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5일 로동신문

 

론설

전체 인민이 도덕의리로 굳게 뭉친
사회주의는 승리한다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따라 힘차게 나아가는 오늘의 총진군은 전체 인민이 도덕의 강자가 될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인민이 수령을 중심으로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치고 온 사회가 동지적으로 서로 돕고 이끄는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고있는것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이며 무한대한 힘의 원천이다.》

도덕은 사회주의를 떠받드는 주추와 같다.기둥을 고이는 주추가 든든치 못하면 건물이 오래가지 못하는것처럼 온 사회에 고상하고 건전한 도덕기풍을 확립하지 못한다면 사회주의는 자그마한 시련과 난관앞에서도 파멸을 면치 못하게 된다.이것은 세계사회주의운동사가 남긴 피의 교훈이다.

사회주의의 승리는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이 정신도덕적으로 어떻게 준비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숭고한 정신과 고상한 도덕품성을 지닌 인민은 패하지 않으며 이런 인민이 주인된 국가는 어떤 경우에도 붕괴되지 않는다.

오늘 우리는 사상초유의 격난을 맞받아 뚫고나가고있다.남들같으면 단 하루도 지탱하지 못하고 주저앉았을 엄혹한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우리식 사회주의가 언제나 승리하고 더욱 강대해지고있는것은 사람들이 사랑과 정을 나누며 도덕의리로 굳게 뭉쳐 투쟁하기때문이다.혁명이 전진할수록, 시대가 발전할수록 온 사회에 혁명적이며 고상한 도덕기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해나가야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난관을 비약의 도약대로 전환시키며 사회주의건설을 끊임없이 가속화해나갈수 있다.

전체 인민이 사랑과 정을 나누며 도덕의리로 굳게 뭉쳐 투쟁하는것은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정치사상적위력은 우리 국가의 제일국력이며 그것은 다름아닌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의 위력이다.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 때 사회주의건설은 불가항력적위력으로 줄기차게 전진해나가게 된다.

일심단결을 공고히 다져나가는데서 도덕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물론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이룩하는데서 기본은 사상이다.그러나 온 사회를 사상적으로 일색화하는것과 함께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도덕관으로 사람들을 튼튼히 무장시켜야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를 이루고있는 혁명대오의 단결을 더욱 불패의것으로 다져나갈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고록《세기와 더불어》에서 조선인민혁명군이 왜 강했는가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자신께서는 의리로 뭉쳐진 집단이였기때문이라는 대답을 하군 한다고 감회깊이 쓰시였다.

백두밀림에 그 뿌리를 두고있는 우리의 단결이 도덕과 의리에 바탕을 두지 않고 순수 사상의지의 공통성만으로 이루어진것이였다면 그처럼 강할수 없을것이다.하나의 중심에 하나의 뜻으로 뭉치고 도덕의리적으로 단결된 여기에 그 누구도 가늠할수 없고 그 무엇으로써도 잴수 없는 우리의 일심단결의 무한대한 위력이 있다.

오늘 우리 인민들속에서는 어려울수록, 힘들수록 사람들사이에, 동지들사이에 서로 도와주고 떠밀어주며 애로와 아픔을 함께 이겨내는 아름다운 미덕과 미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다.우리 인민이 추켜들고나가는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집단주의구호에는 집단의 리익을 위하여 자신을 깡그리 바치는것을 신성한 의무로, 영예로 간주하는 혁명적도덕의리의 세계가 비껴있다.천만대중이 한가정, 한식솔이 되여 고난과 시련도 함께 헤치며 동지적으로 단결하여 투쟁하는 혁명적도덕기풍이 국풍으로 철저히 수립되여가고있기에 우리의 정치사상진지는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는것이다.

전체 인민이 사랑과 정을 나누며 도덕의리로 굳게 뭉쳐 투쟁하는것은 난관을 뚫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부단히 가속화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발전동력은 남보다 앞서나가려는 강렬한 지향과 열망을 지닌 인민의 심장속에 있다.사회주의건설에서 발휘하는 인민대중의 높은 정신력은 당과 혁명,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자신을 깡그리 바치는것을 도덕적의무로 자각할 때 끊임없이 분발승화된다.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초소와 일터가 다 조국을 떠받드는데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초석이다.때문에 모든 부문과 단위가 다같이 동시에 용을 쓰며 일떠서야 우리 국가가 끝없이 륭성번영하게 되고 사회주의위업이 광활한 미래를 향하여 승승장구해나가게 된다.중요한것은 매 공민들이 자기의 직업에 대한 영예와 긍지를 가지고 맡은 혁명과업을 성실히 수행해나가는것이다.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감에 있어서 사람들의 가슴마다에 도덕적자각을 심어주고 책임감을 높여주는것이 항구적인 과제로 나서는것은 이때문이다.전체 인민이 조국을 떠받드는 성돌이 되고 뿌리가 될 일념밑에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추켜세우고 국가와 사회를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찾아한다면 우리식 사회주의는 어디서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끄떡없이 힘있게 전진발전해나가게 된다.

생존 그자체가 기적이였던 고난의 행군을 이겨내며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전사, 위대한 수령님의 제자답게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모두 한마음한뜻으로 힘차게 일해나아가자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뜻을 깨끗한 량심과 의리로 받들었기때문이다.자기 수령에 대한 혁명적도덕의리를 지켜가는 인민은 언제나 기적을 창조하며 승리하는 법이다.

전대미문의 혹독한 격난을 정면돌파해나가는 오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도덕을 중시하고 도덕교양을 더욱 강화해나가야 누구나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애국의 참된 삶을 빛내여나갈수 있다.전체 인민이 가사우에 국사를 놓고 당의 걱정, 국가의 고민을 덜기 위해 분투해나갈 때 우리는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혁명의 전성기를 대번영기에로 끝없이 이어나갈수 있다.

우리 사회의 도덕의리적단결을 강화하는데서 청년들이 누구보다 앞장서야 한다.

사회주의건설은 대를 이어 계속되는 장기적인 위업이며 그 승리적전진은 청년들의 정신도덕적준비정도에 의하여 결정된다.때문에 우리 당은 현시기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청년들이 사상적혈통, 신념의 피를 순결하게 계승해나가도록 하는것과 함께 그들의 도덕적준비에 큰 관심을 돌리고있다.청년들이 도덕의 강자가 되여야 온 나라에 숭고한 사상정신과 사회주의본태가 살아높뛰게 되며 사회주의위업이 줄기차게 진전해나가게 된다.

우리 혁명의 전세대들이 창조하여 물려준 아름답고 훌륭한 도덕생활기풍이 변색없이 후세에 이어지고 더욱 빛나게 하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하다.

김청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