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16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전을 계속 공세적으로

우리 식의 방역체계를 더욱 완성하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정치국 확대회의는 세계적인 보건위기가 날로 악화되는데 맞게 국가적인 방역대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다시금 강조하였다.

지금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사태는 억제되기는커녕 계속 확산되는 위험한 형세를 보이고있다.

이러한 현실은 우리모두가 바늘귀만 한 틈도 없이 방역진지를 강화하는데 부단히 박차를 가할것을 요구하고있으며 이를 위하여 우리 식의 방역체계를 더욱 완성하는것을 중요한 과업의 하나로 제기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비상방역부문의 전체 일군들이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맡고있는 무겁고도 책임적인 임무를 다시한번 깊이 자각하고 분발 또 분발해야 한다.

일군들은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철저히 막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조국의 안녕을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현존방역체계를 다시금 엄밀히 따져보면서 부단히 보강하고 완비해나가야 한다.특히 우리의 령토, 령공, 령해에 악성비루스가 발붙일 자그마한 틈도 없도록 배가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계절적조건을 비롯하여 변화되는 상황에 맞게 비상방역지휘능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한다.한편 전국적인 범위에서 비상방역사업실태를 보다 더 구체적으로 빠짐없이 장악하고 적시적이며 예견성있는 대책과 함께 여기에 필요한 물질기술적보장을 따라세우는데서 조직자적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관철의 전초기지인 위생방역기관들과 검사검역기관들이 당과 국가앞에 지닌 막중한 책임을 결사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위생방역기관들과 검사검역기관의 일군들은 자신들부터가 최대의 긴장성과 경각심을 항상 견지하면서 대류행전염병의 류입공간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하여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특히 검사검역사업을 직접 담당하고있는 성원들은 오늘의 방역대전의 최전선을 지켜서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하고 강철같은 검사검역규률과 질서를 세워나가야 한다.

우리 식의 방역체계를 더욱 완성하는데서 과학자, 기술자들의 역할은 그 누구도 대신할수 없다.

국가의 안녕과 인민의 생명안전 그리고 올해의 투쟁성과는 물론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과 직결되여있는 방역대전에서도 우리가 믿는것은 과학기술의 힘이며 우리가 의거하는것은 주체사상으로 무장한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명석한 두뇌와 애국적헌신성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은 자신들의 위치와 임무의 중요성을 언제나 명심하고 보다 새롭고 효률적인 방역기술과 방법들을 우리 식으로 연구도입하고 철저히 확립하도록 하기 위한 두뇌전, 탐구전에 혼심을 다 바쳐야 한다.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과 과학자적량심을 지니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절박하고 절실하게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를 제때에 원만히 풀어나가기 위하여 정열적으로 사색하고 탐구함으로써 가치있는 연구결과들로써 우리 식의 방역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이 드높은 방역의식을 계속 견지하면서 각성하고 또 각성하여 국가가 정한 비상방역규정과 질서들을 무조건 철저히 준수하도록 사상교양사업의 도수를 더욱 높여야 한다.

모든 지역, 모든 단위에서는 비상방역상황의 장기화에 대비하여 일군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이 자만과 방심, 안일해이와 무책임성, 만성화된 경향을 철저히 극복하고 언제나 초긴장상태를 견지하도록 서로 방조하고 서로 통제하는 사회적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을 부단히 심화시켜야 한다.

모든 지역,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그 어떤 사업을 조직하고 일판을 벌리는데서 인민의 생명안전과 국가의 안녕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는 견지에서 모든 사고와 실천을 방역체계를 더욱 완성하는데로 철저히 지향시키며 비상방역사업에서도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대중을 이끌어나가야 한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은 우리 식의 방역체계를 더욱 완성하기 위한 사업에서 일군으로서, 당원으로서, 공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