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3일 로동신문
론설 정치사상적위력은 주체조선고유의 불가항력이다
《정치사상적위력은 우리 국가의 제일국력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정치사상적위력은 그 무엇으로써도 당해낼수 없는 주체조선의 강대한 힘이다.걸음걸음 최악의 시련이 막아서는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우리 조국이 승승장구하며 백승만을 떨쳐올수 있은 기저에는 주체조선고유의 불가항력이 놓여있다.정치사상적위력의 강화, 바로 여기에 주체조선의 영원한 존엄과 승리, 양양한 전도가 있다.
오늘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은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은
정치사상적위력은 다름아닌 일심단결의 위력이다.비록 령토가 작고 인구수는 많지 않아도 인민대중이 하나의 사상, 유일중심에 기초하여 단결된 나라가 진정한 강국이다.제국주의반동들과의 치렬한 대결속에서 력사의 생눈길을 개척해나가야 하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은 모든 승리의 결정적담보로 된다.
우리 조국은 전체 인민이
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이 있었기에 우리 공화국은 세계사회주의체계가 무너지고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동공세가 집중된 속에서도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끊임없는 발전을 이룩할수 있었으며 그 누구도 넘볼수 없는 최강의 국가방위력도 갖출수 있었다.오늘 많은 나라들이 패권주의자들의 날강도적인 강권과 전횡에 변변히 맞서지 못하고있는것은 사회전반이 하나로 굳게 단결되지 못한데 중요한 원인이 있다.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은
정신력은 인민대중이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발휘하는 사상정신적힘이다.인민대중이 견인불발의 정신력을 발휘하면 할수록 사회주의건설이 생기와 활력에 넘치고 국가의 부흥발전이 가속화된다.
우리 인민은
자기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은 전체 인민이 서로 돕고 이끌면서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는 집단주의위력이다. 집단주의는 정치사상진지를 백방으로 강화해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원천이다.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개인의 리익보다 집단의 리익을 더 귀중히 여기고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며 집단의 믿음과 사랑속에서 삶의 보람과 행복을 찾는 집단주의적생명관을 지녀야 온 사회가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굳게 결속될수 있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그 어떤 신비한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 인민의 집단주의정신에 떠받들려 전진하여왔다.적대세력들의 항시적인 위협과 야만적인 봉쇄속에서 우리 공화국이 자주적발전을 촉진시켜올수 있은것은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고 국가의 고민과 걱정을 하나라도 덜기 위해 혼심을 다 바친 우리 인민의 고결한 정신세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류례없이 혹독한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순수한 인간미와 고상한 도덕륜리를 견지하고 건전한 사회적분위기와 적극적인 협조관계가 지배하고있는것은 약육강식의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도 할수 없는것이다.서로서로 걱정해주고 위해주는 진실한 사랑과 따뜻한 정, 남을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서슴없이 바치는 미덕과 미풍, 바로 여기에 시련을 딛고 도약하는 우리 국가의 강대함이 있고 주체조선의 불패성의 원천이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장임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