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10일 로동신문

 

대성산혁명렬사릉과 신미리애국렬사릉,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에 화환 진정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을 맞으며 9일 대성산혁명렬사릉과 신미리애국렬사릉,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에 화환들이 진정되였다.

렬사릉들과 렬사묘에는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들이 서있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김덕훈동지가 화환진정에 참가하였다.

당과 정부의 간부들인 리일환동지, 정상학동지, 태형철동지, 김영철동지, 박정근동지, 장정남동지와 당중앙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 성, 중앙기관, 평양시안의 당, 정권기관 일군들이 화환진정에 참가하였다.

권영진동지, 리영길동지를 비롯한 무력기관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화환진정곡이 울리는 가운데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명의로 된 화환들이 대성산혁명렬사릉과 신미리애국렬사릉,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의 화환진정대에 진정되였다.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충성다해 모시고 당중앙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받들어 조국의 부강번영과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한 성스러운 애국의 길에 고귀한 생을 바친 렬사들을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참가자들은 렬사릉들과 렬사묘를 돌아보았다.

이날 각지에 있는 렬사들의 동상과 렬사릉, 인민군렬사추모탑, 렬사묘들에 꽃다발, 꽃송이들이 진정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