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7일 로동신문

 

정론

강산에 넘치는 인민의 그리움

 

어느덧 10년세월이 흘렀다.가장 쓰라린 슬픔의 심연에서 가장 영예로운 긍지와 존엄의 절정으로 조국과 인민이 높이도 올라선 10년세월의 진정한 이름은 무엇이던가.

승리의 년대, 기적의 세월, 건설의 대번영기…

그 모든 뜻깊은 부름우에 이 나라 인민이 심장속에 불덩이처럼 안고 살아온 고귀한 이름을 정히 새기나니 그것은 바로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이다.

그리움, 이것이야말로 흘러온 10년세월의 날과 달들에 차고넘친 이 땅의 열렬한 민심이 아니던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은 나의 심장속에, 우리 인민군군인들과 인민들의 심장속에 영원히 함께 계십니다.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장군님의 모습은 영원히 지워질수 없습니다.》

지금 우리의 마음은 삼지연시의 거리와 마을들을 찾아 끝없이 달려간다.

천고의 밀림과 신비로운 조화를 이루며 한폭의 그림처럼 어려오는 천지개벽의 절경들을 그려보느라면 혁명의 고향집이 자리잡고있는 태양의 성지인 삼지연시를 혁명전통교양의 위력한 거점으로, 문명한 산간도시의 전형으로 훌륭히 꾸리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인민과 새세대들의 마땅한 도리이고 혁명적의무이라고 하시면서 숭고한 이 투쟁을 통하여 수령께 영원히 충성하고 수령의 혁명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려는 전체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가 과시되고 주체혁명위업의 계승완성을 위한 근본담보가 더욱 확고히 마련되였다고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이 심금을 울린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가슴끓이며 백두의 칼바람속에서 불사신같이 투쟁하여온 216사단의 전투원들, 혁명의 성지에 마음을 잇고 순결한 량심과 고귀한 지성, 헌신적노력을 아낌없이 바쳐온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충성의 마음이 안아올린 삼지연시의 천지개벽이야말로 이 땅의 10년이 어떤 마음과 마음들에 받들려 이어져왔는가를 말해주는 가장 생동한 화폭, 그리움의 10년의 빛나는 기념비인것이다.

인민의 그리움, 아마도 그처럼 위대하고 숭고한 영생의 세계는 없을것이다.

우리 장군님은 인민의 그리움속에 영생하신다.

어머니당의 사랑속에 꿈같은 행복을 받아안을 때에도, 력사에 특기할 대경사, 대사변을 맞이할 때에도 인민의 마음속에 밀물쳐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며 최악의 시련을 맞받아 용진해나아갈 때에도 장군님생각,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은 백배, 천배의 힘과 용기를 안겨준다.

아무리 깊은 추억과 못잊을 사연도 세월의 흐름속에서 잊혀지고 색바래지기마련이다.하건만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간직된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은 어이하여 세월의 흐름속에 더욱 뜨겁게만 불타오르는것인가.

오늘도 《어디에 계십니까 그리운 장군님》의 노래선률로 은은히 울려퍼지는 평양역의 시계종소리에 귀를 기울일 때면 우리 장군님의 불같은 한생을 전하여주는 야전렬차의 기적소리가 들려오는것만 같다.

백두의 밀림속에서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신 우리 장군님께서 과연 무엇때문에 한평생 멀고 험한 강행군길에 계시였던가.

이제는 렬차를 타고다니며 거기에서 생활하는것이 습관이 되여 그런지 렬차에 오르면 집에 온것같이 느껴진다고 하시던 우리 장군님의 그 음성이 귀전을 울린다.

온 나라 인민에게 더 큰 행복, 더 밝은 앞날을 마련해주시려 그렇게 한평생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치신 자애로운 어버이 우리 장군님.

정녕 력사에는 위인들의 한생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전해지고있지만 우리 장군님처럼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야전렬차를 타시고 눈보라강행군길을 이어가시다 순직하신 위대한 혁명가는 없었다.

거목을 떠받든 뿌리와도 같이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눈물겨운 헌신과 로고를 떠나 인민의 웃음 만발하게 피여나는 사회주의 우리 집을 어찌 생각할수 있으랴.

