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6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장군님과 우리 인민의 혈연의 정은 영원하다

 

혁명의 대성인이시며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곁을 떠나신 때로부터 10년세월이 흘렀다.

지난 10년간은 전체 인민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붉은기를 높이 추켜들고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영광스러운 나날이였다.

날이 가고 해가 바뀔수록 어버이장군님과 맺은 정을 억만금보다 더 귀중히 여기고 순결한 도덕의리를 다해나가는 수천만 인민의 충성과 더불어 이 땅우에는 위대한 혼연일체의 력사가 련면히 흐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받들어모시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 장군님과 우리 인민들의 끊을수 없는 혈연의 정이 영원히 이어지게 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생애는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성스러운 한생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하시고 전체 인민을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켜 강의한 정신력을 지닌 혁명적인민으로 키우시였으며 열화같은 사랑으로 이 땅에 태를 묻은 모든 사람들의 운명을 보살펴주시고 온 사회를 하나의 화목한 대가정으로 만드시였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을 혁명의 령도자로, 자애로운 어버이로, 친근한 스승으로 높이 우러러모시고 그이만을 하늘처럼 믿고 일편단심 받들어왔다.대국상의 나날 조의식장들과 영결식이 진행된 수도의 100리연도에서 온 나라 남녀로소가 장군님을 목메여 부르며 몸부림치던 광경들은 위대한 장군님과 우리 인민사이에 맺어진 혈연적뉴대가 얼마나 뜨겁고 강렬한가를 보여준 산 화폭이였다.

지난 10년간은 위대한 장군님과 우리 인민이 맺은 혈연의 정의 순결성과 영원불변성이 남김없이 확증된 나날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위대한 장군님은 언제나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우리의 투쟁과 생활속에 함께 계시였다.현대적인 거리와 선경마을, 새 공장을 일떠세우면 위대한 장군님께 일찌기 보여드리지 못한 커다란 자책감으로 눈굽을 적시고 황금이삭 설레이는 농장벌을 바라보면 험한 길을 헤치시며 토지정리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던 어버이장군님의 모습이 어려와 금수산태양궁전을 우러러 삼가 경의를 드리는 우리 인민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를 지켜보시고 앞날을 축복해주신다는 신념의 기둥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가장 혹독한 시련속에서도 비관을 몰랐으며 장군님께서 가리키신 주체의 길, 사회주의길로 곧바로, 힘차게 전진해올수 있었다.기쁠 때도, 힘겨울 때도 언제나 어버이장군님을 그리워하고 장군님의 평생념원을 기어이 현실로 꽃피우기 위하여 혼심을 다 바치는 우리 인민처럼 변함없이 충직한 인민은 세상에 없다.

지난 10년간은 전체 인민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우리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순결한 지성을 다해 받들어온 력사이다.

수령과 인민의 혈연의 정은 수령이 서거한 이후에도 추호의 변심없이 깨끗한 량심과 의리로 받들어모시는데서 뚜렷이 표현된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당과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을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였다.이것은 어버이장군님과 맺은 정을 명줄처럼 간직하고 장군님께서 열어주신 주체의 한길을 따라 끝까지 가려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의 다함없는 신뢰심과 열화같은 충성심의 분출이였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우리 인민의 충성은 하늘도 감복시킬 한없이 고결하고 순결한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전체 인민의 절절한 념원을 담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영원한 태양의 성지로 가장 숭엄하고 훌륭히 꾸리도록 하시고 이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금수산태양궁전에 영생의 모습으로 높이 모시기로 하였다는 격동적인 소식에 접하자 온 나라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끝없는 격정에 넘쳐 주체의 최고성지를 세상에 유일무이한 수령영생의 대기념비로 빛내이기 위한 사업에 온갖 정성을 다 바치였다.금수산태양궁전의 하나하나의 시설물들과 한포기의 잔디, 한그루의 나무에도 그지없이 지극하고 열화같은 우리 인민의 지성이 슴배여있다.

