히 정책적지도, 실속있는 지도로 일관되여야 한다.

키를 바로잡고 노를 잘 저어야 배를 곧바로 빨리 몰고갈수 있는것처럼 일군들이 정책적지도를 옳게 하여야 생산자대중이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맡은 일을 다해나갈수 있으며 단위앞에 나선 투쟁과업도 훌륭히 집행해나갈수 있다.

일군들의 정책적지도에서 중요한것은 모든 사업이 당정책적요구에 맞게 원만히 진행되도록 가장 정확한 길을 밝혀주고 그 선상에서 탈선하지 않도록 방향타역할을 잘하는것이다.일반적으로 강조하고 독촉이나 추궁하는것이 지도가 아니며 검열을 위한 지도, 유람식지도는 우리 당의 지도방법과 인연이 없다.일군들이 제기된 문제들을 당의 사상과 로선에 립각하여 정확히 파악하며 그에 맞게 대중을 일깨워주고 도와주며 이끌어주어 그들을 당정책관철에로 적극 추동해나갈 때 정책적지도, 실속있는 지도가 보장되였다고 말할수 있다.

누구보다 현실을 잘 알고있는것도 인민이며 당정책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관철하기 위함에 물불을 가리지 않는것도 인민대중이다.일군들이 무능하고 무책임하면 대중의 창발적이며 정당한 의견도 제대로 가려듣지 못하게 되고 대중은 일군들의 지도를 진심으로 받들지 않게 되며 나중에는 당정책관철에서 엄중한 후과를 초래하게 된다.일군들은 무책임성과 무능력이 당정책집행에 인위적인 난관을 조성하고 혁명사업발전에 막대한 저해를 주는 주되는 제동기라는것을 명심하고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성과 비상한 책임감, 높은 실무능력으로 맡겨진 책무를 다해나가야 한다.

일군들이 당정책의 진수를 정확히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우리 당정책에는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리론적으로 해명되여있을뿐아니라 구체적인 실천방도까지 다 밝혀져있다.일군들이 당정책을 기본무기, 만능의 열쇠로 틀어쥐고 대중의 정치적자각과 창조적열의를 불러일으켜 자기 부문과 단위앞에 부과된 정책적과업들을 정확히 집행해나갈 때 우리 혁명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될것이다.

모든 일군들은 당대회결정관철에서 정확한 지도를 확고히 보장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진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철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