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1일 조선외무성

 

최근소식

세기를 이어 빛나는 절세위인의 업적

 

겹겹이 막아나서는 모진 시련과 난관, 전대미문의 도전과 방해를 강행돌파하며 자주의 기치높이 사회주의승리를 향하여 용진해나가는 우리 공화국의 강대한 위상은 지금 세인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

우리 공화국의 이 불가항력적인 위력은 명실공히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강인담대한 혁명신념으로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필승불패성을 가장 정확하고 명철하게 론증하시여 세계사회주의운동에 거대한 기여를 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이 추악한 사회주의배신행위와 기회주의독소에 의해 자본주의복귀라는 대정치파동에 빠져들고 사회주의의 력사적《종말》과 자본주의의 《영원성》을 력설하는 궤변들이 세계를 어지럽히던 그 시기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행사회주의리론의 제한성을 극복하고 세계사회주의위업을 자주의 궤도우에 확고히 올려세울수 있는 불멸의 대강을 마련하여 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1994년 11월 1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의 리상이고 정의이며 그 승리는 필연이라는것을 과학리론적으로 론증하심으로써 세계진보적인민들에게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시고 사회주의를 비방중상하던 온갖 궤변론들의 허황성과 반동성을 여지없이 발가놓으시였다.

암흑속에서 광명을 되찾은것과도 같은 이 특기할 력사적사변을 통하여 세계사회주의력량은 풍부한 경험과 교훈을 축적하고 광범한 대중적지반을 갖춘 보다 세련된 혁명세력으로 장성강화될수 있었다.

자주성과 인민대중의 리익을 위하여 투쟁하는 사회주의는 일시적난관을 이겨내고 반드시 재생되여 종국적승리를 이룩하게 될것이라는 위대한 확언의 과학성과 정당성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수위에 높이 모신 우리 공화국의 눈부신 현실과 더불어 세상에 뚜렷이 과시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주체혁명위업은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것을 투철한 신념으로 새겨안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고 인민의 꿈과 리상을 꽃피워나가는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새 력사를 창조하시며 우리 공화국을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다져주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믿음직하게 전진시켜나가고계신다.

믿음과 헌신, 보답과 의리로 충만되여 수령과 인민이 공고한 전일체를 이룬 주체의 나라, 사회주의 내 조국에서 살며 투쟁하는 우리 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자주로 존엄높고 자력으로 부강하는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고야말 억척불변의 의지를 과시하며 지금 력사가 알지 못하고 상상할수도 없는 기적과 혁신을 련속 창조하며 사회주의건설의 한길로 줄기차게 내달리고있다.

인류의 앞길을 향도하는 과학적이며 정당한 사상리론은 반드시 위대한 현실을 낳는 법이다.

세계는 머지 않아 사회주의 내 조국의 모습에서 탁월한 수령의 령도밑에 백전백승의 혁명리론과 투쟁방략을 가지고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나라는 불필코 승리한다는 력사의 철리를 현실로 보게 될것이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