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1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축전을 보내시였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 근 평 동 지

 

존경하는 총서기동지,

나는 중화인민공화국창건 72돐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 조선인민을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총서기동지와 중국공산당과 중화인민공화국정부, 형제적인 중국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창건후 72년간 중국인민은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면서 민족의 운명개척과 번영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들을 이룩하였습니다.

중국인민은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건설의 새로운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력사적려정에 들어섰습니다.

우리는 동지로서, 벗으로서 사회주의중국에서 이룩된 성과에 대하여 자기 일처럼 기쁘게 여기고있습니다.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이 있고 총서기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두리에 뭉친 중국인민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기에 중화민족의 부흥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적대세력들의 광란적인 반중국대결책동을 물리치고 나라의 자주권과 발전권, 령토완정을 수호하기 위한 중국당과 정부와 인민의 정당한 투쟁을 확고히 지지할것입니다.

오늘 우리 두 당, 두 나라는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한 공동의 투쟁에서 전략전술적협동을 강화하면서 동지적단결을 과시하고있습니다.

나는 앞으로도 전통적인 조중친선협조관계가 두 당, 두 나라 인민의 공동의 념원에 맞게 끊임없이 발전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총서기동지가 건강하여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을 충심으로 바랍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과 중국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 정 은

주체110(2021)년 10월 1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