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18일 로동신문

 

천만의 심장 승리의 신심으로 불탄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불멸의 대강,
력사적인 시정연설에 호응하여

 

인류의 리상사회건설을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영광스러운 투쟁력사에서 분수령으로 빛날 뜻깊은 올해,

위대한 우리 국가의 존엄과 영예가 날로 비상한 의미로 과시되는 격동적인 시기에 이 땅우에, 이 하늘아래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리상이 빛나게 실현된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을 하루빨리 일떠세우려는 전체 인민의 열화같은 념원이 반영된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천만의 심장 용암처럼 이글거린다.

민족만대번영의 지름길을 휘황찬란히 밝히고 정의의 위업의 필승불패성을 확증한 력사적인 시정연설,

그 자자구구의 금언은 위대하고 거창한 승리의 결승선을 확신성있게 바라보는 인민의 가슴에 무한한 활력을 부어주고있다.

우리모두 위대한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위대한 우리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하여,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하여 힘차게 일해나아갑시다!

가장 로숙하고 세련된 정치로 우리 당의 권위, 공화국의 존엄을 비상히 떨치시는 불세출의 위인을 높이 모시고 영광찬란한 시대를 개척해나가는 천만일심의 대오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이 열화같은 애국의 호소가 거대한 견인력을 가지고 뜨겁게 메아리친다.


* *


인민의 아름다운 꿈을 원대한 리상으로 내세우고 전진하는 혁명은 필승불패이다.또 그런 위대한 혁명을 향도하는 당의 령도를 받드는 인민보다 더 행복하고 긍지높은 인민은 없다.

위대한 인민앞에 무한히 충실하며 최대의 노력으로써 자기의 무거운 사명과 책임을 다할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의지를 엄숙히 선언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

승리자의 드높은 영예와 새로운 포부를 안고 산악같이 일떠선 천만의 철의 대오는 위대한 우리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위대한 우리 인민의 보다 문명한 행복을 위하여 심장을 불태우시며 휘황한 미래를 앞당길 위대한 대강을 밝히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에 휩싸여있으며 끝없는 환희와 열정으로 들끓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계는 조선로동당이 위대한 우리 인민의 힘과 슬기를 총폭발시켜 강성번영하는 천하제일강국, 백두산대국을 어떻게 일떠세우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입니다.》

위대한 승리를 확신하는 사람이 신념의 강자이다.

우리 혁명의 외부적환경이 의연 준엄하고 첨예하며 조건과 시련 또한 최악인 오늘,

투쟁하는 시대에 혁명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물음이 오늘처럼 우리 매 사람의 심장을 세차게 두드린적은 일찌기 없었다.

최악의 조건과 시련속에서 남들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할 위대하고 거창한 승리를 쟁취하여 조선로동당의 본때와 수령의 두리에 천겹만겹으로 성새를 이룬 천만의 철의 대오의 일심단결이 어떤것인가를 세계에 다시한번 과시한 우리 조국의 성스러운 10년사는 혁명투쟁에 관한 백과전서일뿐 아니라 혁명가는 어떻게 살며 투쟁해야 하는가라는 철학적물음에 대답을 준 위대한 서사시이기도 하다.

위대한 승리를 확신하는 신념, 그것을 떠나 험준한 산허리에 배낭을 풀고 단숨에의 정신으로 달려 세계일류급의 스키장을 훌륭히 일떠세운 영웅신화의 창조자들, 피해지역들에 달려가 자기 부모, 자기 형제들을 위하고 자기 고향집 뜰안을 꾸리는 심정으로 인민의 보금자리를 일떠세운 전화위복의 창조자들의 영웅적위훈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승리를 확신하는 신념, 그것을 떠나 그 어떤 명예도 공명도 바람이 없이 누가 보건말건 수십년을 하루같이 묵묵히 자기 일터와 집단에 대한 애착으로 자신의 모든것을 바쳐나간 우리 조국의 훌륭한 아들딸들의 값높은 생에 대하여 론할수 없다.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실현된 사회주의강국을 신념으로 내다보며 걸음걸음 참된 삶의 자욱을 새긴 충신들의 강의한 모습이 군상으로 숭엄히 빛난다.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꽃펴난 위대한 승리, 이를 심장으로 확신하는 신념의 강자들만이 걸을수 있는 길이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위대한 우리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오늘의 성스러운 투쟁의 길이다.

