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4일 로동신문

 

당은 부른다, 애국의 기치아래 하나로 굳게 뭉쳐 부강번영의 새 승리를 앞당겨오자

피끓는 심장을 바치자

 

지금 조국은 모든 공민들을 영웅적투쟁에로 부르고있다.

이 나라의 아들딸들이라면 애국의 기치아래 더욱 굳게 뭉치자!

애국, 불러볼수록 얼마나 가슴치는 말인가.얼마나 불덩이같은 말인가.

애국이라는 이 말보다 더 신성하고 숭엄한 언어가 세상에 없듯이 천만이 애국으로 뭉친것보다 더 강한 힘, 한계를 모르는 힘도 이 세상에는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나는 무엇을 바쳤는가라는 물음에 늘 자신을 비추어보면서 애국의 마음을 가다듬어야 합니다.》

어머니라 부르는 조국은 하나이고 아들딸이라 불리우는 공민들은 천만이다.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천만의 아들딸들이 한마음한뜻으로 떠받드는것은 너무도 응당한 도리이고 본분이 아니겠는가.

동무여! 애국의 큰 짐을 스스로 걸머지자.

이 나라의 아들딸들이라면 더 크고 무거운 짐을 찾고 한목숨 서슴없이 바칠 각오로 그 짐을 떠메자.

오로지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우리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가시는 절세의 애국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조국앞에 가로놓인 온갖 도전과 시련, 인민이 겪고있는 아픔을 하루빨리 가셔주기 위해 끝없는 헌신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이의 발걸음에 누구나 큰 짐을 지고 따라서자.

가장 어렵고 힘든 곳에 애국의 큰 짐이 있다.

정든 고향, 사랑하는 부모형제들을 떠나 어렵고 힘든 초소들에 용약 달려나간 청년들처럼, 수천척지하막장에서 조국을 받들어 헌신하는 탄부들과 바람세찬 전야에 진한 땀을 묻어가는 농업전사들처럼 너도나도 앞을 다투어 조국의 큰 짐을 떠메자.

이 나라의 아들딸들이여, 가장 고상하고 아름다운 우리의 국풍을 끝없이 발양시켜나가는데 애국이 있다.억대의 재부를 자랑하는 나라가 강국이 아니라 더없이 고상한 정신과 순결한 미덕이 차넘치는 나라가 진짜강국이다.

애국의 기치아래 뭉친 우리의 힘은 남의 아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고 서로 돕고 위해주는 공산주의적기풍이며 바로 이것이 그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사회주의조선의 국풍이다.그렇듯 불같이 뜨거운 마음과 마음들이 하나로 합쳐질 때 우리의 애국은 사상초유의 시련을 이겨내는 강위력한 힘으로 되는것이다.

이 땅에 태를 묻은 공민들이여, 누구나 조국의 부름에 불같은 헌신과 투신으로 대답하자.

먼 후날 후대들은 물어볼것이다.조국이 가장 어려울 때 우리 세대가 남긴 생의 흔적, 애국의 자욱은 과연 어떤것이였는가를.

동무여! 누구나 오늘의 값높은 하루하루로써 조국의 눈부신 래일을 앞당기자.조국에 무한한 힘을 주고 젊음을 주는 애국자가 되자.

피끓는 심장을 바치자, 위대한 어머니조국에!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나가자, 인민의 만복이 꽃펴날 부흥강국의 래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