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16일 로동신문

 

올해 전투목표수행은 절대로 드틸수 없다

 

지금 온 나라는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첫해의 마지막전투로 부글부글 끓고있다.

올해는 새 전망목표를 달성하는데서 매우 중요하고도 관건적인 해이다.당의 의도대로 5개년계획의 첫해부터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성과, 실질적인 변화로써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립증하며 최종목표점령에로 확신성있게 나아가자면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올해 전투목표를 무조건 철저히, 정확히 수행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대회가 제시한 강령적과업들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여 우리 혁명을 다시한번 고조시키고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더 좋고 안정된 생활조건과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 인민은 당대회가 가리킨 진군방향을 따라 견인불발의 로력투쟁으로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자립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결정적으로 추켜세우기 위한 통이 큰 작전들이 힘있게 추진되고 대규모의 중요대상건설이 활기있게 전개되고있으며 과학, 교육, 보건을 비롯한 여러 부문 사업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 심화되고있다.

년말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다.지금의 하루하루, 일각일초는 올해 전투목표를 점령함에 있어서 매우 책임적인 시기이다.비상한 각오와 결사의 의지로 진행한 불사신의 강행돌파전을 승리적으로 결속하는가 아니면 값비싼 투쟁이 수포로 돌아가는가 하는것이 바로 오늘의 투쟁여하에 달려있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올해 전투목표수행정형을 과학적으로, 건별로 따져보고 무조건성, 철저성, 정확성을 확고히 담보할 때 5개년계획의 첫해를 승리적으로 결속할수 있다.

우리 당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을 소집하고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위한 확실한 방책들을 강구하였다.각 부문과 단위들앞에 제시된 투쟁과업은 발전지향성과 력동성, 견인성과 과학성이 보장된 실현가능한 목표이다.결심하면 못해내는 일이 없는 우리 당의 위력, 당정책의 생활력은 모든 단위, 모든 공민들의 투쟁력과 실천력에 의하여 과시되게 된다.

당대회와 당중앙의 중요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은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전이며 올해 전투목표들에는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깃들어있다.올해 전투목표들을 드팀없이 수행할 때 인민들에게 실제적인 복리가 차례지고 그들의 가슴속에 당과 사회주의제도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의 정이 더욱 차넘치게 되며 광명한 래일에 대한 확신을 백배해주게 된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발전은 각 부문, 단위들이 당과 국가앞에 지닌 의무를 어떻게 수행하는가와 밀접히 련관되여있다.사회주의사회에서 모든 경제사업은 국가계획에 의하여 진행되는것만큼 어느 한 고리만 계획수행에서 튀여나가도 나라의 경제건설전반에 부정적영향을 미치게 된다.자기 단위의 특수성을 운운하고 본위주의를 부리거나 패배주의에 빠져 다른 단위들의 인민경제계획수행에 지장을 주면 국가앞에, 인민앞에 죄를 짓는것으로 된다.

일군들은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이며 일군들의 어깨우에 당정책의 운명이 놓여있다.올해 전투의 마지막돌격전이 과감히 벌어지고있는 지금이야말로 일군들이 비상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안고 백배, 천배의 힘을 모아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실천에 옮겨야 할 때이다.오늘의 하루하루를 열흘, 백날로 압축하며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일해나가는 일군, 매일 사업정형을 엄격히 총화하며 요구성을 부단히 높여나가는 일군, 당결정관철에서 적극성과 대담성, 주동성을 발휘해나가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 창조와 혁신, 전진의 기상이 나래치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발전을 추동하는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되게 된다.해당 단위가 당정책관철의 본보기적인 단위로 되자고 하여도 일군들이 공격전의 앞장에서 사업을 박력있게 전개하여야 한다.

올해의 과업들가운데서 핵심사항은 과학기술력을 키우고 과학기술의 실제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는것이다.과학기술을 틀어쥐고 그 위력으로 올해 인민경제계획완수의 지름길을 열어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체의 기술력량, 인재력량을 총발동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생산활성화를 위한 발명과 창의고안들이 쏟아져나오게 하여야 한다.선진과학기술을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창조적으로 받아들이고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추진함으로써 전투목표수행의 확고한 전망을 열어나가야 한다.

우리에게는 향도의 억센 힘으로 오늘의 총진군을 승리에로 이끄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있고 당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인민이 있다.그리고 충성의 전투들을 통하여 짧은 기간에 시련과 난관을 비약의 도약대로 반전시킨 훌륭한 경험과 전통도 있다.수백만 당원들이 앞장에서 진격로를 열고 전체 인민의 혁명적기세가 고조될 때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란 있을수 없다.

당에 대한 충정은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뚜렷이 발현되게 된다.

전체 인민들은 당결정을 완전무결하게 집행하는것으로써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을 검증받아야 한다.올해 전투목표수행은 당에 대한 충실성을 판별하는 시금석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올해 전투목표수행에 자신들의 운명을 걸고 맡겨진 혁명과업수행에 총매진함으로써 올해를 자랑찬 승리와 성과로 떳떳이 빛내여야 할것이다.

김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