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13일 로동신문

 

사설

10월의 대강령을 높이 받들고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에서 혁명적인 전환을 일으키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서 강령적인 연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기에 맞게 당사업을 더욱 개선강화하자》를 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은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승승장구하는 위대한 부흥강국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을 가일층 강화발전시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광명한 승리에로 추동하는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불멸의 대강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에 접한 전체 당일군들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건설의 비약적발전을 위하여, 인민의 리상과 념원이 현실로 전환될 위대한 시대를 앞당기기 위하여 모든 힘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갈 철석의 맹세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 나선 책임적이고도 중대한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더욱 높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연설에서 우리 당이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령도력과 전투력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과 실천방도들을 천명하시였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의 가슴마다에 혁명위업에 대한 승리의 신념을 백배해주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기에 맞게 당사업을 더욱 개선강화하기 위한 고귀한 지침을 밝혀준 여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이 가지는 커다란 생명력과 견인력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에는 류례없이 간고하고 복잡한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 력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린 우리 당의 76년사가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연설에서 항일혁명투쟁의 억센 뿌리를 가진 우리 당이 창당 첫날부터 사회주의를 목표로 한 정책들을 내놓고 자주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을 견지하면서 수행한 력사적인 혁명들과 거창한 변혁에 대하여 개괄하시였다.

특히 우리 당이 어떤 풍파속에서도 주체혁명위업을 이끌어나가는 전투적참모부, 인민의 진정한 심부름군당으로서의 성격과 본태를 고수하고 자기의 령도력을 계속 강화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체계와 기틀을 세워놓은것은 지난 10년간 당건설에서 이룩된 빛나는 성과이라고 긍지높이 총화하시였다.

우리 당이 장구한 기간 사회주의위업을 향도하며 위대한 승리와 세기적인 변혁을 이룩할수 있은 비결은 가장 과학적인 당건설의 길을 개척하고 철저히 견지한데 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계승하여 우리 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끝없이 빛내이며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에는 우리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여 그 령도력과 전투력을 끊임없이 높이며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뚜렷이 명시되여있다.

전당의 모든 당조직들과 당책임일군들이 당중앙과 공화국정부의 기본투쟁로선과 방침을 똑바로 알고 당사업을 더욱 개선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힘있게 견인해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의도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연설에는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심화시켜나갈데 대한 문제, 당내부사업에 힘을 넣어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높일데 대한 문제, 행정경제사업과 근로단체들에 대한 당적지도를 잘할데 대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현시기 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중요과업들이 명백히 밝혀져있다.

오늘 우리는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방대한 목표들을 점령하기 위한 견인불발의 투쟁을 벌려나가고있다.엄혹한 정세속에서 전례없는 중대사업들을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유일한 방도는 전당이 일치단결하여 당중앙이 제시한 투쟁로선과 투쟁원칙에 따라 하나의 방향으로 당적지도를 집중하는데 있다.당조직이 발동되고 대중이 떨쳐나서면 그 어떤 격난도 뚫고나갈수 있으며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이 맡겨진 혁명임무를 성과적으로 수행한다면 우리의 전진은 가속화되고 우리 인민들이 고대하는 더 좋은 래일도 그만큼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모든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연설을 위대한 실천강령으로 틀어쥐고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 결정과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오늘의 총돌격전을 앞장에서 힘차게 이끌어나가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현시기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에서 도달하여야 할 목표는 온 나라가 당중앙과 사상과 뜻, 행동을 같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되게 하는것이다.주체혁명위업수행의 새로운 발전기,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당을 강화하고 우리 국가를 부흥발전시키며 수천만 인민을 부럼없는 행복에로 인도하는 지름길이 바로 여기에 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에서 나서는 요구를 똑바로 알고 이 사업을 주선으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일군들과 당원들이 최대의 정치적각성과 당성을 가지고 령도의 중심, 통일단결의 중심인 당중앙의 권위를 절대화하고 백방으로 옹호보위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부문과 단위, 모든 지역의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종업원들, 인민들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지니고 당중앙과 사상과 숨결, 발걸음을 같이하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 도덕의리의 강자로 억세게 키워야 한다.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당중앙의 사상과 령도에 무한히 충실하고 당중앙의 지시를 무조건 접수, 집행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우며 이와 어긋나는 사소한 요소도 절대로 묵과하지 말고 비타협적으로 투쟁하여야 한다.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빠짐없이 당중앙에 보고하고 결론에 따라 처리하며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계속 엄격히 견지하여야 한다.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는데 더욱 진지한 품을 들여야 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는것은 인민대중을 위하여 투쟁하며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활동하는 우리 당의 본성적요구이다.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인민을 위할수록, 인민의 행복이 커갈수록 혁명대오가 튼튼해지고 혁명이 전진한다는 우리 당의 혁명관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당사업전반을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일관시켜나가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며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민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어머니다운 심정으로 사람들의 정치적운명을 따뜻이 보살펴주고 이끌어주어 당과 인민의 혈연적련계를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

