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8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 인민과 함께 계신다

중앙추모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의 추모사

 

민족의 어버이이시며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서거하신 때로부터 10년이 되였습니다.

민족최대의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한평생을 다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으며 다함없는 그리움과 열화같은 충성의 마음을 담아 위대한 장군님께 삼가 최대의 경의를 드리고있습니다.

남녘겨레들과 해외동포들, 세계 진보적인민들도 우리 민족이 낳은 절세의 위인이시며 인류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장군님을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하며 장군님의 영생을 기원하고있습니다.

동지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비범한 생의 첫 자욱을 찍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높은 뜻을 받드시여 이 땅우에 강대하고 번영하는 인민의 나라를 건설하는것을 필생의 위업으로 내세우시고 그 실현을 위한 간고하고도 영광스러운 투쟁에 한생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시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는 력사의 준엄한 초행길을 헤치시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사회주의조선을 존엄높은 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신 걸출한 수령, 절세의 애국자의 빛나는 한생이였습니다.

지난 10년간 사상최악의 도전과 시련속에서 부국강병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해오는 나날에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과 민족앞에 쌓아올리신 혁명업적이 얼마나 거대하고 귀중한것인가를 사무치게 절감하였으며 어버이장군님을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 위대한 인민의 긍지와 존엄을 더욱 깊이 간직하였습니다.

시간은 모든것을 변화시키고 많은것을 망각속에 묻어버린다고 하지만 인민이 심장으로 받들어모시는 위인의 거룩한 넋과 고귀한 생의 자욱은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결코 변할수도 지워질수도 없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조국과 민족, 시대와 인류를 위해 바쳐오신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이룩하신 거대한 혁명업적으로 하여 오늘도 래일도 인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시는 인민의 영원한 태양이십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세워주시고 빛내여주신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굳건히 수호하신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력사적공적입니다.

준엄하고 격동적이였던 20세기에 주체의 기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추켜든 우리 조국은 자주력량과 지배주의세력, 사회주의와 제국주의간의 가장 첨예한 대결장으로 되여왔습니다.

자주의 억센 신념과 철의 담력을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우리 혁명의 최고리익, 우리 인민의 권리수호를 생명으로 내세우시고 우리 국가를 예속시키려는 어떤 형태의 시도나 행위도 단호히 배격하시였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주체의 리념, 사회주의원칙을 고수하는것이 바로 우리 조국을 수호하는 투쟁이고 우리 인민을 지키는 성전입니다.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 이것은 우리가 갈길은 우리가 알고 우리 문제는 우리 결심에 따라 해결한다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신념의 표대였으며 장군님께서 억세게 틀어쥐신 사회주의조국수호의 기치였습니다.

렬강들의 온갖 전횡과 간섭, 침략책동을 짓부시고 주권국가의 권익과 사회주의의 존엄을 수호한 우리 공화국의 빛나는 승리의 행로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존함과 함께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존함이 력력히 새겨져있습니다.

우리 공화국을 감히 건드리는자들은 상대가 누구이든 절대로 용서치 않는다는 위대한 장군님의 투철한 신념과 의지는 사회주의조선의 반제혁명투쟁사에 아로새겨진 특대사변들을 통하여 뚜렷이 과시되였습니다.

20세기 90년대 사회주의수호전에서의 력사적승리는 천재적인 전략가이시고 자주정치의 거장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은 인류정치사의 기적이였습니다.

세계사회주의진영의 붕괴를 기화로 우리 공화국을 기어이 압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광증이 한계를 넘어서고 민족사상 류례없는 격난이 막아섰던 최악의 시기 사회주의조선이 살아남을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은 세상에 없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는 력사발전의 법칙임을 힘있게 론증하시고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을 창조하시여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위력을 백방으로 발양시키시였으며 조국수호전의 진두에 서시여 령활한 지략과 담대한 결단, 초강도강행군으로 반미대결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시였습니다.

지구상에 이름난 정치가, 군사가들이 많았지만 령토와 인구수, 경제군사력에서 대비조차 할수 없는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단독으로 맞서 미증유의 압력과 봉쇄를 격파하며 조국과 민족, 사회주의를 구원한 세기의 위인, 전설적영웅은 오직 위대한 김정일동지 한분뿐이십니다.

우리 공화국의 생존권과 발전권을 말살하려는 제국주의렬강들의 사상최대의 압살공세는 전세계를 놀래웠으나 우리 인민은 추호의 동요도 몰랐으며 승리를 굳게 믿고 조국건설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자주적인민의 승리, 사회주의의 승리는 력사의 필연입니다.

그러나 그 승리는 결코 저절로 오지 않으며 탁월한 수령을 모신 인민만이 이룰수 있는 영광입니다.

