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6일 로동신문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늘도 우리를 고무해주신다

 

한없이 자애로운 어버이,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12월의 날과 날이 흐르고있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관건적인 첫해를 자랑찬 승리의 해로 수놓아온 크나큰 긍지로 심장이 높뛸수록, 우리의 래일은 더욱 밝고 창창하리라는 확신과 자기 힘에 대한 믿음이 더더욱 굳건해질수록 천만의 마음속에 숭엄히 어려오는 거룩한 영상,

오늘도 온 세상을 환히 밝혀주시는 우리 장군님의 태양의 미소가 모두의 가슴속에 해빛처럼 스며들고 그이께서 안겨주신 무한한 열과 정으로 인민의 숨결이 높뛰는 격정의 세월이 이 땅에 흐르고있다.

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시며 따뜻이 품에 안아 보살펴주신분, 천만의 심장에 활화산처럼 분출하는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며 조국땅 한끝에서 한끝까지 불같은 사랑과 헌신의 자욱을 수놓아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 시각도 우리들의 투쟁을 고무해주시며 승리의 한길만을 걸어가라고 힘차게 떠밀어주고계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은 나의 심장속에, 우리 인민군군인들과 인민들의 심장속에 영원히 함께 계십니다.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장군님의 모습은 영원히 지워질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 인민의 힘만큼 위대한것은 없다.

력사를 개척하고 시대를 전진시키며 무수한 물질문화적재부를 창조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그 거창함과 무궁무진한 위력으로 하여 위대하다고밖에 달리는 표현할수 없는것이 바로 인민의 힘이다.

그러나 그 힘은 결코 저절로 발휘되는것이 아니다.천만의 심장이 하나의 지향과 목적을 안고 만난을 무릅쓰고 전진해나가도록 무한한 사랑과 정을 주고 고무해주는 령도의 손길아래서만 인민은 세상을 놀래우는 사변도, 력사에 특기할 기적도 창조해나갈수 있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 따라 걸어온 우리 인민의 투쟁사가 바로 그러했다.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며 인민의 힘을 믿으시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의 터전을 마련해주신 어버이수령님처럼 야전렬차의 기적소리높이 언제나 인민을 찾고 또 찾으시며 행복의 래일에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시였고 또 얼마나 많은 길을 걸으시였던가.

강계와 락원, 성강과 라남, 남흥과 흥남, 동봉과 미곡, 랑림과 구봉령…

말그대로 이 나라의 방방곡곡이였다.인민이 사는 모든 곳에 그이의 발자취가 새겨져있고 어느 고장, 어느 일터, 어느 가정에나 그이의 손길이 어리여있다.그 어느 포전, 그 어느 기대앞에 서보아도 장군님의 뜨거운 사랑이 안겨오고 그이의 따뜻한 축복이 넘쳐흐른다.

위대한 장군님을 한결같이 그리워하고 그이를 뵙고싶어 꿈결에도 마음달리던 우리 인민이였다.그이를 한번 우러러뵙기만 하여도 천리를 단숨에 내달릴수 있는 무한한 힘이 용솟음치고 만난을 이겨낼 담력과 배짱이 생겨나며 끝없는 영광과 행복의 세계에 심취되는 천만아들딸들이였다.

한없이 뜨거운 열과 정으로 인민의 심장에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길을 지펴주신 어버이의 사랑과 믿음은 이 세상을 다 준대도 못바꿀 사랑이였고 목숨을 버린대도 잃고선 못살 믿음이였다.억대의 재부에도 비길수 없는 그 고귀한 사랑과 믿음이 바로 기적을 낳게 한 힘이였고 열백번을 쓰러졌다가도 다시 일떠서게 하는 무한한 고무로 되였던것이다.

철의 기지들에서 용을 쓰는 초고전력전기로들을 보느라면 로동계급의 심장에 대고조의 정신을 심어주시던 우리 장군님의 음성이 들려오고 희천의 언제우에 서면 자신의 천만로고는 깊이 묻어두시고 건설자들에게 크나큰 신심을 안겨주시던 장군님의 영상이 어려온다.

온 나라에 기적과 혁신의 활력을 부어주시며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를 높이 울려가신 그 길에는 조국의 북방 자강도에로의 눈보라길도, 동해지구에로의 새벽길도 또 하루밤사이에 동해지구에서 서해지구에로 일행천리하신 강행군길도 있었다.

