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16일 로동신문

 

행복의 래일이 환히 보인다, 용기백배, 신심높이
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가슴이 벅차오른다.크나큰 격정과 희열이 온몸을 휩싸안는다.

이 땅 어디서나, 그 누구에게서나 이런 심장의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위대한 승리의 해인 2021년, 조용히 불러만 보아도 저도모르게 눈굽이 젖어듭니다.승리라는 이 두 글자에 혁명하는 멋, 투쟁하는 긍지와 보람이 다 담겨져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지난해의 투쟁을 통하여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는한 두려울것도 주저할것도 없으며 승리의 그날은 반드시 오고야만다는것을 더욱 심장깊이 절감했습니다.》

우리의 가슴이 더 넓어지고 우리의 리상과 실천력에 대한 확신과 배심이 더 든든해졌으며 앞날에 대한 신심과 락관이 백배해졌다.내 조국의 하늘이 더 창창히 펼쳐졌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활력있게 전진해나가는 사회주의조선의 영웅적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지금도 귀전에 쟁쟁히 울려오는것만 같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당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실천강령을 높이 들고 긴장하고도 보람있게 투쟁해온 2021년은 엄혹한 난관속에서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에로의 거창한 변화의 서막을 열어놓은 위대한 승리의 해이라는것이 당중앙위원회가 내린 총평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우렁우렁하신 음성이.

위대한 승리의 해,

더듬어볼수록 가슴이 뜨겁게 달아오른다.우리는 과연 무엇으로 조국청사에 특기할 자랑찬 승리의 년륜을 또 하나 뚜렷이 아로새기였던가.

지난해는 참으로 잊을수 없는 간고한 나날이였다.앞길을 가로막는 첩첩산악마냥 한고비를 강행돌파하면 또 다른 난관이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완강한 공격전으로 한굽이를 돌아서면 더 험난한 가시밭길이 눈앞에 펼쳐졌다.

허나 우리는 당을 따라 굴함없이 힘차게 전진하였다.그 어떤 장애와 도전도 과감히 뚫고헤치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리키시는 오직 한길로만 줄기차게 달려 승리의 언덕우에 높이 올랐다.

지난해 우리 인민이 이룩한 자랑찬 승리는 행복의 래일을 앞당겨온 또 하나의 진일보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당겨오기 위한 위대한 투쟁강령을 받아안은 우리 인민의 가슴가슴은 지금 새로운 승리에 대한 확신과 자신심, 행복과 번영의 미래가 환히 보인다는 격정과 환희로 하여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올해에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담보를 구축하고 국가발전과 인민생활에서 뚜렷한 개변을 이룩하여 조국청사에 영광스러운 한페지를 아로새기며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위대한 새시대를 열어나가자는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사상과 정신을 가슴깊이 새길수록 용기백배, 신심높이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갈 천만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더욱 억세여지고있다.

그렇다.승리는 순간도 멈춤없는 완강한 투쟁속에서만 안아올수 있다.조금도 주춤거리거나 지체함이 없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앞으로, 오직 이 불같은 일념으로 심장이 높뛸 때만이 그 어떤 시련속에서도 우리가 바라는 모든 꿈과 리상을 성취할수 있는것이다.

우리는 이미 마련한 성과를 도약대로 하여 걸어온 승리의 천리길을 보다 큰 승리의 만리길로 이어가야 한다.

이룩한 성과도 소중하지만 안아올 승리는 더욱더 귀중하다.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하여 하루를 백날천날맞잡이로 내달려야 하는 오늘 우리에게 단 한순간일지라도 자만과 답보, 자찬과 침체란 도저히 있을수 없다.

돌이켜보면 우리 혁명의 력사는 당의 부름에 천만인민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승리에서 더 큰 승리, 기적에서 더 큰 기적을 안아온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력사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아래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장엄한 진군길과 더불어 흘러온 지난 10년간만 놓고보아도 우리는 얼마나 많은 고비와 역경을 넘고헤치며 이 땅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찬란한 번영기를 펼쳐놓았던가.

그 모든 성과와 승리는 그 어떤 천지풍파속에서도 당을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고갈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절대불변의 신념과 의지, 조국과 혁명이 요구하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전진하여온 줄기찬 투쟁과 혁신의 고귀한 결실이다.

자랑찬 승리의 천리길을 새로운 승리의 만리길로 이어가자,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향해 계속전진 앞으로!

바로 이것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총궐기해나선 온 나라 전체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지금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는 올해를 조국청사에 뜻깊게 아로새겨질 혁명적대경사의 해로, 휘황한 미래에로 나아가는 위대한 투쟁에서 또 하나의 분수령으로 되게 하자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애국의 호소를 피끓는 심장에 받아안고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보다 큰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갈 드높은 열의가 활화산마냥 타오르고있다.

우리 당이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면 최고생산년도수준돌파로 화답해나섰고 인민사수전을 전개하면 증산의 동음으로 온 나라를 들끓게 한 나라의 믿음직한 건재생산기지인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

해마다 세상을 놀래우며 이 땅에 우후죽순처럼 솟아오른 기념비적창조물마다에는 우리 당의 원대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받드는 길에서 언제나 전초병이 되여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믿음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그 어떤 성과에도 만족할줄 모르고 끊임없는 혁신의 한길만을 따라 줄달음쳐온 상원로동계급의 애국헌신의 땀방울이 진하게 슴배여있다.

