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31일 로동신문

 

가야 할 앞길을 내다보는 인민의 신심 드높다

 

2021년의 마지막하루가 흐른다.

흘러온 날들의 잊지 못할 추억과 다가올 새해에 대한 희망이 함께 어울려 류다른 정서를 자아내는 12월 31일,

송년의 언덕에 선 우리의 가슴이 이처럼 부풀어오르고 신년을 앞둔 우리의 마음이 이렇듯 뜨겁게 달아오르는것은 무엇때문인가.

우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령도의 빛나는 자욱을 따라 취재길을 달려온 2021년의 날과 달들을 다시금 뜨겁게 더듬어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며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올해의 첫 취재길에서 우리의 심금을 울린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친필서한을 받아안은 인민들이 터치는 크나큰 감격의 목소리였다.이 땅의 천만자식들에 대한 위대한 어버이의 극진한 사랑과 정이 마디마디에 맥박쳐흐르는 금언이라고 격정을 터친 신천군의 녀성농장원이며 이 세상 그 어디에 령도자가 인민에게 새해의 인사를 먼저 보내는 사실이 있는가고 눈시울을 적시던 국가과학원의 연구사…

지금도 수도의 살림집건설장들에서 만났던 평범하고 소박한 사람들을 잊을수 없다.

새로운 평양속도, 건설신화창조의 앞장에서 내달린 군인건설자들과 전투원들에 대한 리발봉사를 솔선 맡아나서고 철야전이 벌어지는 현장마다에서 노래도 불러주고 친혈육의 정을 기울인 수도의 녀맹원들, 일터들에서 하루일을 끝마친 저녁이면 가족들이 기다리는 집으로가 아니라 불꽃튀는 건설장으로 달려가 청춘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친 야간지원청년돌격대원들,

우리는 취재과정에 돌격대의 명단에 올라있는 인원수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건설에 참가한다는 놀라운 사실에 접하게 되였다.

깊은 밤 건설장에서 만난 청년이 바로 그들중의 한사람이였다.그는 밤늦도록 건설장에서 일하고도 왜서 이름도 남기지 않는가고 묻자 흔연히 웃으며 대답했다.

《온 나라 인민의 마음이 달려오는 이곳에 굳이 저의 이름을 남길 필요가 있겠습니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구상하시는 인민의 리상거리건설에 무엇인가 바치고싶은 마음뿐입니다.》

인민의 리상거리를 일떠세우는 힘의 원천이 무엇인가를 그의 이야기가 다 말해주고있었다.

신심과 랑만에 넘쳐 혁신을 창조해가는 일터들에 가보아도, 과학탐구의 기상 나래치는 연구단위들에 가보아도, 다수확을 마련해가는 농업근로자들을 만나보아도 울려나온 목소리는 하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민헌신의 자욱을 걸음걸음 따르려는 충성의 한마음이였다.

이 땅의 남녀로소 누구나의 마음속에 간직된 어버이의 사랑과 정의 세계는 얼마나 뜨거운것인가.

우리는 문명의 별천지 양덕온천문화휴양지에서 꿈만같은 나날을 보내는 제7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의 행복에 겨운 모습을 담기 위해 전쟁로병동지들과 어울려도 보았고 천지개벽한 삼지연시에서의 새집들이소식을 전하기 위해 백두대지에도 가보았으며 맛있는 젖제품을 앞에 놓고 웃음짓는 어린이들의 모습도 보고싶어 지방의 유치원들도 돌아보았다.

언제인가 하루사업의 첫 일과로 차에 젖제품을 싣고 시안의 탁아소, 유치원을 매일같이 찾아가군 한다는 지방의 한 당일군을 만난적이 있다.누구보다 바쁜 일군이 어떻게 탁아소, 유치원아이들까지 관심하게 되였는가고 묻는 우리에게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모든 일군들이 어린이들의 친부모가 된 심정에서 탁아소, 유치원어린이들을 잘 먹이는데 각별한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을 전해들으며 자신의 충실성을 어떻게 검증받아야 하는가를 자각했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받들어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하루하루를 수놓아가는 이런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나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지 않았던가.

취재수첩을 한장한장 번져갈수록 우리의 생각은 깊어진다.승리에 대한 신심은 어디서 오는것이며 미래에 대한 확신은 어떻게 생기는것인가.

믿음이고 그리움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 믿고 사는 인민의 마음, 그이를 자나깨나 그리며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따를 일편단심으로 가슴 불태우는 인민의 충성심을 우리는 취재길마다에서 뜨겁게 느낄수 있었다.

꿈결에도 그리웁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만나뵈온 사람들의 심정은 더욱더 류달랐다.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부문에 탄원진출하여 인생의 새 출발을 한 청년들가운데는 무산광산련합기업소 로천분광산 로동자 오충현동무도 있다.

어제날 자책의 쓰라린 눈물을 닦아야 했던 이 손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잡아주시였다고, 그이의 따스한 체취가 슴배인 이 손으로 더 많은 일을 하겠다고 격정을 터치던 청년.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창건일을 맞으며 당중앙위원회뜨락에 펼쳐졌던 감동깊은 화폭,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한가정의 어버이로 모시고 육친의 정을 나누며 찍은 사랑의 가족사진의 주인공들…

그들은 이렇게 자기 심정을 토로하였다.

《늘 우리곁에서 힘과 용기를 주시며 오늘에로 이끌어주신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십니다.》

어찌 그들만이랴.온 나라의 모든 일터와 가정들에 울리는 고마움의 목소리에는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신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정이 가득 흘러넘치고있었다.

조국의 대지를 지면으로 삼는다 해도 다 담을수 없는 위인의 무한한 헌신의 세계와 인민의 다함없는 충성의 세계가 끝없이 펼쳐진 우리의 열두달이였다.

사무치는 그리움이 그대로 기적과 혁신을 낳는 원동력이 되여 이 땅에는 무수한 위훈과 미담들이 꽃펴났고 그 주인공들을 찾아 취재길을 멈출수 없었던 우리들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받들어나갈 때 그 어떤 난관도 두려움없이 맞받아 뚫고 우리의 사회주의를 빛내일수 있다는 신심, 오직 우리 식대로 살아나갈 때 희망찬 래일이 담보된다는 신념, 이것이 송년과 신년의 분기점에서 우리 인민 누구나 절감하는 뜨거운 사상감정이다.

2021년이 저물어간다.더 크나큰 승리와 영광으로 빛날 2022년이 바야흐로 동터오고있다.이해의 취재수첩을 덮는 우리의 귀전에 송년의 초침소리가 들려온다.

이 땅에 울려퍼지는 그 초침소리를 우리는 심장으로 듣고있다.새로운 희망을 안고 약동하는 조선의 숨결을, 필승의 신심드높이 우리 인민이 또다시 힘차게 내짚을 새해 첫 진군의 발구름소리를.

본사기자 강효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