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29일 로동신문

 

우리 당이 창조한 혁명적인 사업방법

선후차를 옳게 가르고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는 방법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선후차를 잘 가려 중심고리를 찾아내고 거기에 력량을 집중하여야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밀고나갈수 있습니다.》

우리 당이 창조한 혁명적사업방법중에는 선후차를 옳게 가르고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는 방법도 있다.

모든 사업에서 선후차를 가르고 중심고리를 찾아내여 거기에 힘을 집중하는것은 적은 력량으로 최상의 성과를 거두며 전반적인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게 하는 사업방법이다.

무슨 일에서나 선후차가 있고 중심고리가 있다.사업을 벌려나가는 과정에는 여러가지 과업이 련이어 제기되며 그것들은 호상 밀접한 련관속에서 수행된다.제기되는 문제가 많고 력량은 제한된 조건에서 모든것을 한꺼번에 다 풀려고 하여서는 력량만 분산시킬뿐 어느 한 고리도 제대로 풀수 없다.

제기되는 과업들가운데서 사업전반의 발전에 결정적영향을 미치며 그것을 해결하면 다른 모든 과업들이 쉽게 해결되여나가는 고리가 바로 중심고리이다.한 고리를 풀면 다른 모든 고리도 다 풀려나가는 중심고리만 정확히 찾아쥐면 아무리 어려운 과업도, 방대한 일감도 짧은 기간에 원만히 해제낄수 있다.

우리 당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여오는 전 기간 언제나 조성된 정세추이를 정확히 꿰뚫어본데 기초하여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 인민의 지향을 반영하여 중심고리를 명철하게 틀어쥐고 작전과 지휘를 현명하게 실현함으로써 모든 사업에서의 돌파구들을 련이어 열어제끼고 그 성과를 확대하여 혁명승리의 전환적국면들을 마련하여왔다.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제1차 5개년계획수행과정은 혁명적사업방법의 생활력을 뚜렷이 과시하였다.

5개년계획수행에 들어서던 당시 나라의 경제형편은 매우 어려웠다.

하지만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은 온갖 애로와 난관을 극복하면서 5개년계획수행기간에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였다.

5개년계획은 공업총생산액적으로는 2년반에, 현물지표별로는 4년동안에 전반적으로 완수되였다.5개년계획이 빛나게 수행된 결과 우리 나라는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를 가진 사회주의공업농업국가로 전변되였다.

이런 기적적성과를 달성할수 있은 중요한 요인의 하나가 바로 선후차를 잘 가르고 중심고리를 찾아내여 력량을 집중한데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5개년계획의 기본과업을 수행하는데서 인민경제의 각이한 부문이 노는 역할을 전면적으로 분석하신 기초우에서 기계제작공업과 금속공업발전에 힘을 집중하도록 하시였다.

5개년계획의 기본과업이 사회주의공업화의 기초를 축성하고 인민들의 식의주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하는것인것만큼 계획수행기간에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는 방대하고 어려운 경제과업을 수행하지 않으면 안되였다.현대적인 기계설비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보내주어야 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고 근로자들을 어렵고 힘든 일에서 해방시킬수 있었다.

5개년계획수행에 들어서던 첫 시기부터 도처에서 요구되는것이 기계설비인 조건에서 기계제작공업을 빨리 발전시키는것이야말로 5개년계획수행의 기본열쇠로 되였다.기계제작공업의 발전은 금속공업의 발전을 요구한다.

하여 우리 당은 5개년계획기간에 《철과 기계는 공업의 왕이다!》라는 전투적구호를 내세우고 기계제작공업과 금속공업을 빨리 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리도록 하였다.

기계제작공업과 금속공업을 중심고리로 정하고 거기에 력량을 집중한 결과 5개년계획기간에 우리 나라에서는 수많은 기계공장들이 건설되거나 확장되여 기계제작공업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였다.이와 함께 금속공업도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여 기계공업과 기본건설의 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우리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은 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더욱 발전풍부화되였다.준엄한 고난의 시기 CNC화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됨으로써 온 나라에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른 경이적인 사실은 중심고리를 바로 정하고 거기에 력량을 집중하는 원칙에서 사업하는것이 곧 방대하고 복잡한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는 효과적인 길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사상초유의 도전과 시련이 겹쌓이는 속에서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높은 목표들을 점령해야 하는 오늘의 현실은 선후차를 옳게 가르고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는 혁명적인 사업방법을 철저히 구현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여기에서 첫 공정은 중심고리를 정확히 찾아내는것이다.중심고리를 정확히 찾는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중심고리는 결코 누구의 주관적욕망에 따라 설정되는것이 아니다.중심고리를 정확히 찾아내자면 군중속에 들어가 당정책을 자로 하여 현실을 전면적으로 료해분석하여야 한다.

일단 중심고리를 찾아낸 다음에는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그것을 최단기간안에 와닥닥 해제껴야 한다.그래야 사업을 널어놓지 않고 섬멸전의 방법으로 하나하나 모가 나게 해제낄수 있으며 사업전반을 추켜세우기 위한 돌파구를 열수 있다.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그것을 와닥닥 해제끼자면 력량편성을 잘하고 그 지도력량을 튼튼히 꾸려야 한다.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한다고 하여 다른 사업을 줴버려서는 안된다.중심고리에 힘을 집중하여 섬멸전을 벌리면서도 다른 사업전반을 다같이 장악하여 대책을 세워나가야 한다.

허천군, 대안구역, 천내리세멘트공장을 비롯하여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내고있는 단위들을 보면 해당 당조직과 일군들이 단위발전의 중심고리를 옳바로 찾아쥐고 력량을 집중하여 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고있다.이것은 우리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의 생활력을 다시금 뚜렷이 실증하는 또 하나의 산 실례로 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서 하신 강령적인 연설에서 우리 당을 강화발전시키고 우리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데서 거대한 위력을 발휘한 전통적인 우리식 사업방법들을 철저히 구현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선후차를 옳게 가르고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는 우리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을 철저히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5개년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추동해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