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9일 로동신문

 

정론

혁명보위의 최전방이 끓는다

올해 농사의 성과적결속을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황해남도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투쟁을 전하며

 

우리 나라의 이름난 곡창지대인 황해남도가 불도가니마냥 끓는다.

봄내여름내 애써 가꾼 귀중한 낟알을 한알의 허실도 없이 거두어들이기 위한 치렬한 결사전이 지금 도안의 드넓은 협동전야마다에서 분과 초를 다투며 벌어지고있다.

나라의 쌀독을 채우는데서 큰 몫을 맡고있기에 그 애국의 영예로운 의무를 무겁다고 벗어놓아도 안되고 힘들다고 피해서도 안된다는 비상한 각오를 매일, 매 시각 가다듬으며 사회주의전야를 억척같이 지켜가는 황해남도의 농업근로자들,

쌀로써 우리 혁명을 보위하자!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자!

다수확의 보고를 당중앙에 드리자!

이것은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모진 고난을 걸음걸음 짓부시며 근면하고 성실한 땀을 바쳐가는 황해남도 농업전사들의 철석같은 신념의 웨침이다.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길에서 절대로 꺾이지도 굽히지도 않는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관건적인 첫해 사업의 가장 중요한 일익을 힘있게 떠맡아안고 총매진하는 황남의 뜨거운 숨결이고 결사의 의지이다.

 

시간은 곧 승리!

 

해주시를 가까이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가슴쩌릿이 보게 된다.억년 변치 않게 정히 새긴 황해남도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농사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뜻깊은 교시이다.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농사!

황해남도가 차지하는 위치와 맡고있는 중임을 다시금 새기게 하는 이 부름앞에 누구든지 마음을 세워보라.그러면 드넓은 전야의 한치한치를 무심히 대할수 없을것이다.

국토의 거의 80%가 산지대인 우리 나라에서 경지면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황해남도, 그 이름은 곧 쌀이라는 말, 인민의 웃음이라는 말, 조국의 부강번영이라는 말과 같다.

하기에 황해남도가 다수확의 기치를 높이 들고 앞장에서 내달려야 인민들에게 안정된 생활을 제공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힘있게 추동할수 있다는 시대의 절절한 부름, 인민의 뜨거운 당부를 황해남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깊이 새기고있다.당의 믿음과 기대에 알곡증산으로 보답하려는 불타는 일념이 수확의 이 계절 이들의 심장과 심장을 더욱 세차게 끓이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황해남도에서는 농사를 잘 지어 나라의 식량문제를 푸는데서 한몫 단단히 하여야 합니다.》

지금 황남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시간과의 전쟁, 자연과의 전쟁을 하고있다.

올해의 흘러온 나날이 모두 그러하였지만 지금의 일각일초를 천금같이 귀중히 여기고 지금의 하루하루에 한해 농사의 운명을 걸고 결사적인 투쟁을 벌리고있다.그 어느곳에 가보아도 하나같이 들을수 있는것은 단 1분이라도 쟁취하여 올해 농사를 성과적으로 결속하자는 열기띤 목소리이다.궂은비 내리는 이른새벽부터 바람세찬 늦은밤까지 넓은 벌을 오가며 분투하는 농업근로자들이며 협동벌로 드바삐 달리는 륜전기재들의 발동소리에서조차 시간은 곧 승리이라는 황남의 절절한 토로가 울리는것만같다.

시간과 승리, 이 부름이 그처럼 황남땅인민들의 가슴을 세차게 두드린적은 없었다.

시간을 쟁취하는 사람은 모든것을 쟁취하고 시간을 잃는것은 모든것을 잃는것이라고 하였다.한해 농사의 마지막고비에 들어선 오늘날 무엇보다 아끼고 최대한 당겨야 할것은 다름아닌 시간이다.

불리한 기후조건에서,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굴함없이 농사결속에 박차를 가하는 황남사람들에게 있어서 오늘의 한초한초는 당과 혁명앞에 지닌 자신들의 영예로운 임무를 다하는가 그렇지 못하는가를 판가름하는 준엄한 시금석인것이다.

일상생활에서는 그지없이 순박한 황남의 농민들, 허나 그들은 농사에 접어들어서는 왕성한 투지와 패기, 강한 실천력을 발휘한다.