한평생 인민이 바라는 소원은 무엇이나 다 풀어주시면서도 자신의 동상만은 절대로 세우지 못하게 하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피눈물의 12월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을 일찍 모시지 못한 죄스러움으로 가슴을 치던 인민들의 심정을 깊이 헤아리신분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였다.우리 인민은 전국각지에 어버이장군님의 동상을 정중히 건립하는 사업에 지혜와 땀과 열정을 다 바치였다.우리 인민의 고결한 충성의 세계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탄생하신 2월 16일을 민족최대의 명절인 광명성절로 성대히 경축하고있는데도 깃들어있으며 전국각지의 거리와 일터들에 정중히 모신 태양상모자이크벽화와 영생탑, 현지교시판과 현지지도사적비들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받들어모시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웅대한 구상에 따라 진행된 삼지연시건설에서 남김없이 발휘되였다.삼지연시건설은 북방의 불리한 조건과 환경속에서 방대한 공사를 진행하여야 하는 거창하고 간고한 투쟁이였다.가로놓인 난관과 장애들은 중중첩첩이였지만 태양의 성지를 훌륭히 꾸리려는 우리 인민의 충성의 마음은 더욱 강렬하게 불타올랐다.전사의 도리, 자식의 도리를 다할 일념을 안고 떨쳐나선 건설자들과 온 나라 전체 인민들의 고결한 충성심과 강인한 의지에 의하여 오늘 삼지연시는 혁명전통교양의 위력한 거점으로, 사회주의산간문화도시의 본보기로 변모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려는 인민의 순결한 충효심에 떠받들려 수령영생의 력사는 영원할것이다.

지난 10년간은 전체 인민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과 업적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장군님의 유훈관철전을 줄기차게 벌려온 력사이다.

수령의 영생은 사상과 업적의 영생이다.세월이 흐르고 환경이 변하여도 수령의 사상과 위업이 추호의 변색도, 한치의 탈선도 없이 변함없이 계승되고 수령의 구상과 념원이 빛나게 실현되여나갈 때 수령과 인민의 혈연의 정은 영원하다고 말할수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고있는 고귀한 지도적지침이며 대백과전서이다.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혁명과 건설을 진척시켜왔다. 위대한 장군님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일심단결과 우리식 사회주의의 인민적본태, 자립적경제토대와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적생활양식이 굳건히 지켜지고 나라의 자위적국방력이 비상히 강화된것이 지난 10년간의 투쟁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이다.

수령의 사상과 업적에 대한 충실성은 그것을 철저히 고수할뿐만 아니라 수령의 생전의 념원과 유훈을 현실로 전변시켜나가는데서 뚜렷이 표현된다.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이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서 우리 인민이 틀어쥐고나가는 근본원칙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주신 교시와 과업들을 전반적으로 빠짐없이 정립하고 집행한것과 못한것을 구체적으로 따져보면서 하나하나 모가 나게 수행해나가며 그 길에서 생명도 서슴없이 바쳐가는것이 우리 인민의 숭고한 정신세계이다.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거세찬 불길속에서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원산군민발전소, 홍건도간석지를 비롯한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고 주체철생산체계가 확립된것을 비롯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전에 주신 과업들이 빛나게 완수되고있다.

오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투쟁은 더욱 심화되고있다.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만들기 위한 대자연개조사업, 전국의 모든 농촌을 현대적기술과 현대문명을 겸비한 부유하고 문화적인 사회주의농촌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사업을 비롯하여 온 나라가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구상과 념원을 꽃피우기 위한 투쟁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어버이장군님께서 뿌려놓으신 만복의 씨앗들을 풍성한 열매로 주렁지우려는 우리 인민의 결사의 투쟁과 더불어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업적은 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지난 10년간은 전체 인민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신념, 혁명투지, 혁명배짱을 따라배우고 실천에 적극 구현해온 력사이다.

수령과 인민이 혼연일체를 이루었다는것은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수령의 혁명정신과 투쟁방식을 체질화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간다는것을 의미한다.이 혁명적기풍이 전 사회적인 기풍, 국풍으로 확립되고 끝없이 이어질 때 수령과 인민의 혈연의 정이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이어질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은 탁월한 사상리론가, 걸출한 령도자, 강철의 령장이시였을뿐 아니라 신념과 의지의 제일강자, 제일배짱가이시였다.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드놀지 않는 강철의 신념과 의지, 원쑤들이 칼을 빼들면 장검을 휘두르고 총을 내대면 대포를 내대는 담력,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배짱으로 온갖 시련과 난관을 정면돌파하며 력사의 기적을 창조해오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

절세의 위인을 닮은 우리 인민의 신념과 배짱, 기질은 지난 10년간 남김없이 과시되였다.사상최악의 엄혹한 도전들이 겹쳐든 나날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선군혁명실록을 되새겨보며 장군님의 숭고한 풍모에서 백배, 천배의 힘과 용기를 얻고 과감한 공격전을 벌리였다.