단순히 흘러간 나날에 대한 못잊을 추억이나 받아안은 사랑에 대한 목메인 격정만으로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우리 인민의 그리움의 세계를 다 말할수 없다.

우리의 그리움은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념원을 받들어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려는 신념이며 의지이다.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오늘에 이르는 10년세월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의 발악은 얼마나 극도에 달하였던가.

하지만 우리는 승리하였다.최악의 시련속에서 최상의 기적과 승리를 이룩하며 위대한 수령님 열어주시고 위대한 장군님 이어오신 혁명의 길, 사회주의한길을 따라 곧바로, 힘차게 전진하여왔다.

역경을 순경으로 길들이고 무에서 유를 창조한 기적의 힘은 무엇인가.

어렵고 힘들 때마다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그려보며 힘과 용기를 가다듬군 하였다고, 이 언제는 그리움의 터전우에 그리움의 성벽으로 솟아오른 언제라고 말하는 원산군민발전소 건설자들의 이야기를 무심히 들을수 없다.주체철의 성공을 그리도 절절히 념원하신 위대한 장군님을 생각하며 백번 쓰러지면 백번 다시 일어나 기어이 성공을 안아온 주체철생산자들과 장군님을 명예지배인으로 모신 크나큰 자부와 긍지를 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앞길을 열어나가는 전초병의 영예를 훌륭히 수행하는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의 로동계급…

인민을 강하게 하는것은 정신력이며 굳건한 정신적기둥을 지닌 인민이야말로 진짜 강하고 위대한 인민이다.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야말로 우리 인민만이 안고 사는 고귀한 정신적재부이며 마음의 기둥이다.

위대한 장군님을 그려볼 때면 그이의 전사, 제자라는 신성한 자각이 심장을 울리고 그이처럼 조국을 위하여, 혁명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칠 열망이 끓어올라 고난도 시련도 지어 죽음까지도 맞받아 굴함없이 싸워나가는것이 바로 우리 인민의 영웅적진군기상이고 투쟁본때이다.

시련의 폭풍이 사납게 휘몰아친 10년세월에 언제나 인민의 마음속에 불덩이처럼 간직된 그리움, 가야 할 혁명의 길에 언제나 힘과 의지가 되여줄 우리의 그리움에는 백년, 천년의 세월이 가도 진함이 없을 영원불멸의 생명력이 있다.

잊을수 없는 올해의 광명성절 뜻깊은 기념공연무대에 울려퍼지던 노래 《친근한 이름》의 선률이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들리여오는것만 같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신 끝없는 영광과 행복에 넘쳐 우리 인민이 애창하여온 전 인민적찬가를 거듭 재청하시며 온 장내를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끓어번지게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이 가슴후덥게 어려온다.

그날의 숭엄한 화폭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았던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장속에 간직된 그리움의 세계를 눈물겹게 보았다.

이 나라 천만아들딸들의 마음을 합친것보다 더 크고 강렬한 그이의 그리움, 그 고결한 진정이 우리 장군님의 불멸의 존함을 인민의 가슴속에 깊이, 더 깊이 새겨주었고 천만의 심장을 장군님의 뜻으로 고동치게 하지 않았던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라 우리가 헤쳐온 력사의 생눈길을 경건히 더듬어본다.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과 승리로 충만된 그 10년세월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룩하신 가장 큰 기적, 제일 위대한 승리는 무엇인가.

엄혹한 시련과 난관의 10년을 장군님과 인민이 함께 사는 영광의 세월로 빛내여주신것이다.

청천벽력같은 비보에 접한 12월의 그날 이 땅 그 어디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을 모신 곳이 없어 더욱 아픈 눈물을 흘려야 했던 인민이, 눈내리는 영결의 거리에서 장군님의 령구차를 막아나서며 가시면 안된다고 뼈저린 곡성을 터치던 우리가 흘러온 10년의 날과 달들에 언제나 장군님의 태양의 미소를 뵈올수 있었고 그이의 숨결을 느낄수 있은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펼쳐주신 수령영생의 숭엄한 화폭이다.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크나큰 아픔을 안고계시면서도 어버이장군님을 애타게 그리며 찾고 부르는 인민들에게 장군님의 정과 사랑을 부어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그이께서 계시였기에 장군님은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영생의 진리를 인민은 노래나 구호가 아니라 자신의 실생활로 날에날마다 체감할수 있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에 간직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 그것은 지나간 세월에 대한 추억이기 전에 주저와 답보를 모르는 투쟁과 전진의 추동력이다.