어려운 조건에서도 이악하게 농사를 지어 올해에 풍작을 마련한 연안군 도남협동농장 제12작업반의 농장원들,

그들은 새 승리에로 잇닿은 다수확의 시간표를 기후조건에 맞출수 없었다.그리하여 벼이삭이 총알처럼 땅땅 여문 포기들을 따라가며 익는족족 베고 밤낮으로 걷어들이고 탈곡하였다.구름에 가리워 달이 보이지 않는 날에는 야속한 하늘을 올려다보며 달아 어서빨리 떠올라 벼가을을 하는 우리를 비쳐다오라고 말하였다는 녀성작업반장, 벼단이 논물에 젖을가봐 보물마냥 옷섶에 싸안고 나오군 했다는 농장원들, 이런 책임감에 불타는 농업전사들이기에 시간을 앞당기며 벼가을을 다그치고 자신들의 절절한 심정을 한자한자 담은 편지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삼가 올릴수 있은것 아니던가.

지금 황남땅에서는 농사의 주인과 손님이 따로 없다.도의 인민들모두가 화선전투원들이다.

청단군에서 강냉이가을걷이가 진행될 때였다.농촌지원전투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군안의 인민들속에는 녀맹원들도 있었다.그들은 돌격대를 뭇고 멀리에 있는 농장들에 달려나가 강냉이가을걷이와 탈곡을 도맡아나섰다.한초한초 흘러가는 시간이 아까와 주먹밥을 먹으면서 철야전을 벌린 녀맹원들,

어려워도 보람찬 그 나날에는 이런 이야기도 있었다.

불리한 일기조건속에서도 걷어들인 낟알을 허실함이 없이 말리우기 위해 한밤을 새우며 낟알무지에 비닐박막을 씌웠다가 다시 벗기기를 거듭했던 유영희동무, 어느날 그는 비닐박막의 찢어진 틈새로 비물이 흘러드는것을 발견하게 되였다.그는 종주먹을 부르쥐고 집으로 달려갔다.이불을 안고 숨이 턱에 닿게 되돌아와 낟알무지에 덧씌우고는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그의 순결하고 열렬한 모습에서 모두가 감동을 금치 못해하였다.이불이 비에 젖는것은 참을수 있어도 나라의 쌀독을 채우게 될 낟알이 젖는것은 차마 눈뜨고 볼수 없다는 그 진정, 바로 이것이 애국으로 언제나 강의한 황남사람들의 열화같은 한마음이 아니겠는가.

인간은 결코 육체적힘만으로는 강할수 없다.자신에게 부여된 시대적사명을 비상히 자각한 인민의 정신력은 무한하다.

혁명보위의 최전방을 지켜선 초병, 황남사람들의 가슴마다에 굳건히 간직된 이 막중한 사명감은 모진 고난도 용감히 뚫고 앞으로만 나아가게 하는 백절불굴의 원천이다.

전대미문의 도전과 난관들이 중중첩첩 막아서고 적대세력들의 책동이 가증되는 오늘 알곡증산이자 혁명보위이다.쌀, 그것이 없다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비약과 승리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고 혁명의 활기찬 전진에 대하여서도 론할수 없다.하기에 농사를 잘 짓는것은 모든 기적과 행복을 안아오는 혁명의 사활과 직결된 최중대사이다.

최전방은 조국의 운명, 전 전선의 운명이 판가름되는 준엄한 제1선이다.조국의 승리와 번영이 직결되여있는 제1선참호에서 단 한발자욱도 물러설수 없다는 전초병의 신념이 황남의 농업전사들의 가슴마다에 불길처럼 치솟고있다.한목숨 기꺼이 바쳐서라도 명령받은 시간은 단 한초도 어길수 없다는 조국수호자의 의지가 황남사람들의 마음속에 억센 기둥으로 세워져 추호도 드놀지 않는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무한히 충실한 농민영웅들이 자기들이 살고있는 고장에서 배출되였다고 긍지에 넘쳐 이야기하며 그 남다른 영예를 쌀로써 믿음직하게 지켜갈 일념에 불타는 재령군의 농업근로자들, 그들은 때없이 내리는 궂은비로 불리해진 조건을 완강히 극복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이에 뒤질세라 신발창이 닳도록 뛰여다니며 가을걷이와 탈곡을 다그치는 배천군, 안악군을 비롯한 여러 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기세도 충천하다.승리는 전투전에 마련된다는 관점을 지닌 도의 일군들과 인민들이 떨쳐나 수리정비한 수많은 탈곡기들이 높이 울려가는 동음은 그대로 혁명보위의 최전방에서 세차게 끓어번지는 혁명열, 투쟁열의 분출이다.