인간의 의식중 가장 고결한 사상의식인 신념,

신념으로 걷는 길이 혁명의 길이고 죽어도 버릴수 없는것이 혁명가의 신념이라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드팀없는 신조이다.

혁명가들로 하여금 혁명을 끝까지 할수 있게 하는, 혁명가로서의 값높은 삶을 빛내일수 있게 하는 혁명적신념,

조선의 혁명가들에게 있어서 생명인 혁명적신념의 원천은 무엇인가.

폭풍에도, 세월의 흐름에도 꿋꿋이 서있는 철탑은 그것을 고이고있는 주추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자기 수령의 위대성, 자기 당의 위대성을 신념으로 간직한 열혈충신만이 충성과 의리를 목숨보다 더 귀중히 여기고 당의 참다운 혁명전사로 살며 투쟁할수 있다.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우리 걸어온 10년,

가장 간고할 때, 가장 어렵고 힘들 때마다 우리 인민모두에게 언제나 의지가 되고 승리의 기발이 되여주신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였다.

자연의 재앙으로 사랑하는 혈육과 가산을 다 잃고 한지에 나앉았던 북부피해지역의 한 녀인, 그 녀인처럼 가슴이 아프고 쓰린 경우는 드물것이다.

그러나 그 시각 그 녀인의 가슴은 무엇으로 하여 터질듯 괴로왔던가.

(이 사실을 아시면 우리 원수님께서 얼마나 가슴쓰려하실가.가뜩이나 고생도 많으시고 로고도 크신 우리 어버이가 아니신가.)

몸은 비록 한지에 나앉았어도 우리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천만자식 품에 안아 행복만을 안겨주시는 어버이의 손길이 있기에 마음이 든든하다는 녀인의 진정,

그 어느 교과서에도, 그 어느 나라 력사에도 없는 한 소박한 농촌녀인의 이 진정에는 자기 수령, 자기 당의 위대성으로 온넋을 불태우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신념의 원천에 관한 심원한 해답이 담겨져있다.

탁월한 령도력과 만민을 한품에 안은 고매한 덕망으로 하여 이 땅의 천만아들딸들이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의탁하는 위대한 태양,

우리의 신념이란 우리 삶의 위대한 태양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이며 숭배이다.

넘어질세라 손잡아주고 뒤떨어질세라 품에 안아 이끌어주는 위대한 사랑의 인력,

자나깨나, 앉으나서나 자기 수령의 위대성으로 피를 끓이는 사람만이 수령의 전사, 당의 참다운 혁명전사, 그 부름앞에 떳떳할수 있으며 주체혁명위업수행에 참답게 이바지할수 있다.또 이런 열혈의 인간만이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정한 시간표대로 주체혁명위업의 새 승리를 앞당겨나가려는 불타는 각오와 의지에 넘쳐 백배로 분발분투할수 있다.

수천수만의 대중을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위대한 투쟁에로 과감히 고무추동하여야 할 일군들, 일군들은 그 누구보다도 신념의 강자여야 한다.

엄혹한 시련기를 도약기로 전환시키는, 활기찬 전진과 력동의 시대를 추동하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무기로 하여 전진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극복하지 못할 난관이란 있을수 없고 점령 못할 요새란 있을수 없다.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참된 삶의 품으로 여기고 자기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고있으며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가 자신들의 안녕을 굳게 지켜주고 더 좋은 래일로 인도할것이라고 철석같이 믿는 인민,

문제는 일군들모두가 인민의 이 하늘같은 믿음을 제일 귀중하고 값진 재부로 알고 인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한 신성하고 영광스러운 의무에 충실하기 위해 어떻게 투쟁하는가에 달려있다.