그이의 혁명활동소식이 매일같이 전해진 격동의 나날을 돌이켜볼수록 조국과 인민을 위한 우리 장군님의 강행군길이 얼마나 줄기찬 헌신과 로고의 대장정이였는가를 누구나 눈물겹게 절감한다.

지금도 위대한 장군님을 너무도 뜻밖에 잃은 10년전 12월의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그 말씀이 가슴을 친다.

함경남도에 가셨을 때에도 일군들이 장군님의 건강이 념려되여 얼마동안이라도 휴식하실것을 간절하게 말씀올렸으나 장군님께서는 나는 아직 가야 할 곳이 많다고, 내가 가야 온 나라에 승리의 불길이 타번지고 인민들이 잘살수 있게 된다고 하시면서 오히려 일군들에게 쓰러지지 않도록 건강을 잘 돌보라고 눈물겨운 말씀을 하시고는 또다시 현지지도의 길에 오르시였다고, 이번에도 치료와 절대안정이 필요하여 의사들과 일군들이 그처럼 애원하고 만류하였지만 렬차에 오르시는 장군님의 앞길을 막을수 없었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말씀.

어버이장군님께서 오시였다고 어푸러질듯 달려가 안기며 그리도 행복에 겨워하던 인민, 자기들의 일터에 또 오시라고 너무도 무랍없는 청을 올리던 인민이였다.그러나 인민들에게 크나큰 용기를 안겨주시려, 조국땅 곳곳에 강성번영의 씨앗을 뿌리시려 이어가신 그 길이 우리 장군님께 있어서 얼마나 커다란 정신육체적과로가 겹쌓여지는 길이였는가를 과연 우리 다 알고 살아왔던가.

진정 그이께서는 이렇게 자신을 깡그리 다 바치시며 이 나라의 평범한 인민들과 병사들을 시대의 영웅으로, 열렬한 애국자, 신념의 강자들로 키우시였고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시였다.

혁명생애의 전 기간 펼치면 바다가 되고 쌓으면 하늘에 닿을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우리의 장군님, 그이는 정녕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무한한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참으로 위대한분, 절세의 위인이시다.

우리 장군님께서는 그 사랑, 그 믿음으로 오늘도 인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시며 날과 달이 흐를수록 더더욱 강렬해지는 힘과 고무를 안겨주고계신다.해빛같이 밝은 미소로 따뜻한 축복을 주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르는 혁명의 길에서 천만인민모두가 가장 보람있게, 빛나게 살며 투쟁해나가도록 끊임없이 앞길을 밝혀주시며 손잡아 이끌어주고계신다.

집집마다에 정중히 모신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초상화를 우러를 때면 장군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생각으로 매일, 매 시각 크나큰 힘과 용기를 얻는 우리 인민이다.

나라의 곳곳에서 빛을 뿌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의 모습을 뵈올 때에도 해빛같은 그 미소에서 뜨거운 축복을 받아안은 인민이다.기쁠 때에도 어려울 때에도 언제나 위대한 장군님께서 안겨주시는 고무격려속에 백배, 천배의 힘을 가다듬으며 전진하고 투쟁해나가는것이 바로 우리의 날과 달들이다.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누구나 감격을 금치 못해한다.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맞이한 2012년의 양력설날에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어느 한 인민군부대를 찾으시여 자신께서는 오늘 위대한 장군님을 잃고 눈물속에 새해를 맞는 이 부대 군인들에게 힘을 주려고 찾아왔다고 하시면서 우리는 슬픔을 힘과 용기로 바꾸어 떨쳐일어나 장군님께서 령도하여오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기어이 완성하여야 한다고, 모두 힘을 내라고 고무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평양메기공장구내에 모셔진 모자이크영상작품을 보시면서도 위대한 장군님께서 공장종업원들에게 환한 미소를 보내시며 일을 잘하라고 고무격려해주시는것만같다고, 공장종업원들이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뵈옵게 되면 메기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해줄데 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되새기면서 맡은 일을 더 잘해나갈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중중첩첩 시련의 고비들이 막아설 때마다 최악의 역경속에서 최대의 승리를 이룩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생애를 더듬어보시면서 백배, 천배의 힘과 용기를 가다듬으시고 류례없는 격난을 앞장에서 헤쳐나가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 나날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심중의 격정을 담아 장군님은 우리 마음의 영원한 지탱점이시라고 하신 그 말씀이 오늘도 인민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준다.

