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5일 로동신문

 

사회주의교육테제의 기치높이 교육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치자

당의 교육중시사상의 위대한 생활력

 

오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신 44돐이 되는 뜻깊은 날이다.

이 불멸의 대강을 높이 추켜들고 우리의 사회주의교육은 지난 수십년간 비약의 한길로 줄달음치며 주체혁명위업수행에 적극 이바지하여왔다.

혁명과 건설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끊임없이 심화발전되여온 우리 주체교육발전의 자랑찬 력사는 사회주의교육테제의 위대한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교육사상리론은 사회주의교육학의 원리와 원칙, 교육내용과 방법을 뚜렷이 밝혀주는 교육대강이며 오늘도 래일도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가야 할 사회주의교육건설의 지도적지침입니다.》

사회주의교육테제의 기치밑에 전진해온 지난 40여년은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떠메고나갈 참다운 혁명가, 유능한 혁명인재의 대부대가 자라난 긍지높은 력사이다.

교육혁명의 불길이 거세차게 타오르는 대학들과 학교들, 보다 일신되여가는 과외교육교양기지들과 더불어 우리의 사회주의교육제도가 더욱 공고발전되고있는 자랑찬 현실이 그것을 말해주고있다.

국제수학올림픽과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 등 국제무대에서 우리의 미더운 학생들이 조국의 영예를 떨치고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 크게 이바지할수 있는 재능있는 과학자, 기술자후비들이 끊임없이 자라나고있는것은 우리 당 교육중시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일대 과시로 된다.

사회주의교육테제의 빛발아래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추진되는 속에 우리 조국은 교육강국건설을 신심있게 다그쳐나가고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성스러운 력사를 창조해나가는 거창한 투쟁과 변혁의 시대인 오늘에도 주체교육발전의 생명선, 만년재보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교육사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과 민족앞에 남기신 고귀한 혁명유산중의 하나인 사회주의교육테제를 철저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갈 때 우리의 교육이 최단기간안에 새로운 발전의 궤도우에 올라설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교육자들은 우리 교육을 조국의 미래, 국가의 발전을 확고히 담보하는 세계적인 교육으로 도약시킬 리상과 포부를 안고 위대한 교육강령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교육강국, 인재강국의 래일을 앞당기기 위한 성스러운 사업에 모든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나가야 한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공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