장장 반세기이상이나 전대미문의 정치군사적압력과 경제제재가 지속된 이 행성의 유일무이한 나라에서 백승의 전승사를 창조하시며 주체의 사회주의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영예롭게 지켜내신 위대한 장군님의 절세의 위인상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민족의 영웅, 사회주의승리의 상징으로 휘황히 빛나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부강조국건설에서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시여 우리 조국을 존엄높은 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시였습니다.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된 정치사상강국으로 건설하신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력사적공적입니다.

설한풍이 휩쓰는 백두광야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조선의 태양으로 받들어모신 항일빨찌산들과 인생의 첫 인연을 맺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찍부터 전체 인민이 수령님 한분만을 높이 받드는 강대한 나라를 구상하시였습니다.

20대초엽에 벌써 혁명적수령관을 확립하시여 하나의 중심에 기초한 통일단결의 리론적초석을 마련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유일사상체계,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것을 혁명과 건설의 근본원칙으로, 혁명적당건설의 기본로선으로 확고히 틀어쥐시고 당안에 서식하던 종파주의, 교조주의, 수정주의와 온갖 분파행위를 끝장내는 력사적대업실현에 특출한 공적을 새기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하나의 사상의지로 통일단결된 불패의 당을 건설하고 일심단결의 새시대를 개척한 전환점으로 되였습니다.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력사적행로에서 우리 당과 국가, 무력건설전반이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하는 유일궤도에 확고히 들어서게 되였으며 전체 인민의 사상적일색화가 이룩되는 위대한 현실이 펼쳐지게 되였습니다.

온 사회가 하나의 목적, 하나의 의지, 하나의 발걸음으로 투쟁해나가는 일심단결의 나라는 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처음으로 력사에 출현하고 그 훌륭한 모습과 무궁무진한 힘을 높이 떨쳤습니다.

믿음과 사랑으로 새 사회를 건설하자,

위대한 장군님의 이 정치신조는 장군님과 우리 인민을 영원히 가를수 없는 혈연의 정으로 이어지게 한 피줄기와도 같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을 옹호하고 받드는것을 가장 정의로운 위업으로, 인민이 바라는것을 혁명의 요구로, 인민이 좋아하는것을 최대의 락으로 여기시며 인민을 위함이라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오실 열망으로 심장을 불태우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은 가장 평범한 사람들, 근로하는 인민들을 하늘로 떠받들고 그들의 삶을 꽃피우기 위한 투쟁강령이였으며 당과 국가사업에 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우리 당과 국가를 진정한 어머니당, 인민의 참된 복무자로 건설하기 위한 투쟁이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은 격변하는 시대의 한복판에서 천만대적을 쥐락펴락하시며 력사의 흐름을 억세게 주도해오신 강철의 령장이시였지만 고생하는 인민의 아픔을 두고서는 마음속괴로움과 남모르는 눈물도 많으신 뜨거운 인간이시였으며 우리 청년들과 어린이들을 제일로 사랑하신 한없이 자애로운 어버이이시였습니다.

한평생 오로지 인민밖에 모르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기에 우리 인민은 일편단심 장군님 한분밖에 몰랐으며 장군님과 함께라면 고난도 시련도 영광으로 여기고 장군님의 구상이라면 물과 불속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어 기적을 창조하였습니다.

억만금의 재부와 그 어떤 힘으로도 결코 얻을수 없고 당해낼수 없는것이 민심이고 단결입니다.

천만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한몸에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조국은 그토록 엄혹한 도전과 시련속에서도 가장 공고한 정치적안정을 이룩하고 언제나 승리하며 마음먹은대로 실천해나가는 세계의 유일무이한 나라, 불패의 정치사상강국으로 위용떨칠수 있었습니다.

사대와 교조의식이 화석화되고 각양각색의 파쟁이 끊길줄 모르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주체의 넋으로 강대하고 사랑과 정으로 불패하는 일심단결의 새 력사를 창조하신 위대한 장군님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강국의 불가항력을 안겨주신 민족의 어버이, 희세의 위인으로 영생하실것입니다.

우리 국가의 자립적발전잠재력을 튼튼히 다져놓으신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력사적공적입니다.

건국의 초행길과 전후의 빈터우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드신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과 대용단을 한평생 심장깊이 안고계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위적국방력과 자립경제의 강력한 토대를 다지는데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습니다.

한세기에 두차례의 준엄한 전쟁을 겪었고 조국건설의 전기간 끈질긴 전쟁위협과 극악한 제재를 받아온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자위적국방건설과 자립경제건설은 사느냐, 죽느냐를 판가름하는 운명적인 문제, 국사중의 제일중대사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국가방위의 주체로, 혁명의 주력군으로 준비시키는데 선차적힘을 넣으시면서 경제와 국방병진로선을 틀어쥐시고 국방공업의 자립성과 현대성을 일층 강화하며 경제토대를 구축하는 사업을 병행시켜나가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하신 우리 국가의 자립적발전잠재력은 지구의 동방에 죽을지언정 굴종과 예속을 원치 않는 위대한 인민이 있으며 자주적인민의 모든 권리는 신성불가침이라는것을 강력한 힘의 실체로 엄숙히 선언하였습니다.