언제나 위대한 장군님의 숭엄한 영상을 심장에 간직하시고 장군님의 뜻과 념원대로 우리 조국과 혁명을 억세게 전진시키며 장군님께서 뿌려주신 씨앗들을 풍성한 열매로 주렁지워 이 땅우에 기어이 사회주의강국의 찬란한 래일을 안아오실 철의 신념과 의지로 심장을 불태워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이 땅이 무겁도록 안아올린 무수한 재부들과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과도 같은 사변들, 눈부신 비약과 발전은 위대한 장군님의 뜻과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를 떠나서는 생각조차 할수 없는것이다.

마식령스키장과 미림승마구락부, 과학기술전당, 문수물놀이장,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 삼지연시, 중평남새온실농장,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어찌 우리 조국을 희한하게 변모시키며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들뿐이겠는가.

우리의 후대들이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꽃대문에 들어서고 《민들레》학습장을 쓰며 《소나무》책가방을 메고 다니는 가슴젖는 현실에도, 하늘을 나는 비행기와 땅속을 달리는 지하전동차, 새형의 궤도전차와 무궤도전차를 비롯한 무수한 창조물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뜻과 념원을 훌륭히 꽃피워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눈물겨운 로고와 헌신의 이야기가 새겨져있다.

력사적인 당대회들과 당전원회의들에서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는 중대한 결정과 정책들이 제시될 때마다 온 나라에 약동의 기상이 더욱 세차게 맥박치고 우리가 바라는 모든것을 가장 훌륭하게, 가장 빨리 쟁취할수 있는 비약의 토대와 성과들이 이룩되여왔다.

진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신념, 그 의지가 그대로 인민의 신념과 의지가 되고 이 땅의 거세찬 숨결이 되였기에 우리 조국은 겹쳐드는 난관들을 물리치며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의 위대한 서사시를 력사의 페지에 자랑스럽게 아로새기고있는것 아니겠는가.

이렇듯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에는 언제나 위대한 장군님의 뜻과 념원이 있었고 그이께서 가시는 길에는 장군님의 사랑과 정이 흘러넘쳤으며 장군님의 신념과 의지가 맥맥히 굽이치고있다.

자기들의 초소와 일터에 찾아오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환하신 미소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을 뵈옵고 그이의 자애로운 손길에서 장군님의 열과 정을 새겨안으며 하늘땅을 통채로 안은것만같은 크나큰 환희와 격정, 무한한 힘과 고무를 느껴온 우리 인민이다.

그래서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를수록 위대한 장군님께로 가까이,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음을 날에날마다 심장으로 절감하며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만을 창조해올수 있은것이다.

그렇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언제나 우리곁에 계시며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천만인민에게 끝없는 힘을 주시고 고무를 주신다.

이렇듯 위대한 어버이의 축복속에 매일, 매 시각 새로운 신심과 용기로 충만되는 거창한 힘을 지닌 인민처럼 강의하고 존엄높으며 행복한 인민이 또 어데 있으랴.이런 인민이 한번 결심하고 일떠서면 두려운것이 없고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

모두다 위대한 장군님을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르는 혁명의 길,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보람차고도 영예로운 투쟁의 길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자.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꽃피워주시기 위해 끝없는 사색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과 의도를 결사관철하자.

우리 당이 펼친 혁명의 새 승리를 위한 설계도를 장엄한 현실로 전환시켜나가기 위한 투쟁에 한몸 아낌없이 바치는 기적과 위훈의 창조자가 되자.

바로 여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의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고 장군님의 밝은 미소가 이 땅에 무궁토록 빛을 뿌리게 하는 길이 있다.

한가지 일을 하고 하나의 창조물을 내놓아도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켜보신다는 생각으로, 모든 사업을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해나가자.

시련의 모진 광풍이 열백번 휘몰아쳐와도 위대한 장군님께서 안겨주신 힘과 용기로 심신을 가다듬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라 혁명의 길을 끝까지, 억세게 가고 또 가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늘도 환히 웃고계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여 승리만을 떨쳐갈 천만의 대오에 높뛰는 활력과 무궁무진한 힘을 주시며 위대한 장군님은 태양의 모습으로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