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7일 로동신문

 

붉은 기폭에 인민을 품어안은 위대한 어머니당

 

영광찬란한 조선로동당의 력사에서 분수령으로 솟은 우리 조국의 10년이 우리 인민모두에게 안겨주는 감동은 그 얼마나 크고 의미심장한것인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이름으로 우리 인민을 위대한 인민으로 높이 떠올리시고 성스러운 붉은 당기에 인민대중제일주의, 이 위대한 정치철학을 아로새기시였으며 당의 천만아들딸들이 대를 이어 계승해나갈 불멸할 전통을 마련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하여 소중하고 절박한 그 모든것을 그처럼 많이 구상하시고 실천하시여 거창한 창조와 눈부신 변혁으로 충만된 격동의 시대를 장엄히 펼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성스러운 10년은 인민에 대한 사랑으로 시작되고 한순간한순간 그 어떤 대가도 진함도 모르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애오라지 인민만을 위하신 류례없는 사랑의 력사이다.

무한대한 우주에 빛과 열을 가득 채워주는 태양에도 비길수 없는 위대함과 하늘의 높이, 바다의 깊이에도 견줄수 없는 한량없는 사랑을 백천의 문사가 심장의 붓을 든들 어찌 다 적을수 있을것인가.


* *


인간세상에서 가장 열화같은 사랑으로 자식을 보살펴주고 위해주는것이 어머니이다.

하나를 보면 열을 자식들에게 안겨주고싶어하는것도 사랑으로 불타는 어머니의 심정이며 자식을 위해서라면 생명까지도 내대는것이 어머니의 본성이다.하여 자식들은 기쁠 때에도 어머니를 찾고 슬플 때에도 어머니를 찾으며 다 자라서도 어머니를 찾는것이다.

어머니조국, 어머니대지, 어머니강…

한없이 자애롭고 친근하며 그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고 자기의 모든것을 바치는 품에 비유한 상징적인 표현들이다.

하지만 전체 인민의 운명도 미래도 다 맡아안고 진정으로 인민모두의 어머니로 복무하는 당은 오직 성스러운 조선로동당밖에 없으며 인민이 당을 어머니라고 친근하게 부르며 따르는 나라는 세상에 우리 조국밖에 없다.

주체형의 혁명적당,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인민을 받드는 심부름군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어머니당건설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놓으신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 당을 령도하시며 쌓으신 업적중 가장 위대하고 불멸할 업적으로 빛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간고하고 시련에 찬 투쟁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의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게 되였으며 우리 당은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들과 뜻과 정으로 혼연일체를 이룬 혁명적당,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되였습니다.》

사회의 령도적정치조직인 당을 어떻게 건설하는가 하는 문제는 사회주의국가의 생사존망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

인간에 대한 사랑, 인민에 대한 사랑을 꽃피우기 위한 혁명은 로동계급의 혁명적당에 의하여 향도되며 인민과 혁명의 운명은 전적으로 탁월한 수령이 이끄는 당에 의하여 담보된다.

인민을 진정으로 존대하는 정치철학을 좌우명으로 내세우고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고 지켜주기 위해서라면 무수한 시련의 가시덤불길도 용감무쌍히 헤쳐나가는 향도적력량만이 어머니당으로서의 사명에 충실할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있어서 우리 당의 뿌리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인민이라는 대지이고 그이의 혁명령도의 전 로정은 류례없는 위민헌신으로 아로새겨져있다.

이 세상 비바람, 눈보라를 다 막아준 고마운 품에 안겨사는 무한한 행복과 감사의 정은 그대로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에 삼가 드리는 우리 천만인민의 다함없는 흠모의 송가가 아니던가.

우리 당이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들고나가는것도 인민에게 복무하는 당으로서의 성격을 고수하고 자기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라고 내외에 엄숙히 선언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하여 궂은일, 마른일을 가리지 않고 헌신하는 심부름군당으로 되는것, 바로 이것이 자신의 당건설사상, 당건설리념이며 그 어떤 경우에도 드놀지 않는 확고한 의지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어머니당과 심부름군당,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이 가장 뚜렷하고 명확하게 반영되여있다고, 우리 당이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서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해나갈 때 당의 존엄이 높아지고 당의 령도력이 보다 강화되며 인민의 소원이고 미래인 공산주의리상이 하루빨리 실현될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조선로동당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우리 당을 인민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는 어머니당으로 품들여 강화발전시켜주시는 걸출한 수령, 인민모두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우리 조국의 10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 그 숭고한 일념으로 시작되여 성스러운 조선로동당의 위대한 정치철학을 시대의 상상봉에 높이 떠올린 격동적인 년대이다.

