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7일 《통일의 메아리》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해야 한다

 

이 시간에는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 책임부원 김정대의 반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해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당면투쟁방향에 대하여》에서 남조선당국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대결적인 자세와 상습적인 태도부터 변해야 하며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민족자주의 립장을 견지하고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하고 성실히 리행하는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하여 언급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명하신바와 같이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하고 성실히 리행하는것은 북남관계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의 하나입니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북과 남이 뜻과 힘을 합쳐 우리 민족의 운명을 우리자신의 손으로 개척해나갈것을 확약한 민족공동의 대강입니다.

남조선당국이 민족자주의 립장에 확고히 서서 북남선언들을 무겁게 대하고 성실히 리행하였더라면 아마도 북남관계가 겨레의 념원과 기대에 맞게 개선되고 급속히 발전하였을것입니다.

그러나 남조선당국의 고질적인 사대적근성과 무책임한 태도에 의해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어느 한 조항도 제대로 실행된것이 없었으며 그로하여 북남관계가 경색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는것입니다.

현실은 북남사이에 아무리 좋은 선언과 합의들을 채택하였다 하더라도 그를 대하는 관점과 립장, 태도가 바로 서있지 않다면 그것이 한갖 종이장으로만 남게 된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습니다.

북남선언들은 북과 남이 민족앞에 다진 맹약입니다.

남조선당국이 진실로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선반도의 평화를 바란다면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민족자주의 립장에서 민족의 총의가 집약된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하고 성실히 리행해나가야 할것입니다.

 

지금까지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 책임부원 김정대의 반향을 보내드렸습니다.

출처 : 《통일의 메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