우리 나라와 같이 크지 않은 나라가 장기간에 걸쳐 생존을 위협하는 극악한 환경속에서 자력으로 자기를 보위하고 자체의 밑천을 튼튼히 다져나간다는것은 보통의 상식으로는 엄두조차 낼수 없는 기적입니다.

이 시각 우리 인민은 조국을 위한 뿌리가 되자는 인생지론을 내세우시고 위험천만한 최전선길과 험한 벼랑길, 파도세찬 배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던 어버이장군님의 천만고생을 가슴뜨겁게 되새기고있으며 주체철, 주체비료가 쏟아져나올 그날을 위해 하루밤에도 천여리길을 달리시던 장군님의 눈비에 젖고 땀에 절은 야전복자락을 눈물겹게 안아보고있습니다.

자기 힘이 없고 제 밑천이 없으면 짓밟히든가 죽어야 하는것이 현 세계의 생존법칙입니다.

제국주의자들의 강권과 전횡으로 하루아침에 국권을 잃고 국제방랑아로 전락된 사람들이 수천만을 헤아리는 이 세계에서 우리 인민이 대대손손 평화롭고 떳떳하고 행복하게 살수 있는 만년토대를 다져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만고의 업적은 자력번영하는 주체조국과 더불어 인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시고 분렬의 비극을 끝장내기 위한 중대결단들을 련이어 내리시여 민족의 통일열기를 끊임없이 고조시키시였으며 조국통일3대헌장의 기치높이 온갖 반통일세력의 도전과 방해책동을 짓부시고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으로 전진하는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펼쳐주시였습니다.

세계정치의 원로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전술을 제시하시고 반제자주와 사회주의, 세계의 평화와 인민들사이의 친선단결을 위한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을 비상히 높이시고 인류자주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혁명령도의 첫시기부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주체의 붉은기를 높이 드시고 혁명의 진두에서 불같이 달려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결한 한생은 이 세상 누구도 따를수 없는 불요불굴의 의지와 형언할수 없는 천신만고로 엮어진 나날이였습니다.

조국과 민족, 인류를 위한 성업에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명절의 휴식도, 단란한 생활도 평생토록 미루신채 과로에 과로를 겹쌓으시며 한생을 불같이 태우시다가 12월의 눈보라속을 달리는 야전렬차에서 위대한 심장의 박동을 멈추시였습니다.

세월은 흐르고 강산은 변해도 우리의 마음속에 더욱 뜨겁게만 새겨지는 어버이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는 인류력사상 가장 위대한 수령, 위대한 인간의 불멸의 전기이며 정의와 진리, 애국에 살려는 모든 사람들이 한생토록 높이 받들고 걸음걸음 따라야 할 삶과 투쟁의 귀중한 교과서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대를 이어 끝까지 가야 할 혁명의 먼길을 위하여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절대적인 신뢰를 받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주체혁명의 향도자로 내세우시고 김정은동지께 사회주의조국과 우리 인민의 장래운명을 맡기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은 력사의 한순간과도 같은 지난 10년간 일촉즉발의 전쟁위험과 전면봉쇄의 극난속에서 국가의 전략적지위와 국력을 근본적으로 변혁시키고 창조와 건설의 번영기를 펼치며 민족사에 길이 빛날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열어놓았습니다.

민족대국상의 나날 위대한 장군님과 영결하며 피눈물을 흘린 우리 인민이였으나 지난 10년간 장군님께서 우리곁에 계시지 않는다고 생각해본적은 없었습니다.

우리 조국의 방방곡곡 일터와 가정들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은 언제나 빛나고있으며 승리와 행복에로 이끌어주시는 장군님의 고귀한 가르치심은 이 땅 어디서나 끊임없이 울리고있습니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발자취가 새겨지는 모든 곳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을 뵈웠고 김정은동지께서 일떠세우시는 경이적인 창조물들마다에서 장군님의 소원이 풀리는 격동적인 현실을 체험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며 장군님께서 념원하신 사회주의강국은 반드시 건설된다는것이 지난 10년간의 투쟁을 통하여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혁명신념입니다.

동지들!

우리 민족, 우리 국가는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이며 우리모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후손,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들입니다.

우리는 세월이 아무리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뀌여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의 모습을 언제나 심장속에 간직하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위업에 끝까지 충실해야 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전당과 온 사회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며 김정은동지의 구상과 의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합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유산이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 조선로동당의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장군님의 한생이 어려있는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 주체혁명위업은 반드시 완성될것입니다.

모두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모시고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의 빛나는 새 승리를 향하여, 주체혁명의 줄기찬 전진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