관건적인 첫해에 농사를 잘 지을데 대한 당의 전투적과업을 두어깨에 억척같이 걸머지고 탄우속을 내달리는 병사처럼 결사분투하고 결사헌신하는 강의한 황남사람들, 진정 그들은 혁명보위의 최전방을 지켜선 가장 믿음직한 전초병들이다.

 

다수확의 보고를 어머니 우리당에

 

온 황남땅이 하나의 열망으로 불타오른다.

다수확의 보고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삼가 드리자!

그것은 기어이 풍작을 마련할 한마음 안고 이해 봄에 새 씨앗과 함께 무연한 땅에 심은 이들의 소중한 희망이였고 불볕이 쨍쨍한 여름내 불리한 기후조건을 이겨내며 하나의 이삭도 살붙이처럼 안아 가꾸던 나날에 더욱 깊이 간직한 열망이다.황금파도 전야마다에 물결치는 이 가을 황남땅인민들의 그 불타는 소원은 더더욱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으며 그것은 그대로 오늘의 분분초초를 빛나는 위훈으로 수놓아가게 하는 무한대의 힘으로 되고있다.

예로부터 농사군은 굶어죽어도 종자만은 베고 죽는다고 하였다.오늘 황남의 농업근로자들은 이 세상 가장 순결한 보답의 한마음, 한점의 티도 없는 애국충성심을 다수확의 진정한 종자, 설사 목숨은 버릴지언정 절대로 잃을수 없는 참된 삶의 종자로 간직하고있다.

황금빛으로 무르익은 벼바다 설레이는 풍요한 가을을 형상한 미술작품을 사무실에 걸어놓고 언제나 심신을 가다듬는 도당책임일군으로부터 크고작은 농사일들을 떠안고 드바삐 뛰여다니는 시, 군과 리의 일군들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농사군의 본분을 다하자고 바람세찬 전야에 성실한 땀을 묻어가는 농장원들과 제 집일처럼 농사일을 도와나선 도의 인민들도 백옥같은 이 소원, 이 마음은 한결같다.

곡식의 뿌리는 땅에 내린다지만 다수확의 억센 뿌리는 황남인민들의 뜨거운 마음속에 먼저 내리였다.어려울수록, 세월이 갈수록 더해지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대해같은 사랑과 믿음에 충성으로 보답하려는 불같은 지향은 다수확을 안아오는 근본비결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발자취가 력력히 어려있는 신천군 새길협동농장에 가면 겉보기에는 소박한 작업반장을 만날수 있다.넓은 논벌을 메주밟듯 하느라 얼굴이 구리빛으로 된 그는 세마디를 물어보아야 겨우 한마디를 대답하는 순박한 농민이다.특별한것이란 찾아볼수 없는 그 농민이 바로 지난 9월 8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 정원에서 성대히 진행된 경축연회의 참가자라는 사실이 만사람에게 주는 여운은 얼마나 큰것인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북받치는 격정에 말끝을 흐리는 신명철동무, 그가 오른 영광의 단상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까이에 평범한 농업근로자들이 서있다는 우리 시대의 감명깊은 진실을 얼마나 벅차게 새겨주는것인가.

평양에서 돌아온 그날 밤 신명철동무는 지난해 8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몸소 찾아오시여 태풍에 넘어진 벼포기들을 두고 못내 가슴아파하시며 수확고감소를 최소한 줄일수 있는 방도를 가르쳐주신 사연깊은 포전길을 걷고 또 걸었다.

쌀이자 국력이고 새 승리의 가장 큰 밑천이다.조국의 부강속에 우리의 행복도 있다.당의 사랑을 받기만 하는 철부지자식이 되지 말고 당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는 맏자식으로 살리라.

이런 결심을 굳게 다진 그와 농장원들은 완강한 투쟁력으로 가을밀보리씨뿌리기를 제기일에 끝내고 낮에 밤을 이어 벼가을과 탈곡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이렇듯 소박하나 강의한 애국농민들, 평범하나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당의 농업전사들은 사회주의성새로 굳건히 솟아있는 내 조국의 든든한 성돌들을 이루고있다.

《황금나락 설레이는 벌을 바라보는 우리에게는 기쁨과 함께 아픔도 있습니다.지난해 우리 농민들이 농사를 잘 짓지 못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걱정을 끼쳐드린것이 되새겨져 가슴이 저립니다.그래서 올해에는 기어이 다수확의 보고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드리자고 모두가 떨쳐나섰습니다.》

이것이 어찌 재령군 강교리의 홍용수영웅과 농장원들의 곡진한 심정이라고만 하랴.그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뜨거운 사랑을 자양분으로 하여 곡식을 알차게 자래운 황남의 농업근로자들의 한결같은 마음인것이다.