위대한 인민앞에 무한히 충실하며 최대의 노력으로써 자기의 무거운 사명과 책임을 다하는것, 바로 이것이 우리의 모든 일군들에게서 바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도이다.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제시된 성스러운 투쟁목표와 과업을 빛나게 수행해나가는데서 누구보다도 어깨에 무거운 짐을 진 사람들이 우리 일군들이다.인민들의 고귀한 믿음과 기대를 순간도 잊지 않고 이 나라 천만인민들앞에 지닌 신성하고 영광스러운 의무에 무한히 충실하는것보다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더 중대하고도 책임적인 사업은 없다.

분초를 쪼개는 긴장한 투쟁으로 인민앞에 떳떳이 내놓을 알심있는 사업실적들을 이루어내는 일군,

오늘 우리 당은 혁명의 지휘성원들모두가 이런 비상한 사업의욕으로 혼심을 다 바칠것을 요구하고있다.

당성, 혁명성, 인민성,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모든 일군들이 실지사업능력과 실적으로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평가받겠다는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장엄한 로정의 순간순간 최대의 마력으로 헌신하여야 할 책임적이며 중대한 시기이다.

오늘 우리앞에 나선 과업은 참으로 무겁고 방대하다.벅찬 전투가 벌어지고있는 지금 모든 전투장들마다에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지도일군들을 지켜보고있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투쟁의 앞채를 멘 일군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비상한 각오와 혁명적열정, 높은 책임성을 가지고 전투를 패기있고 능숙하게 조직지휘해나가야 한다.그래야 대중의 무궁무진한 힘과 창조적지혜를 무섭게 폭발시켜 그 어떤 목표도 단숨에 점령해나갈수 있다.

우리 당의 원대한 리상에 자기를 따라세우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나선 전투적과업은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제힘으로 기어이 해내겠다는 백절불굴의 투쟁정신과 완강한 기백,

이런 기질을 체질화한 일군만이 대오의 앞장에서 돌파구를 열어제낄수 있고 자기의 책무에 무한히 충실할수 있다.

우리 인민을 세상 으뜸으로 올려세우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가 밝혀진 력사적인 시정연설,

당 제8차대회가 엄숙히 선포한대로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변화를 안아오기 위한 오늘의 장엄한 투쟁은 위민헌신의 길에서 절대로 만족을 허용하지 않는다.

일군이라면 언제나 인민을 먼저 생각하고 인민들의 생활에서 걸린 문제들을 풀어주기 위하여 늘 사색하고 진심으로 노력하여야 하며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더 많이 하여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이다.

자기 뼈를 깎아서라도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뛰고 또 뛰며 애쓰는 일군,

사람들의 평범한 말속에서도 인민을 위한 새 일감을 찾고 인민들이 아파하고 해결을 요하는 문제들을 풀기 위해 애쓰며 대중과 고락을 같이해나가는 일군,

인민의 심부름군, 그앞에 부끄러움이 없도록 매일, 매 시각 자기를 돌이켜보면서 스스로 총화하고 채찍질하는 일군,

이런 일군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사상도 발걸음도 함께 하는 일군이며 이런 일군이라야 자만과 자찬, 해이를 경계하고 혼심을 다 바쳐야 하는 위민헌신의 길에서 절대로 탈선하지 않을수 있다.

인민이 바라는 일, 인민이 좋아하는 일을 성취하는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제일 큰 기쁨이다.

인민들을 세상에 부럼없이 잘살게 하는것을 우리 당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높이 내세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경애하는 그이께 진정 기쁨이 되는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더 많이!

바로 여기에 일군의 최상의 영예가 있고 최대의 행복이 있다.

인민을 살붙이처럼 사랑해주고 인민 한사람한사람을 세간난 자식을 돌보아주는 심정으로 극진히 위해주는 일군이 앞채를 메고 달리는 곳에서는 로동당만세,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리는것은 물론 이런 훌륭한 당의 혁명전사만이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국가의 정치풍토, 국풍으로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는데 진정으로 기여할수 있다.