우리 얼마나 뜨거운 격정속에 뵈왔던가.

그처럼 사무치게 그려보시던 백두산밀영고향집이 바로 지척에 있건만 위대한 장군님의 강국념원을 기어이 이룩하고 그이의 고향집뜨락에 들어서실 굳은 맹세를 다지시며 군마행군길을 이어가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영상을.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하시고 그이의 뜻과 념원을 그 누구보다 깊이 새겨안은분이시기에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시며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한길로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전진하여오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그이께서는 우리 당의 지도사상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온 나라 인민이 삶과 투쟁의 교과서로 안고 살 정신적재부도 김정일애국주의로 빛내여주시였다.찾으시는 일터와 고장마다에서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뜨겁게 되새겨주시며 기적과 위훈에로 이끌어주시였고 장군님의 념원을 또 한가지 풀어드린 날이면 그것을 이룩해낸 보람과 긍지보다도 장군님께 보여드리지 못하는 아픔과 아쉬움으로 눈굽을 적시시였다.

조국과 인민을 위한 결사의 화선길을 걸으실 때에도 마음속으로 우리 수령님과 장군님을 절절히 부르시며 힘과 용기를 가다듬으시고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 민족사적대업을 이룩하신 그해의 12월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여 위대한 수령님들과 뜨거운 심중의 대화를 나누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장속에 용암처럼 끓어넘친 위대한 그리움이여,

그 뜨거운 열도만큼 조국은 존엄과 영광의 상상봉에로 비약하였고 그 심원한 깊이만큼 혁명의 승리,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인민의 신념은 굳건해졌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싸워온 그 길에서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은 노래이기 전에 굴함없는 투쟁이여야 하고 구호이기 전에 변함없는 신념이여야 하며 맹세이기 전에 드팀없는 실천이여야 한다는것을 운명과 생활의 진리로 새겨안았다.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의 힘으로 강국의 존엄, 위대한 인민의 영광을 떨치자.이것이 바로 10년의 분수령에서 걸어갈 앞길을 바라보는 인민의 신념과 의지이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슴태우며 10년의 강행군길을 걸어왔듯이 가야 할 50년, 100년의 먼길도 언제나 장군님의 태양의 영상을 그려보며 힘차게 나아가자.

우리 혁명의 전진, 우리 인민의 리상의 실현은 오직 수령의 유훈관철에 달려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슬하에서 혁명을 배운 전사라면,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우리 국가의 공민이라면 수령님들의 유훈을 지상의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무조건 결사관철하는데서 생의 보람과 희열을 찾아야 한다.

그런 사람만이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을 말할 자격이 있다.

그런 사람만이 장군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애국주의의 체현자이며 우리 당의 참된 전사이다.

우리 장군님의 필생의 념원, 당중앙의 원대한 구상과 포부를 받드는 길에 순결한 량심과 불같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나가자.

위대한 장군님께서 태양의 환하신 미소로 주체조선의 미래를 축복하신다. 장군님과 맺은 정 피줄처럼 안고 사는 이 나라 천만인민들, 장군님에 대한 이야기를 전설처럼 들으며 그이에 대한 그리움을 유산으로 물려받으며 성장하는 사랑하는 후대들의 앞길을 밝혀주신다.

천년만년의 세월이 간대도 변치 않을 순결한 그리움,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더욱 강렬해지는 불같은 그리움을 안고 사회주의강국의 찬란한 미래를 열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앞길에 보다 큰 승리가 마중오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들이여,

당중앙을 따르는 길이 곧 장군님 따라 싸우는 길이며 오직 이 길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영생이 있고 조국의 강성부흥과 후손만대의 번영이 있다.우리 수령님과 우리 장군님 그처럼 념원하신 사회주의강국의 래일을 위하여, 세상에 부럼없을 우리의 행복과 후대들의 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자.

위대한 장군님은 태양으로 영생하시며 조국과 인민, 후대들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주신다.

승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