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6일 로동신문

 

솔재령의 메아리-우리 마음은 만수대언덕으로 끝없이 달려갑니다

지난 20여년간 들꽃중대와 더불어 꽃펴난 열화같은 충성에 대한 이야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속에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이 날을 따라 강렬해지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갈 열화같은 충정과 순결한 도덕의리심이 높이 발현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그리워하는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뜨거운 마음이 끝없이 달려오는 만수대언덕,

오늘도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휘황히 밝혀주고계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을 우러러 우리 인민과 인민군군인들이 삼가 드린 향기그윽한 꽃바구니와 꽃다발, 꽃송이들에는 얼마나 하많은 사연들이 비껴있는것인가.

그중에는 지난 20여년간 변함없는 충성의 마음으로 송이송이 그리움의 꽃다발을 엮은 머나먼 솔재령초소의 녀성군인들도 있다.

만수대언덕에서부터 수백리 떨어져있는 외진 산중초소에서 녀성군인들이 해마다 보내여온 수많은 꽃다발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끝없이 경모하며 천세만세 받들어모시려는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군인들의 충효의 세계를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10만 2 150여개의 꽃다발

 

온 나라에 들꽃중대로 알려진 녀성구분대의 교양실에서 우리는 겉표지의 붉은 비로도천우에 《꽃증정기록집》이라는 글발을 수놓은 책을 마주하였다.

20여년간의 뜨거운 사연이 담겨져있는 이 기록집을 우리는 한장두장 번져나갔다.

《중대군인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잃은 슬픔을 천백배의 힘과 용기로 바꾸어 변함없는 충성을 다해갈 심정을 담은 맹세의 들꽃 500다발을 평양으로 올려보냈다.1994년》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93(2004)년 4월 1일 솔재령의 외진 산속에 위치한 우리 중대를 찾아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서거하신 때로부터 오늘까지 10년세월 심산속에 피여나는 들꽃들과 우리들이 정성다해 가꾼 꽃으로 다발을 엮어 만수대언덕에 모셔진 수령님의 동상에 올려보내고있는 우리들의 소행을 높이 평가해주시면서 중대이름을〈들꽃중대〉로 명명해주시였다.

우리는 이해에 6 000개의 꽃다발을 평양으로 올려보냈다.2004년》

《하늘이 무너지고 지구가 깨졌다면 믿을수 있어도 우리 장군님께서 서거하시였다는 소식은 믿을수 없다.

중대가 3중3대혁명붉은기단위가 되면 다시 오겠다고 사랑의 약속을 남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달리는 야전렬차에서 순직하시였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듣고 상실의 아픔을 그 무슨 말로써도 표현할수 없다.

우리 장군님 어깨우에 실린 무거운 짐을 덜어드리기 위해 기쁨의 보고만을 드릴수 있게 우리 어떻게 살아왔으며 어떤 일을 해놓았던가.

가슴에 손을 얹고 누구나 이 물음에 대답하자고 하여도 해놓은 일이 너무 적어 떳떳이 대답할수가 없다.우리는 어버이수령님께 드리던 충성의 꽃다발을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께 드리며 심장으로 맹세한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를 받드는 수령결사옹위의 꽃으로 만발하리라.2011년》

이것은 단순히 꽃다발을 증정한 자료를 써놓은 보통의 기록집이 아니였다.몸은 비록 수도와 멀리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항상 만수대언덕으로 달리는 솔재령초소 녀성군인들의 충성의 자욱자욱이였다.

지금도 중대의 녀성군인들은 수십년전의 일을 잊지 못하고있다.

주체83(1994)년 7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그리움으로 잠 못들던 변선희동무는 향기그윽한 들꽃송이로 엮은 첫 꽃다발을 들고 중대지휘관들에게 절절히 제기하였다.