수령이 가리키는 길이 곧 승리와 영광의 길이라는것을 굳게 믿는 인민만이 영웅적인민으로 위용떨칠수 있다.우리 인민이 외부세력의 극대화되는 압박과 사상최악의 봉쇄속에서도 건국이래 가장 큰 산을 넘는 대승리를 안아오고 경제강국건설에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성스러운 한생이 어려있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빛내여가시는 주체의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 억척의 믿음이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신념, 혁명배짱에서 근본핵은 자주이다.시대와 력사가 전진하는데 따라 혁명의 환경과 조건은 달라질수 있지만 제힘을 믿고 자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원리는 변할수 없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전에 가르쳐주신 철리이다.백두산절세위인들의 자주정신을 체질화한 우리 인민은 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 정세완화에 기대를 거는 온갖 사상적병집들을 불사르고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으로 번영의 활로를 열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려왔으며 이 나날에 순탄한 시기에도 엄두를 내지 못할 방대한 력사적과제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였다.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최상의 경지에서 떨치는 경이적인 사변이 이룩될수 있은것도,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이 보다 강화되고 거창한 건설대전이 힘있게 전개되고있는것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우리에게는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으며 당을 따라 혁명의 천만리를 헤쳐오면서 키워오고 특히 지난 10년간 더욱 굳게 다진 무진막강한 주체적힘이 있다.우리는 자력갱생을 영원한 생명선으로, 강력한 발전동력으로 틀어쥐고 멀지 않은 앞날에 자립, 자존으로 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것이다.

모진 시련과 난관속에서 특기할 대승리와 기적들을 이룩한 지난 10년간은 위대한 장군님과 우리 인민의 혈연의 정은 절대로 가를수 없으며 수령의 위업을 기어이 완수하기 위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진군을 그 무엇도 가로막을수 없다는것을 뚜렷이 확증해주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우리 인민이 맺은 혈연의 정의 영원성은 숭고한 도덕의리에 근본바탕을 두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은 한평생을 다 바쳐 우리 인민을 자주적인민으로 키워주시고 우리 국가와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탁월한 수령, 절세의 애국자이시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은 령도자이시기 전에 혁명하는 법, 투쟁하는 법을 배워주신 위대한 스승이시였으며 운명도 미래도 전적으로 맡기고 따를 자애로운 어버이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영원히 받들어모시는것은 장군님의 전사, 제자, 아들딸이라는 부름을 최상의 영예, 긍지로 여기고 살며 투쟁하는 우리 인민들에게 있어서 마땅한 본분이고 도리이다.이 위대한 혼연일체는 천지풍파가 몰아치고 세상이 열백번 변한다고 하여도 절대로 변함이 없을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우리 인민의 혈연의 정은 장군님의 령도업적의 생명력으로 하여 영원하다.

당대뿐 아니라 조국과 인민의 100년, 200년 앞날을 내다보시며 모든 사업을 설계하시고 오늘을 위한 오늘이 아니라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는 숭고한 인생관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조국의 무궁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놓으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우리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그 존엄과 지위가 비상히 상승하는 조국의 눈부신 현실을 목격하면서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이 얼마나 거대한것인가를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은 장군님의 은덕을 대대손손 누리게 될 우리 인민과 후손들의 심장속에 절세의 애국자, 민족의 어버이로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굳건히 계승해나가시는 충성의 최고화신,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귀감이시다.

민족대국상의 나날 그 누구보다 크나큰 상실의 아픔을 안고계시면서도 하늘처럼 믿고 따르던 어버이를 잃고 몸부림치는 우리 인민을 따뜻한 정으로 안아일으켜주시고 위대한 장군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신념의 기둥을 억세게 세워주신분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모든 사색과 실천은 위대한 장군님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며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하루빨리 실현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련이어 펼치시는 원대한 구상과 설계도도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게 하기 위한것이고 총비서동지께서 이어가시는 희생적인 강행군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아끼고 위해오신 우리 인민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을 하루빨리 안겨주기 위한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가 있어 이 땅우에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사, 숭고한 혼연일체의 력사가 변함없이 줄기차게 흐르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여기에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앞당기는 지름길이 있다.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부흥번영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야 할것이다.

조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