모든 당일군들은 인민앞에 무한히 겸손하며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치면서 인민들이 반기고 기다리는 일, 실지로 덕을 볼수 있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는 참된 충복이 되여야 한다.인민의 믿음과 기대를 생의 전부로 간직하고 인민들과 후대들의 행복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뛰고 또 뛰여야 한다.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에 일심전력하며 특전, 특혜를 바라지 말고 청렴결백하게 생활하는것을 어길수 없는 원칙으로 내세워야 한다.

당사상사업을 개선강화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상사업에서 우리 당의 기본요구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한 참된 충신, 열렬한 애국자로 준비시키는것과 함께 사상사업을 한시도 중단함이 없이 계속 강도를 높이면서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부단히 혁신하는것이다.

당조직들에서는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기 위한 학습열풍, 학습기풍을 철저히 세우고 계속 고조시켜야 한다.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정책과 방침들을 제때에 정확히 전달침투하고 해설선전하는 사업을 심도있게 꾸준히 진행하여 누구나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확고한 신조로, 사고와 활동의 절대적기준으로 삼고 살며 일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5대교양을 어느 하나도 홀시하거나 중도반단하지 말고 다같이 밀고나감으로써 전체 인민을 당과 혁명,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는 주체형의 혁명가들로 억세게 준비시켜야 한다.사회주의신념교양을 강화하는데 주목을 돌려 모두가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필승불패성을 깊이 체득하며 숭고한 집단주의정신과 기풍을 높이 발휘하도록 하여야 한다.

인민들의 사상감정과 지향, 발전하는 시대적추세에 부합되면서도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구체적실정과 특성에 맞는 새롭고 참신한 사상사업형식과 방법들을 적극 탐구적용하여야 한다.당조직들에서는 모든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발동하여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맹렬히 들이댐으로써 온 나라에 앙양된 분위기가 차넘치게 하고 온갖 비혁명적이며 비전투적인 사상요소, 잡사상, 잡귀신들이 배겨내지 못하게 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당초급선전일군들이 높은 긍지와 영예감을 간직하고 맡겨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나가도록 적극 지도방조하여야 한다.당선전일군들은 책략을 가지고 현장에서 대중의 심장에 충성과 애국의 불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당일군들이 혁명적이고 전투적이며 건전한 사업기풍을 유지하고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당일군들은 당의 방침이 제시되면 즉시에 접수하고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집행대책을 세우며 반드시 끝장을 보고야마는 유능한 작전가, 완강한 실천가가 되여야 한다.당의 강화발전과 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투쟁에서 거대한 위력을 발휘한 우리 식의 전통적인 사업방법들을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당일군들은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며 당의 방침을 누구보다 깊이 학습하여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당정책은 물론 당중앙이 제시한 새로운 투쟁방침, 당과 국가발전방향을 환히 꿰들어야 한다.당면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서 하신 강령적인 연설의 사상과 정신을 깊이 체득하고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당에 대한 충실성, 혁명사업에 대한 책임성, 조직적수완과 전개력을 높이 발휘하여 당정책을 어느 하나도 놓침이 없이 정확히 완벽하게 집행하여야 한다.특히 당책임일군들이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대중을 이끌며 사랑과 믿음, 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의 문을 열고 집단의 분위기를 주도해나가는 군중공작의 능수가 되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기에 맞게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위대한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앞당겨나가는데서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하여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