천년세월이 흐른다 해도 정녕 잊을수 없다.농민들의 수고를 깊이 헤아리시며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크나큰 은정을 거듭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은덕을.

오늘도 황남땅인민들의 마음속에는 못잊을 그 나날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을 그리며 하염없이 흘리였던 감격의 눈물이 마르지 않고있다.그 눈물이 마른다면 열과 정이 있는 인간이 아니고 도리를 아는 자식이 아니라고 누구나 말하고있다.

자애로운 우리 어버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만시름을 놓으시고 기뻐하시게 기어이 다수확을 안아오려는 이들의 강렬한 열망은 그대로 만난을 이기는 백절불굴의 힘으로 화하였다.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를 두고 그처럼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시는분,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황해남도에 영농물자들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해주도록 대해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우리 정녕 다 알았던가. 경애하는 그이의 마음속 첫자리에는 사시장철 애국의 후더운 땀을 전야에 바쳐가는 황남의 농민들을 비롯한 온 나라의 농업전사들이 있는것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인민들에게 안정되고 유족한 생활을 제공해주자면 농업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농업생산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가까운 앞날에 식량문제를 완전히 해소하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와 결심을 피력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평범한 농민들을 조국을 지키는 수호자들로 내세워주시고 농민들에게 자신의 뜨거운 마음을 전해줄데 대하여 그리도 절절히 당부하신 위대한 우리 어버이.

정녕 그이의 한량없는 사랑을 떠나 어찌 이 땅의 전례없는 다수확열풍을 생각할수 있으랴 하는 격정에 황남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가슴은 뜨겁게 젖어들고 보답의 일념으로 더욱 불탄다.

지금 황남땅의 곳곳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높으신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쌀로써 옹위하려는 애국충성의 대하가 세차게 굽이치고있다.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고 조국의 큰 짐을 하나라도 덜기 위해 헌신분투하는 애국적인 열성농민들, 조국이 어려울 때 다수확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는 이렇듯 미더운 농업근로자들이 있어 우리 조국이 강하고 우리 당이 강하다.

지금 황남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올해 농사의 결승선을 한초한초 가까이하고있다.

결승선이 눈앞에 있다!

이 얼마나 가슴후련하고 신심넘친 말인가.

결승선은 결코 마중오는것이 아니다.순간도 멈춤없이, 끝까지 달려가야만 당당히 들어설수 있는것이 바로 결승선이다.한발자국이든 열발자국이든 결승선을 앞에 놓고 탕개를 늦춘다면 지금껏 달려온 모든 노력이 헛되이 되고 승리자의 영예를 빛내일수 없다.

황남의 농업근로자들이여, 온 나라가 지켜본다.조국이 지켜본다.마음의 신들메를 더욱 조여매고 올해 농사의 결승선을 향하여 질풍쳐달려가자.원쑤들의 맹폭격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용감히 싸워 식량증산으로 전쟁승리를 담보한 전시애국농민들처럼 오늘의 진군길에서 다수확으로 혁명의 새 승리를 억척같이 담보하자.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일분일초가 천금같이 귀중한 오늘의 전투에서 승리의 열쇠는 강한 집행력을 지닌 일군들에게 쥐여져있다.

일찌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황해남도의 기본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알곡을 많이 생산하는것이며 황해남도일군들의 충실성은 바로 농업증산에서 표현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도의 모든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교시를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새겨안고 농업근로자들과 한전호에서 다수확의 승전포성을 장쾌하게 울리는 믿음직한 지휘성원이 되자.

온 나라가 농사의 주인이다.쌀을 생산하는 사람과 쌀을 소비하는 사람이 따로 있어서는 안된다.이 땅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당적, 전 국가적인 힘을 농사에 총집중할데 대한 당의 뜻을 심장에 새기고 농업근로자들을 성심성의를 다하여 도와주자.

쌀이 많아야 조국의 전진이 그만큼 빨라지고 혁명의 새 승리가 앞당겨진다.

애국충성의 한마음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황해남도의 농업전사들이여,

혁명보위의 최전방인 농업전선의 새로운 승리를 위하여 더욱 힘차게, 더욱 용감하게 나아가자.다수확의 보고, 승리의 보고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삼가 드리자!

김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