력사의 온갖 풍파를 다 헤치며 천만가지 승리를 안아온 조선로동당의 비상한 전투력과 무궁무진한 잠재력, 그 누구도 가늠할수 없고 상상할수 없는 폭발력을 가진 나라로 세계정치의 한복판에서 위력떨치는 우리 조국의 기적적힘의 원천은 인민에 대한 사랑에 있다.

인민을 위한 위대한 사랑의 길이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유일무이한 길이며 위대한 어머니, 바로 이것이 경애하는 그이께서 건설하시는 우리 당의 참모습이다.

그렇게도 강렬하게 인민을 숭배하시고 그렇게도 사무치게 인민을 그리워하시며 못견디는 정을 안고 걷고걸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은혜로운 사랑의 천만리가 인민의 가슴에 뜨겁게 새겨져있다.

정오의 폭열속에 땀으로 옷자락을 적시시며 평양무궤도전차공장과 송산궤도전차사업소를 련이어 돌아보시고 인민들이 깊이 잠든 그밤 새로 만든 궤도전차와 무궤도전차의 시운전을 지도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어찌하여 3년전 8월, 그날의 눈물겨운 사연이 우리 인민의 가슴에서 어느 한순간도 잊혀지지 않고 소중히 간직되여있는것인가.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다줄 열망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그이의 진정이 말 못하는 산천도 감복시킨 참으로 잊을수 없는 날이기때문인것이다.

우리는 인민들이 하늘의 별을 따달라고 하면 그 별을 따주기 위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고, 이것은 우리 당의 투쟁강령이라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인류지성의 절정에서 광망을 뿌리는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령도력, 만민의 가슴을 따뜻이 덥혀주는 위대한 덕망을 지니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있어서 간절한 소원은 무엇이며 그이께서 끝까지 걸으실 혁명승리의 궤도가 무엇인가에 대한 심원한 대답이 어린 말씀이였다.

당을 어머니라 스스럼없이 불러주는 인민의 크나큰 믿음에 보답하자면 우리 당이 진정한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 되여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있어서 절대적으로 믿는 존재는 인민이며 가장 높이 존경하는 선생도 인민이다.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드팀없는 의지이고 그이께서 제일 사랑하시는 좌우명도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다.

사상초유의 시련을 겪는 속에서도 이르는 곳마다에 인민을 위한 훌륭한 행복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시고 억만금의 재부도 아낌없이 기울여 휴양소, 료양소, 육아원, 애육원들을 희한하게 일떠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우리 인민이 누리는 사회주의적물질생활면모는 어머니당의 품에서만 꽃펴날수 있는 인민적시책들의 결정체이다.

그토록 인민을 사랑하시기에 잠시 조국을 떠나 외국방문의 길에 계실 때에도 두고 온 인민, 우리 인민을 어떻게 하면 더 잘살게 할수 있을가 하는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군중과 혈연적으로 련결된 불패의 당,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특출한 위대성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 당을 그렇듯 위대하고 권위있는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켜주시였다.

어느 한 자식이라도 마음에 상처를 안고 살면 더없이 괴로와하는것이 어머니이다.어머니가 되기는 쉬워도 어머니구실을 하자면 조련치 않다는 말도 이런 의미에서 나왔을것이다.

우리 인민 한사람한사람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끝까지 보호해주고 이끌어줄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인민 한사람한사람을 천만금보다 더 귀중히 여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기에 그이께 있어서 우리 인민모두는 사랑하는 친혈육들이다.

우리 당은 어머니당이라고, 우리 당은 어머니당으로서 모든 사람들을 한품에 안아 교양하고 마음속에 맺혀있는 문제를 풀어주어야 한다고, 어머니는 못난 자식, 말썽많은 자식이라고 하여 버리지 않으며 병신자식일수록 더 걱정하고 마음을 쓴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일군들은 어머니당의 본성에 맞게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고 군중과의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일군들이 고생하는것만큼, 진정을 바치는것만큼 군중의 눈동자에 어머니당의 참모습이 정답게 비끼게 되며 사람들의 마음이 당중앙위원회뜨락에 피줄처럼 이어지게 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자주적인민으로서의 존엄과 영예를 당당히 지키고 빛내여나가는 나날에 우리 인민은 운명의 수호자, 행복의 창조자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 조선로동당의 품이야말로 진정한 어머니품이며 그 품을 떠나 순간도 살수 없다는 진리를 심장으로 절감하였다.

사람들은 지금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세포비서들이 삼가 올린 편지를 보아주시고 노래 《어머니의 목소리》의 가사를 친필로 써주신 격동적인 일을 잊지 않고있다.

인민에 대한 끓어오르는 사랑과 정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1절부터 3절까지 한자한자 정히 쓰신 경애하는 그이의 모습이 어려와 친필을 보고 또 보며 뜨거운 눈물을 흘린 우리 인민이 아니던가.

