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일 로동신문

 

반드시 계산되여야 할 천인공노할 죄악

 

1910년 10월 1일 일제가 조선총독부를 내오고 우리 나라에서 새로운 단계의 식민지통치, 총독정치를 실시한 때로부터 111년의 세월이 흘렀다.일제의 총독정치는 세계력사상 류례없는 가장 가혹하고 야만적인 식민지폭압통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일본제국주의의 력사는 조선인민에게 커다란 불행과 재난만을 가져다준 죄악의 력사로 얼룩져있습니다.》

조선총독부는 1905년 《을사5조약》을 날조한 일제가 1906년 2월 1일에 설치한 조선통감부를 개편한것이였다.일본의 한 신문은 지난날 일제가 우리 나라를 무력으로 강점하고 식민지통치를 실시한데 대해 폭로하면서 《식민지조선을 통치하기 위해 세워진 조선총독부는 보기 드문 실체였다.》고 평하였다.

일제가 설치하였던 조선총독부는 지난 세기 전반기 수십년간 우리 인민을 정치적으로 억압하고 지배하던 극악한 폭력기관이였고 조선의 경제명맥을 틀어쥐고 우리 인민의 피땀을 짜내던 악랄한 경제략탈기구였으며 우리 인민의 민족자주의식과 민족전통을 말살하고 노예굴종사상을 강요하던 흉악한 식민지지배기관이였다.

조선총독은 일본군의 륙해군대장들가운데서 일본왕이 고른 가장 포악무도한자들이 임명되였다.그들은 조선에서 행정, 립법, 사법, 군대통수권 등 무제한한 권력을 틀어쥐고 우리 인민을 식민지노예로 전락시키기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초대 조선총독이였던 데라우찌는 《조선사람은 일본의 법률에 복종하든가 그렇지 않으면 죽어야 한다.》는 폭언을 서슴없이 뇌까린 악명높은 교형리였다.데라우찌뿐아니라 하세가와, 사이또, 야마나시, 우가끼, 미나미, 고이소, 아베 등 조선총독의 자리에 올라앉아있은자들은 모두 우리 나라에서 가장 야만적이고 파쑈적인 식민지폭압통치를 실시하면서 온갖 만행을 다 저지른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이였다.

일제는 조선민족을 지구상에서 완전히 말살하는데 목적을 두고 총독정치를 실시하였다.

조선총독부는 폭압무력을 발동하여 조선인민의 정치적자유와 권리를 빼앗고 우리 인민의 민족해방운동을 야수적으로 탄압하였다.중일전쟁도발후 840만여명에 달하는 조선사람들을 랍치, 유괴, 강제련행하여 전쟁터와 죽음의 고역장으로 끌어갔으며 100여만명의 조선사람들을 잔인하게 학살하였다.

일제가 1939년 10월 1일 《국민징용령》을 실시한것도 침략전쟁수행에 필요한 고역장에 모든 조선청장년들을 끌어내가기 위해서였다.징용방법은 수세기전 유미렬강들이 아프리카땅에서 감행한 노예사냥을 방불케 하였다.길가던 사람, 논밭에서 일하던 사람, 집에서 잠자던 사람들이 무슨 영문인지도 모르고 유괴, 랍치당하여 끌리여갔다.그들은 일본본토는 물론 싸할린과 남양군도, 필리핀 등 일제의 침략의 발길이 가닿은 그 어디라 할것없이 끌려가 가혹한 노예로동을 강요당하였다.그들가운데는 《비밀보장》이라는 구실밑에 학살당한 청장년들도 많았다.이처럼 《국민징용령》은 조선청장년들을 고역과 죽음의 암흑속에 몰아넣은 전대미문의 악법이였다.

그중 20만명에 달하는 조선녀성들은 일본군성노예로 되였다.

세계전쟁사에 군대의 《성위안》을 위한 제도를 공식적으로 내온 나라는 일본밖에 없다.일제는 침략군의 《성위안》을 위한 녀성들을 제 나라에서가 아니라 식민지나라들에서 군권, 관권을 총발동하여 랍치, 유괴, 강제련행하는 방법으로 끌어다가 성노예로 전락시키였다.

일제는 조선에서 온갖 물적자원을 대량적으로 략탈하였으며 지어 밥그릇과 수저까지 강탈해갔다.일제는 《내선일체》, 《황국신민화》를 떠들며 조선민족의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말살하려고 발악하였다.

조선민족을 지구상에서 없애버리려고 한 일제의 만행은 반드시 계산되여야 할 천인공노할 죄악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반동지배층은 과거죄악을 미화분식하다 못해 그것을 완전히 부정해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일본반동들의 이러한 책동은 일본에 대한 사무친 원한을 품고있는 우리 인민의 더 큰 분노를 자아내고있다.그럴수록 과거 일제가 저지른 특대형반인륜범죄의 대가를 기어이 받아내려는 우리 인민의 의지는 백배하여진다.

본사기자 박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