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5일 로동신문

 

론설

일군들은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

 

오늘 당에서는 혁명투쟁이 복잡하고 어려운 일감들이 산적된 때일수록 일군들이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계속 높이면서 무한한 책임성과 높은 실무능력으로 맡겨진 임무들을 완벽하게 수행해나갈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모르면 허심하게 배우고 능력이 딸리면 밤을 패면서라도 수준을 높이며 사업에서 자만과 답보를 절대로 허용하지 말고 자기자신에게 부단히 요구성을 높이면서 투쟁기풍과 일본새에서 혁명적인 개선을 가져와야 합니다.》

일군들은 대중의 교양자이며 당정책관철의 조직자, 집행자이다.일군들이 정치실무수준이 높고 자기 역할을 다해야 전체 인민을 당의 사상과 로선으로 철저히 무장시키고 그들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 사회주의위업의 새 승리를 앞당겨올수 있다.일군들의 자질과 능력은 자신에 대한 강한 요구성에 의하여 향상된다.

고인물이 썩는다는 말이 있다.전진하는 혁명대오에서 견인기적역할을 하여야 할 일군들이 무사태평하게 지낸다면 그는 이미 걸림돌, 제동기가 되였다는것을 의미한다.현시기 우리 당이 간부혁명을 더욱 강도높이, 선차적으로 심화시켜나가야 할 전당적인 중대과업으로 제시한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일군들이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는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라 혁명의 한길을 변함없이 걸어나가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사람들이 멀고 험한 혁명의 길을 끝까지 곧바로 가자면 자기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혁명위업의 정당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을 신념으로 간직해야 한다.이런 사람만이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일편단심 수령이 가리키는 한길을 따라 꿋꿋이 나아갈수 있다.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는 과정은 혁명적으로 수양하고 단련하는 과정이다.신념은 고정불변한것이 아니다.강철도 밖에 오래동안 그냥 내버려두면 녹이 쓸어 못쓰게 되듯이 자신을 부단히 수양하고 단련하지 않으면 사상이 퇴색되고 변질되기마련이다.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며 혁명적으로 수양해나가는 과정에 사람들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 풍모의 위대성을 심장으로 더욱 깊이 절감하게 되며 조국과 민족, 자기의 운명을 책임지고 이끌어주는 혁명의 수령을 이 세상 끝까지 받들어갈 굳은 각오를 간직하게 된다.언제나 충신의 자세에서 결곡하게 사업하도록 하는 자양분이 바로 자신에 대한 높은 요구성이다.

지금 우리 혁명은 사상최악의 험로역경을 헤쳐나가고있다.력사의 생눈길을 자력으로 개척하며 세상이 부러워할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해나가는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제일 위험한 적은 안일해이와 나약성이다.특히 일군들이 안일해이되면 집단의 사상적변질을 가져오고 혁명적단결이 파괴되며 나중에는 사회주의건설을 망쳐먹을수 있다.

일군일수록 혁명적신념과 의지, 각오가 투철하여야 하며 그러자면 자신을 계속 채찍질해야 한다.우리 당력사에는 수령을 따르는 길에서 시작도 끝도 한결같은 참된 충신들이 수많이 기록되여있다.그들이 수령의 진정한 혁명전사가 되여 수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값높은 삶을 빛내일수 있은것은 자신에게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면서 끊임없이 수양하고 단련하였기때문이다.모든 일군들이 혁명선배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워 정치사상적단련을 더욱 강화해나갈 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라 주체혁명의 길을 변함없이 억세게 걸어나가는 진짜배기충신이 될수 있다.

일군들이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는것은 실력으로 자기 단위를 이끌어나가는 투쟁의 기수, 선봉투사가 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실력은 일군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중요한 징표이며 일군의 자격을 평가하는 기본척도이다.일군들이 실력이 낮으면 정책적안목이 무디여지고 조직력과 실천력도 떨어지게 된다.이런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 가도 당의 로선과 정책이 제대로 관철될수 없고 인민들의 생활이 안정향상될수 없다.일군들의 실력제고문제는 시대의 발전속도가 비상히 빨라지고 인민들의 의식수준, 물질문화적요구가 끊임없이 높아지고있는 오늘 보다 절실하게 나서고있다.현실은 우리 일군들이 시대발전에 자신을 부단히 따라세울것을 요구하고있다.

실력은 타고나거나 사업년한이 오래다고 하여 저절로 높아지는것이 아니다.오직 학습과 혁명실천을 통한 꾸준하고 진지한 노력에 의해서만 높은 실력을 지닐수 있다.혁명선렬들은 항일무장투쟁시기 그처럼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언제나 손에서 책을 놓지 않고 학습을 근기있게 해나감으로써 실력을 부단히 높이였다.항일혁명투사들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신 명령을 그 어떤 경우에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할수 있은것은 높은 실천능력을 지닌 혁명가로 준비하기 위하여 기울인 피타는 노력과 불같은 정열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실력을 높이는데서 제일 경계해야 할 문제는 자만과 자찬이다.일군들이 가시적인 성과에 만족하면서 발전하는 현실을 외면하고 흥타령만 부른다면 잠간사이에 남에게 뒤떨어지고 당과 점점 멀어지게 된다.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을 이룩하여 하루빨리 우리 조국을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우고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안겨주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다.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하는 일군이라면 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수준과 능력, 잠재력의 한계를 대담하게 돌파해야 한다.성과에서도 부족점을 찾는 사람, 항상 더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는 사람이 오늘 시대와 혁명이 요구하는 일군이다.

일군들이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는것은 당의 권위와 영상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일군들의 사업작풍과 도덕품성문제는 우리 당이 특별히 주목을 돌리는 문제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모든 간부들이 자기의 사업작풍과 도덕품성에 우리 당의 권위와 영상이 실려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당의 높은 정치적신임에 의하여 간부로 선발된 혁명의 지휘성원이다.군중은 일군들을 통하여 당의 사상과 로선, 정책을 전달받게 되고 그들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서 어머니당의 모습과 손길을 느끼게 된다.우리 인민들이 간부들을 존경하는것은 결코 그들이 잘나고 완성된 인간이여서가 아니라 당에서 임명한 일군이기때문이다.우리 당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의 심부름군당이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들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있으며 당에서 임명한 일군들을 존경하고있다.우리 당의 핵심골간인 일군이라면 마땅히 인민적사업작풍과 고상한 도덕품성을 소유한 인격자가 되여야 한다.

혁명적이고 인민적인 사업작풍과 고상한 도덕품성을 지니는 문제는 자신의 의식적이며 꾸준한 수양과 노력에 의해서만 해결될수 있다.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와 비도덕적이고 비문화적인 현상들은 다 존엄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훼손시키고 영상에 먹칠을 하는 엄중한 결과를 초래한다.물론 일군들이 일하는 과정에 감정을 상하는 일도 생길수 있고 분별을 잃을 정도의 피치 못할 정황에 부닥칠수도 있다.그러나 그 순간에 항상 당조직의 엄한 시선을 먼저 생각하고 대중의 눈동자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비쳐보며 채찍질해나가는 일군은 절대로 실수하지도 탈선하지도 않는다.

벼이삭이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것처럼 일군들이 당의 신임과 인민의 기대를 한생의 재부로 간직하고 직급이 올라갈수록 자신을 무한히 낮추며 스스로 높은 요구성을 제기해나갈 때 당에서 바라고 인민이 따르는 참된 혁명의 지휘성원이 될수 있다.

모든 일군들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책임감을 매일, 매 시각 자각하며 자신을 부단히 수양하여 오늘의 전인민적총진군에서 혁명적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