곡절많은 인생길을 어머니손길로, 어머니마음으로 바로잡아주고 따뜻이 보살펴준 평범한 당일군의 소행자료를 보시고 못내 감동을 금치 못하시며 정말 고맙다고 절절한 친필을 보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어머니는 절대로 자식을 버리지 않는다, 설사 세상이 외면한다고 하여도 우리 당은 매 사람들을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펴주며 이끌어주어야 한다는 바로 여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한없이 웅심깊은 사랑의 세계가 있다.

그 품 없이는 살수 없고 인생의 보람과 행복도 없는 위대한 어머니품의 무한한 세계를 보여주는 하나의 감동깊은 이야기가 있다.

병든 자식, 결함있는 자식에게 더 왼심을 쓰는 친부모의 심정으로 애꾸러기인 자식을 손잡아 일으켜세워준 어머니당에 대한 고마움이 북받쳐 함경남도 영광군에서 사는 귀화한 한 일본인녀성이 올린 편지에 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친필,

우리 당은 가슴속에 아픈 상처를 입은 사람들을 더 깊이 품어주고 내세우고있다고, 자식의 아픔을 놓고 누구보다 가슴아파하며 어루만지고 살점도, 피도 서슴지 않고 주는것이 어머니이라고, 자식이 잘되는것을 보며 기뻐하고 그것을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한생의 락으로 여기는것이 이 세상 어머니들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고, 그래서 우리 당을 어머니라고 하는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운명을 지켜주고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안겨주는 위대한 당의 품에 안길 때만이 인간의 존엄과 영예, 긍지가 넘쳐날수 있음을 극적으로 체험한 사람이 어찌 영광군의 평범한 녀성뿐이랴.

당조직들에서는 과거가 깨끗한 사람, 깨끗하지 못한 사람을 가리지 말고 모두 따뜻이 보살펴주고 이끌어주어야 한다고 하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영광과 행복의 절정에 세워주신 청년들,

끝없이 창창한 그들의 앞날을 그려보면서도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사랑은 인간을 참되고 고결하게, 강자로 키우는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임을 심장으로 절감하지 않았던가.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를 지도하시면서 일군들에게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타이르심이 오늘도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적셔주고있다.

인민들은 당중앙위원회의 존엄과 권위, 어머니당의 사랑과 믿음을 군당위원회 특히 책임비서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통하여 실제로 감득한다고 하시면서 시, 군당책임비서들이 사업방법과 작풍, 일본새를 결정적으로 개선할데 대하여 거듭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자기의 리익보다 인민의 리익을 먼저 생각하는 일군, 군중의 요구와 아픔을 자신의 요구와 아픔으로 여기고 인민들의 생활에서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는 일군, 인민들과 늘 고락을 같이하는 일군, 높은 인간성과 인정미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일군, 사람들의 사회정치적생명을 귀중히 여기고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며 사람들을 차별없이 대하는 일군, 언제나 겸손하고 소박하게 행동하는 일군이 되기를 바라시는 말씀이였다.

이 세상 가장 고결하고 아름답고 위대한 사랑, 이 땅의 어머니들의 사랑을 다 합친것보다 더 열화같고 지극한 사랑으로 인민을 위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 비길데 없는 위대한 사랑은 가장 거대한 인력으로 천하를 얻고 인민을 단합시키는 무한한 원천이다.

사람들모두가 한점의 그늘도 모르고 어버이수령님들의 념원인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하여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지이다.

수령과 인민이 한가정속에서 서로 아끼고 위해주며 원대한 희망 안고 광명한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조국보다 더 훌륭하고 아름다운 나라가 세상에 또 어디에 있으랴.

이 훌륭하고 아름다운 혈연적관계로 하여 우리 당의 위력은 날로 거대한 진폭으로 과시되는것이다.

인민에 대한 사랑으로 첫걸음을 떼였고 영원한 지향점도 인민사랑의 최절정인 위대한 조선로동당,

인민이 영원하듯 위대한 어머니당의 사명도 영원히 변함이 없다!

훌륭한 어머니의 품에서 훌륭한 자식들이 자라기마련이다.애오라지 자기를 위해 모든것을 바치는 어머니를 자나깨나 그리워하고 위하려는것은 인간의 고상한 감정이다.

그 어떤 엄혹한 시련의 광풍이 몰아쳐와도 추호도 변심없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순결한 량심과 의리를 다하리라.

바로 이것이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에서 이 세상 그 어느 인민도 누릴수 없는 복된 삶을 꽃피우는 우리 인민의 가슴에서 날로 뜨겁게 울리는 신념의 메아리이다.

그 힘찬 메아리는 이 땅우에 위대한 어머니당의 성스러운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당건설령도사에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는 인민의 심장의 분출이며 충성으로 높뛰는 천만심장의 이 뜨거운 박동과 더불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는 힘차게 앞당겨질것이다.

글  본사기자 량  순
사진 본사기자 한광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