《저의 마음이 담긴 이 꽃다발만이라도 평양으로 가는 차에 실어 만수대언덕에 보내게 해주십시오.우리 몸은 비록 가지 못해도 이 꽃다발만은 평양으로 꼭…》

《정말 좋은 생각이예요.우리 함께 이 솔재령의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들로 다발을 더 많이 엮어 만수대언덕에 모신 어버이수령님의 동상에 삼가 드립시다.》

중대장 리경옥, 중대정치지도원 김재온동무와 변선희동무를 비롯한 모두가 한마음한뜻이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높이 모신 만수대언덕으로 향기로운 들꽃다발을 보내는 일은 이렇게 시작되였다.

산에 들에 철따라 피는 꽃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어버이수령님을 못견디게 그리워하는 솔재령초소 녀성군인들의 절절한 심정을 만족시켜줄수 없었다.

하여 병영주변에는 점차 꽃밭이 하나둘 생겨났다.가장 아름다운 꽃들을 활짝 피워 절세위인께 드리고싶다며 출장길에서 진귀한 꽃씨를 안고오는 지휘관도 있었고 고향에 보내는 편지에 꽃씨와 꽃뿌리를 부탁한 군인들도 있었다.도로옆에도 꽃밭은 나날이 늘어났고 편제에 없는 꽃관리책임자까지 생겨났다.너도나도 군무의 짬시간마다 꽃을 가꾸었다.

봄, 여름, 가을만이 아니라 겨울에도 향기그윽한 꽃다발을 드리자고 화초온실을 건설했고 점차 온실의 능력을 세배로 확장했다.

이름없는 산중초소에서 효녀의 도리를 다해나가는 솔재령초소 녀성군인들의 소행을 보고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들을 높이 평가해주시였으며 그들이 수도에 올라와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어버이수령님을 뵈옵고 수령님의 동상에 직접 꽃다발을 드리도록 하시는 은정깊은 배려를 돌려주시였다.그리고 주체93(2004)년 4월 1일에는 중대를 찾으시여 대를 두고 길이 전할 크나큰 사랑을 베풀어주시였다.

그후 중대는 병영개건을 진행했고 온실과 발전소도 건설했다.중대가 정든 고향집임을 형상한 축소모형자랑터도 생겨났다.올해에는 종합축사와 토끼사도 번듯하게 일떠세웠다.

우리가 하루빨리 총폭탄용사로 되여야 만수대언덕에 드린 꽃들이 수령영생축원의 아름다운 꽃으로 그윽한 향기를 뿜게 된다고 하면서 훈련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는 과정에 중대는 명사수, 명포수중대로 자라났다.

그 자랑, 그 기쁨을 매일이다싶이 그리움의 꽃다발, 충성의 꽃송이에 담으며 중대의 모든 군인들이 성장했다.

현재 중대의 꽃관리책임자인 리금향동무의 꽃가꾸기일지에는 이런 내용이 적혀있다.

《계기에 맞추어 꽃을 빨리 피우려면 더운물을 자주 갈아주어야 한다.이틀에 한번씩 물을 대주면서 최적온도를 보장해야 아름다운 꽃을 피울수 있다.꽃가지를 잠근 물에 붉은 색감을 풀어놓으면 꽃색이 더 진해지게 된다.꽃바구니를 엮을 꽃은 가지를 길게 꺾어 피워야 한다.》

꽃다발을 매번 더 아름답게 엮기 위해 매일 혹은 이틀에 한번은 산판을 수십리씩 오가는 이들이다.

한혜정동무가 중대생활을 반영하여 쓴 장편서사시에도, 홍영경동무의 소묘작품집에도, 김류경, 문명주동무를 비롯한 중대녀성군인들이 펼치는 그리움의 시간에도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를 끝없이 흠모하며 솔재령의 참나리꽃처럼 억세게 살려는 맹세가 력력히 어려있다.

언제인가 벼랑에만 피는 꽃을 꺾다가 굴러떨어져 팔굽을 다친 한 녀병사가 있었다.그때 녀병사는 팔굽의 상처보다도 꽃이 상한것이 더 가슴아파 울었다.그때 지휘관은 이렇게 말했었다.《그 마음이 꽃이예요.그 마음으로 더 아름다운 꽃다발을 엮자요.》

이렇듯 순결한 마음을 지닌 솔재령의 녀성군인들은 지난 20여년간 10만 2 150여개의 꽃다발을 만수대언덕으로 보내였다.