지난해 그들은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과감한 투쟁을 벌려 생산능력확장을 위한 방대한 개건현대화공사를 빠른 시일안에 결속하는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자만과 답보를 모르며 하나의 성과에서 앞으로 이룩해야 할 더 큰 승리를 내다보는것은 상원로동계급의 투쟁방식이고 투쟁본때이다.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지난해에 거둔 성과를 도약대로 하여 더 높은 세멘트생산목표를 점령하려는 그들의 기세는 충천하다.새해 첫날부터 소성직장, 세멘트직장, 상원석회석광산, 화천탄광을 비롯한 모든 단위들에서 부단히 전진하고 더 빨리 비약하기 위한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는 속에 련합기업소에서는 일별, 교대별생산계획을 훨씬 넘쳐 수행하는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우리가 더 높은 증산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갈수록 이 땅우에는 인민의 행복의 창조물들이 더 많이, 더 눈부시게 일떠서게 된다,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우리 당만을 따라 힘차게 앞으로!

상원로동계급의 심장마다에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는 이 불같은 일념은 당에서 벽을 울리면 강산을 울리는것으로 화답해나서며 자랑찬 승리의 천리길을 더 큰 기적과 번영의 만리길로 이어가려는 우리 인민의 억센 신념과 의지의 발현이다.

숙천군 약전농장은 최근년간 해마다 다수확의 자랑떨치는 본보기농장으로 온 나라에 소문이 자자하다.

지난해 농장에서는 논벼와 강냉이는 물론 밀과 콩농사에서도 다수확을 거두었다.하지만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올해의 투쟁에서 더 높은 성과를 이룩하려는것이 이곳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드팀없는 결심이다.이들은 지난 시기 소출이 떨어지던 저수확지들에서도 다수확을 내여 올해 정보당수확고를 평균 10t이상으로 끌어올릴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새해 첫날부터 거름생산과 실어내기전투를 통이 크게 벌려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1.5배나 되는 많은 량의 거름을 포전에 실어내였다.

어찌 상원과 약전의 근로자들뿐이랴.주체철생산으로 들끓는 야금기지들과 석탄증산의 동음높은 지하막장들, 탐구의 열정넘치는 과학연구기지들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대혁신, 대비약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다.

오늘 우리앞에 나선 투쟁목표는 비상히 높고 가야 할 혁명의 길은 의연히 간고하지만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의 구상과 결심을 실천으로 받드는 천만의 불타는 충성심과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힘이 있는한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세월을 앞당기는 거창한 투쟁을 련속적으로 전개하여 가까운 앞날에 전체 인민이 행복을 누리는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자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이다.그러자면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한걸음한걸음의 전진, 한해한해의 투쟁을 보다 빠른 속도로 가속화하고 한계와 불가능을 뛰여넘는 눈부신 비약으로 기하급수적인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누구나 자기 맡은 초소와 일터에서 어제보다 더 빨리,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고심분투하며 하나를 창조해도 열백을 앞질러 구상하고 끝까지 실천해나가야 한다.

지나온 력사의 갈피마다에는 어제보다, 전달보다, 지난해보다 훨씬 높은 목표를 제기하면서 하루하루를 말그대로 불같이 살며 일해온 전세대들의 줄기찬 투쟁의 자욱이 뜨겁게 아로새겨져있다.

한달 남짓한 기간에 나라의 첫 뜨락또르와 자동차가 힘찬 동음을 울리고 련이어 불도젤, 전기기관차가 태여나던 격동의 시대, 남들이 수백년동안 걸은 길을 단 14년으로 단축하며 사회주의공업화의 기적을 안아온 창조의 시대,

생각만 해보아도 가슴높뛰는 그 모든 소중한 성과들이야말로 천리길 끝난 곳에 만리길이 또 있다는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성스러운 사명감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단 한순간의 자만이나 답보도 없이 더욱 기세차게 달려온 전세대들의 고귀한 애국헌신의 결정체가 아니였던가.

그때로부터 세월은 멀리도 흘렀다.그러나 혁명의 전세대가 발휘한 당과 조국에 대한 불타는 충성심과 애국심은 우리 세대의 심장마다에 더욱 뜨겁게 불타오르고있다.

오늘 우리 혁명은 력사의 온갖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며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과감한 진군기세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철석의 신념이고 불같은 맹세이다.

이 땅의 모든 공민들,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 누구나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자기의 무거운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성실한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칠 때, 남들이 열걸음, 백걸음 걸은 길을 한달음에 따라잡을 야심과 포부를 지니고 이룩한 성과에 자만함이 없이 더욱 줄기차게 전진해갈 때 우리 인민의 리상과 꿈인 사회주의강국의 찬란한 미래는 하루빨리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모두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의 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올해를 5개년계획수행의 탄탄대로, 기초를 닦아놓는 해로 빛내이기 위한 장엄한 투쟁에서 영예로운 승리자로 삶을 빛내이자!

당의 현명한 령도아래 반드시 밝아올 행복의 래일이 환히 보인다, 용기백배, 신심높이 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본사기자 리남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