모든 사업을 조직집행함에 있어서 평범한 근로자들의 리익을 최우선시하고 광범한 대중의 자각적열성과 창조적적극성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원칙을 견지하는것, 조선로동당에 고유한 인민적사업작풍을 배양하는데 선차적인 주목을 돌리고 사소한 반인민적행동도 나타나지 않도록 비타협적인 투쟁을 중단없이 벌리는것,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강조하신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소유하기 위하여 혁명적수양과 단련을 끊임없이 련마하는 일군이라야 일심단결을 핵으로 하는 우리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수 있으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오늘의 전 인민적인 투쟁을 힘있게 추동해나갈수 있다.

우리 사회의 위력한 발전동력인 조선로동당원,

당원이라면 누구나 당중앙의 사상과 의도를 학습을 통하여 섭취할뿐 아니라 그 관철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원들에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믿음이고 기대이다.

그렇다.당원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승리의 신심드높이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조선로동당원의 존엄과 기개를 남김없이 과시하여 가장 충실하고 완벽한 승리의 보고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드리는 전렬에 당당히 서야 한다.

당 제8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올해를 위대한 승리로 빛내이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조선로동당원의 생명인 수령에 대한 충성심을 검증받는 엄숙한 마당이다.

수백만의 당원들이 들고일어난다는것은 천만의 심장에 충성의 불, 애국의 불을 활활 지펴주어 혁명이 노도와 같이 폭풍치며 전진한다는것을 의미한다.

조선로동당원의 인격은 투쟁과 창조속에서 빛난다.혁명이라는 위대한 사업앞에 그 어떤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여도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뚫고나갈수 있다는 확고한 자신심과 락관으로 심장을 불태우는 당원만이 자기를 초불처럼 태우며 대중을 기적창조에로 용감무쌍히 불러일으킬수 있다.

당에 대한 충실성은 당원의 생명이며 핵심, 선봉의 원천이다.당에 대한 충성을 체질화한 당원들에게는 오직 하나의 신조, 당정책을 무조건 접수하고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환경속에서도 끝까지 옹호관철하는 절대성의 원칙외에 다른 길이 추호도 있을수 없다.

몸은 비록 평양과 멀리 떨어져있어도 항상 당중앙뜨락에 마음을 얹고 억척같이 당정책을 관철해나가는 당원, 비록 사람들의 눈에 잘 띄우지 않는 초소에서 일한다 해도 온 나라가 지켜본다는 자각으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일터에 순결한 량심과 의리를 바쳐가는 당원,

이런 당원이 조선로동당원특유의 고결하고 아름다운 생의 자욱을 수놓아가는 참된 인간이다.

위대한 당의 품에서 성장한 나에게 있어서 위대한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위대한 우리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하여,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일을 많이 하는것보다 더 성스러운 과제는 없다.

앉으나서나 자기자신에게 내린 이런 량심의 명령으로 자신을 부단히 채찍질하는 사람, 위대한 당에 기쁨을 드리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피타게 사색하고 아글타글 애쓰며 승리의 결승선을 향하여 줄달음치는 사람이 진정한 당원이다.

이런 충실한 당원들이 무성한 숲을 이루어 위대한 우리 당의 령도적권위가 빛나고 필승불패의 위력이 과시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피끓는 심장으로 접수하고 그 관철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천만의 철의 대오, 기적창조로 들끓는 온 나라 전구마다에서 높이 울리는 우렁찬 진군의 함성,

이는 위대한 당의 믿음에 기어이 보답하려는 충성스러운 인민의 불보다 뜨거운 심장의 화답이다.

세상 비길데 없는, 오직 위대한 조선로동당에만 고유한 이 위력한 력량을 가진 우리 나라보다 더 강대한 나라는 세상에 없다.

천만의 철의 대오가 수령과 사상도 하나, 발걸음도 하나가 되여 위대하고 아름다운 리상을 향하여 폭풍노도의 기세로 전진하는 성스러운 주체혁명위업은 필승불패이다.

글 본사기자 량  순
사진 본사기자 장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