수도에서 멀리 떨어진 산중초소에서 엮어 만수대언덕에 드린 10만 2 150여개의 꽃다발, 정녕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천년만년 높이 모시려는 들꽃중대 군관, 병사들의 열화같은 충성의 결정체였다.

 

들꽃중대의 영원한 병사로

 

인생길에 상봉이 있으면 리별이 있듯이 군사복무에도 입대가 있으면 제대가 있기마련이다.들꽃중대 군인들에게도 그런 시각이 오군 하였다.

《동무들, 우리 마음까지 합쳐 중대를 더 훌륭히 꾸리고 들꽃중대의 영예를 계속 빛내여주십시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를 모시는 그날 꼭 기쁨을 드려주십시오.》

《중대장동지, 우리들은 언제나 들꽃중대의 병사답게 복무의 나날을 충성과 위훈으로 빛내이겠습니다.믿어주십시오.》

만수대언덕으로 보내는 충성의 꽃다발을 엮기 위해 꽃밭을 알뜰살뜰 가꾸던 전우들이 제대배낭을 메고 고향으로 떠나갈 때면 헤여지기 아쉬워 한동안 서로 잡은 손을 놓을줄 몰랐다.

떠나가는 제대군관, 병사들과 초소의 군인들은 약속이나 한것처럼 가장 사랑하는 시를 함께 읊군 했다.

못잊을 7월과 12월의 그날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그리며 엮은 꽃송이들

오늘은 최고사령관동지 모실 날 그리며 피는 꽃송이들이기에

누리기보다 지킬줄 안다 병사식봄향기를 더 즐기며

아 나는 솔재령의 병사

사랑하노라 나의 총대를

자랑하노라 나의 중대를

지켜가노라 나의 조국을!

 

이것은 솔재령을 영원히 잊지 않으려는 그들의 심장의 고백이였다.언제나 만수대언덕으로 마음달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참된 딸로 살려는 드팀없는 신념이고 의지였다.

영원히 들꽃중대의 한식솔로 살려는 제대군관, 병사들의 마음은 그 누구라 할것없이 한결같았다.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에 그리움과 충성으로 엮은 꽃다발을 드리는 사업의 발기자의 한사람인 변선희동무의 딸이 대를 이어 어머니가 섰던 솔재령초소에 섰다.

들꽃중대로 떠나가는 딸에게 어머니는 소중히 간수했던 신문 한장을 펼쳐보이며 당부했다고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중대를 시찰하신 혁명활동보도가 실린 이 신문을 난 늘 마음속에 간직하고 살아왔다.중대에 있을 때에도, 제대되여 집에 온 후에도 늘 위대한 장군님을 모시고 기쁨을 드리는 꿈을 꾸군 했단다.솔재령초소에서 들꽃중대의 충성의 바통을 네가 변함없이 이어가길 바란다.》

그의 딸 박수림동무는 초소에 배치된 다음 구대원들과 함께 꽃다발을 엮으면서 어머니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그리며 군사복무를 더 연기한 사실에 대하여 알게 되였다.

변선희동무만이 아니였다.이전 정치지도원들이였던 김재온, 김은송동무도 제대를 여러해 미루어가며 한가지라도 더 좋은 일을 찾아하려고 애썼다.

김은송동무가 제대를 미루어가며 중대의 구대원들과 함께 정성들여 제작한 의자에도 그의 깨끗한 충성심이 비껴있다.

이들은 쌓인 눈이 가슴노리를 치는 솔재령의 정점에까지 수십차례 오르내리며 다릅나무, 가래나무, 적목, 피나무를 골라 다듬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중대에 모시게 되면 잠시라도 피로를 푸실수 있게 하려는 충성의 마음을 안고 정성껏 의자를 만들었다.

중대의 전세대들이 어떻게 삶의 순간순간을 충성으로 이어오기 위해 불같이 노력했는가를 느낄수록 새세대 병사들도 꽃증정사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가하면서 늘 스스로 자기의 새 일감들을 찾군 했다.

