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9월 22일 로동신문

 

론설

높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을 지녀야
사회주의승리를 위해 헌신할수 있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필승의 진로따라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총진군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혁명적열의는 지금 비상히 앙양되여있다.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서 끓어넘치는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의 발현이다.전체 인민이 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을 높여나갈수록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은 더욱 가속화되게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새로운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고있는 오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에 대하여 깊이 인식시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혁명은 인민대중의 높은 정치의식, 계급의식을 원동력으로 하여 전진하게 된다.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에 대한 확고한 신념, 적과 난관앞에서 절대로 굴하지 않는 억척의 의지가 없이는 혁명의 길에 나설수도 없고 그 길을 끝까지 걸어갈수도 없다.혁명의 승리는 사상과 신념의 승리이며 혁명가들에게 있어서 정치의식, 계급의식은 생명과 같다.

혁명이 전진하고 투쟁이 심화됨에 따라 가장 경계해야 할것은 사람들이 라태해지고 사상적으로 해이되는것이다.사회주의의 변질은 사람들의 사상적변질로부터 시작된다.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이 무디여지면 적아를 판별하는 눈이 흐려지게 되고 자그마한 난관앞에서도 동요하게 되며 나중에는 혁명투쟁, 계급투쟁을 포기하게 된다.이런 사상적해이와 정신적라태는 사회주의를 좌절과 붕괴에로 몰아가게 된다.인민들이 지닌 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이야말로 사회주의를 떠받드는 공고한 정신적기둥이다.

오늘 우리는 전대미문의 시련과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고있다.혁명가의 진가가 어려울 때 나타나는것처럼 정치의식, 계급적자각도 시련의 시기에 뚜렷이 검증된다.전체 인민이 수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을 따라세우며 투철한 계급적자각을 안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굴함없이 분투해나갈 때 우리 식 사회주의는 어떤 역경속에서도 승리만을 떨쳐나가게 된다.사회주의위업의 줄기찬 전진은 전체 인민의 높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고귀한 결실이다.

높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을 지니는것은 전체 인민이 사회주의와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의 행복의 요람이라면 인민대중은 사회주의를 지키고 빛내여가는 투쟁의 주인, 직접적인 담당자이다.사회주의를 떠나 인민대중의 참다운 삶에 대하여 말할수 없고 인민대중의 의식적인 투쟁을 떠나서 사회주의건설의 힘찬 전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사회주의와 인민대중은 영원한 운명공동체이다.

사회주의건설을 전진시켜나가는 과정은 걸음걸음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을 동반한다.이 대결전은 힘과 힘의 대결이기 전에 사상과 신념의 대결이다.전체 인민이 높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을 지녀야 천만대적이 달려들고 모진 시련과 난관이 앞을 막아도 언제나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완강하게 투쟁해나갈수 있다.

우리 인민이 고난의 행군시기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면서 강국건설의 도약대를 마련할수 있은것은 결코 누구의 도움을 받거나 그 무엇이 넉넉해서가 아니였다.사회주의를 생명으로, 생활로 여기는 견결한 사상의식, 사회주의제도를 허물어보려는 원쑤들과의 싸움에서 기어이 승리자가 되려는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이 쓰러지면서도 기대옆을 떠나지 않게 하였고 혁명의 붉은기높이 미래를 향하여 전진하게 하였다.사회주의는 높은 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을 지닌 인민만이 견결히 수호할수 있다는것이 우리의 부강조국건설사가 가르치는 진리이다.

오늘날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본태를 확고히 고수해나가는것은 조국과 인민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을 지키는데서 나서는 초미의 문제로 되고있다.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자본주의를 압도하고 타승하는 사회주의의 힘이 강해질수록 우리 공화국을 내부로부터 변질와해시키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더욱 악랄해지게 된다.맞다드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용의주도하게 타개하며 사회주의위업을 활력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최선의 방략은 전체 인민이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철저히 무장하여 정치의식, 계급의식을 비상히 높이는데 있다.누구나 정치사상적으로, 계급적으로 견결한 투사로 준비할 때 우리 식 사회주의는 자기 발전의 궤도를 따라 승승장구할것이다.

높은 정치의식과 계급적자각을 지니는것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남김없이 발양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자본주의에 비한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남김없이 발양시켜가는 과정이라고 할수 있다.중요한것은 사회주의사회의 주인인 인민대중이 정치사상적으로, 계급적으로 튼튼히 준비되여야 국가사회생활의 전반에서 사상의 힘, 집단주의위력이 높이 발휘되게 된다는데 있다.자본주의가 흉내조차 낼수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과 위력은 전체 인민이 정치의식, 계급의식을 높일수록 힘있게 과시되게 된다.

오늘 우리 당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가속화하고 그 우월성과 위력을 최대로 발양시켜 모든 면에서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를 하늘과 땅처럼 만들것을 요구하고있다.여기에는 오직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며 세월의 모진 풍파를 뚫고헤치는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주려는 숭고한 의도가 깃들어있다.

당의 구상과 의도를 결사의 행동실천으로 받들어나가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우리자신이다.누구나 우리 국가를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빛내이려는 높은 정치사상적각오, 우리의 전진을 한사코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에게 무자비한 철추를 안기려는 견결한 투쟁의지로 심장의 피를 끓여야 하나의 제품을 내놓고 건물 하나를 일떠세워도 명제품, 기념비적창조물로 되게 할수 있다.시대와 혁명은 전체 인민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은 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을 지닌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열혈투사, 진짜배기혁명가가 될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

정치의식, 계급의식은 유전되는것이 아니며 저절로 높아지는것도 아니다.전체 인민이 높은 정치의식, 계급의식을 지닌 사상과 신념의 강자, 계급투쟁의 맹수가 되자면 누구나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여 의식적으로 학습을 강화해나가야 한다.매일 학습하는것을 생활화, 습성화하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로선과 정책의 진수를 깊이 파고들어 자기의 뼈와 살로 만들 때 누구나 정치의식을 부단히 제고하고 투철한 계급적자각을 지닌 견결한 혁명투사로 준비해나갈수 있다.

혁명의 승리는 정치사상적으로 견결하고 계급적으로 투철한 정신력의 강자들의것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높은 정치의식, 계급적자각을 지니고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오늘의 총공격전에 한몸바쳐야 할것이다.

김청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