새세대 병사들이 군사복무의 순간순간을 충성으로 변함없이 이어가도록 하기 위해 제대군관, 제대병사들이 바쳐가는 지성 또한 끝이 없다.

김재온, 리경옥, 송영옥, 안혜심, 김광숙, 리향심, 오대순, 오혜심동무를 비롯한 제대군관, 병사들은 주체101(2012)년부터 해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중대를 현지지도하신 기념일을 맞으며 각종 꽃씨와 남새종자, 여러가지 도색감과 건설자재, 생활용품들을 마련하여 중대군인들을 고무하군 하였다.그속에는 수만개의 꽃다발포장재도 있었다.

만수대언덕으로 끝없이 달리는 마음은 군복을 입었을 때에도, 군복을 벗은 후에도 변함이 없었다.지금까지 이들은《들꽃중대 제대군인일동》이라는 명의로 충성의 꽃바구니와 꽃다발 그리고 수많은 관리도구를 준비하여가지고 한해에도 여러 차례 만수대언덕으로 오르군 하였다.

평안북도에서 사는 들꽃중대의 한 제대군인은 렬차로 충성의 마음이 어린 꽃바구니를 보내여왔다.

만수대대기념비주변관리사업에 필요한 잔디씨와 잔디영양제, 7종에 수천점의 관리도구를 마련하여보낸 안혜심동무를 비롯한 들꽃중대의 제대군관, 병사들의 가슴속에서는 언제나 이런 목소리가 울려나온다.

《우리는 지금도 들꽃중대의 한식솔입니다.솔재령을 떠난지 오래되였어도 만수대언덕으로 달리는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습니다.》

영원히 들꽃중대의 한식솔로 살려는 뜨거운 지향이 어찌 이들에게만 간직되여있다고 하랴.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일군들과 종업원들도 수십년전부터 들꽃중대의 녀성군인들과 친혈육의 정을 맺고있다.

지난 20여년간 이들은 110여차에 걸쳐 수많은 원호물자를 들꽃중대에 보내주었다.김히철, 리명재동무를 비롯한 어제날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머리에도 이제는 흰서리가 내리였다.허나 조성연동무를 비롯한 새세대 일군들과 종업원들에 의해 들꽃중대와의 혈연의 정은 오늘도 계속 이어지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들꽃중대를 현지지도하신 그날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일군들이 솔재령중대를 딸네 집처럼 여기고 한번도 이 령을 빈손으로 넘어다니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 성의가 지극하다고, 원군사업은 자식을 생각하는 부모의 심정으로 성의껏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못내 만족해하시였다.

들꽃중대와 인연을 맺은 사람들가운데는 법동군의 박철금, 유춘희부부도 있다.나라가 어려움을 겪던 고난의 시기에도 들꽃중대 군인들을 극진히 위해주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원군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이들의 정신세계는 또 얼마나 고결한것인가.

영원히 들꽃중대의 한식솔로 살려는 불같은 지향, 이것은 정녕 위대한 수령님들과 맺은 정을 피줄처럼 간직하고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성심과 숭고한 도덕의리로 위대한 수령님들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려는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고결한 정신세계의 발현이다.


* *


지난 20여년간 들꽃중대와 더불어 꽃펴난 열화같은 충성에 대한 이야기는 이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우리 마음은 만수대언덕으로 끝없이 달려갑니다!

이 메아리는 결코 솔재령에서만 울려나오는것이 아니다.

들꽃중대에서 복무하는 군인들의 고향마을들에서, 수많은 제대군인들의 정든 집과 일터들에서 그리고 그들과 충효의 세계를 같이하고있는 온 나라 각지에서 끝없이 울려나오고있다.

비록 몸은 수도와 멀리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언제나 만수대언덕으로 달리는 사람들,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충성의 꽃다발을 드리며 마음속진정을 아뢰이는 모든 사람들의 가슴속에서 이 절절한 메아리는 영원히 울려퍼진다.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군인들은 앞으로도 이 충성의 메아리를 더 높이 울리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전에 더 용기백배하여 떨쳐나설것이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총진군길에서 모든 승리와 영광을 맞이할것이다.

본사기자 백성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