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27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은덕에 기어이 보답하렵니다》

새로운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받아안은
온 나라 농업근로자들의 다함없는 고마움과 충성의 열기

 

참으로 희망넘친 조선의 1월, 사회주의전야의 뜨거운 1월이다.

새해의 첫아침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보고《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위대한 새시대를 열어나가자》에 접하여 커다란 흥분과 류다른 격정에 휩싸인 우리의 농업근로자들,

자애롭고 사려깊은 어머니의 따스한 손길이런가,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땀흘려 오곡을 자래우는 농민들의 피타는 노력과 남모르는 심정을 속속들이 헤아리시고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대용단으로 취해주신 중대조치들, 사회주의농촌건설의 눈부신 설계도를 울고웃으며 받아안은 전국의 농업근로자들의 가슴가슴은 한없는 감사의 정과 보답의 열망으로 세차게 끓어번진다.

새해의 첫아침으로부터 수십일이 흘러갔다.허나 내 조국의 전야를 불덩이같이 달구는 그 열기는 더욱 강렬해지고있다.

농촌진흥의 표준으로 꾸려진 삼지연시의 농장들에 기쁜 마음 안고 찾아가도, 새로운 신심과 용기에 넘쳐 첫걸음부터 기세차게 내짚은 나라의 제일 큰 농업도의 애국농민들을 만나보아도, 분계연선지대의 농촌마을들에 가보아도 한결같이 들을수 있는 격동의 목소리들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새로운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휘황히 밝혀주시고 현명하게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활화산같이 터쳐올리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한없는 고마움의 토로, 보답의 일념의 강렬한 분출이다.하늘에 닿은 환희와 격정, 신심과 약동의 힘으로 끓어번지는 전야의 우렁찬 메아리는 세상을 뒤흔드는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위대한 새시대의 장엄한 서곡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근로자들은 당과 혁명,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량심적으로 성실히 일해나감으로써 당의 은덕과 국가의 고마움에 실천으로 보답하는 고결한 풍모가 우리 인민의 혁명적륜리로 되게 하여야 합니다.》

한겨울의 맵짠 찬바람이 불어치건만 새해의 첫아침부터 너무도 꿈만 같이 새로운 농촌건설강령을 받아안은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마음에는 만복의 새봄이 따뜻이 깃들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이 뜻깊은 부름을 한번 외워만 보아도 농업근로자들은 눈물부터 쏟는다.심장의 박동이 높뛰고 끓어오르는 격정을 누를길 없어하는 그들이다.

농업위원회의 한 일군은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농업부문의 모범적인 일군들과 근로자들,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감사를 보내자는것을 전원회의앞에 제의하시였는데 정말 솟구치는 격정을 금할수 없다.지난해 농사를 어찌 우리가 지었다고 말할수 있겠는가.큰물이 질세라, 우박이 내릴세라 온 한해 농사문제로 그토록 마음쓰시며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로고의 결과가 아니겠는가.

증산군 풍정협동농장의 한 일군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소식을 들으면서 온갖 근심이 다 사라지는것같았다, 어쩌면 우리 농사군들의 심정을 그토록 세심히 헤아리시고 이런 특혜조치를 취해주시였을가 하고 생각하니 가슴이 뜨거워진다, 정말 무슨 말로 고마움의 인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하였으며 고원군협동농장경영위원회 책임일군은 협동농장들이 국가로부터 대부를 받고 상환하지 못한 자금을 모두 면제할데 대한 특혜조치는 오직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대용단이라고 진정을 터놓았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소식에 접하고 부푸는 희망, 새로운 신심과 용기에 넘쳐있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심중의 토로는 마를줄 모르는 샘처럼 솟아오른다.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소식에 접하고보니 온몸에 새힘이 솟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보고는 농촌건설의 앞길을 밝혀주는 등대와 같습니다.이제 우리 농촌이 부유하고 문화적인 사회주의리상촌으로 되는것은 시간문제입니다.》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농촌문제해결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구체적으로 토의되였습니다.우리 원수님께서 시대의 요구에 맞게 농촌문제해결의 길을 뚜렷이 밝혀주시였으니 농촌이 용을 쓰게 되였습니다.》

이것이 어찌 정주시와 영광군의 농업근로자들의 격앙된 심정이라고만 하랴.

조국땅 한끝에서 한끝까지 그 어디에서나 그 누구를 만나보아도 이런 격정의 목소리들을 뜨겁게 새겨안을수 있다.

자연의 메아리는 쉽게 잦아든다.허나 한겨울의 랭기를 후더워오른 심장의 열기로 밀어내며 드넓은 사회주의전야에 울려퍼지는 농업근로자들의 고마움의 메아리는 정녕 끝이 없다.

나라의 제일 큰 농업도인 황해남도를 중시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5개년계획기간에 당적으로, 국가적으로 황해남도에 힘을 집중하여 나라의 농업생산에서 기치를 들고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받아안은 황남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류다르다.그들속에는 도의 실정을 속속들이 헤아리시고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추켜세울수 있는 중대조치들을 취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나라의 농업발전을 위하여 천만로고를 바치고계시는 우리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라고 흥분된 심정을 터놓은 도당책임일군도 있고 우리 원수님께서 취해주신 중대조치들에 접하고보니 지난날 애타던 일들이 한꺼번에 떠오르고 친정집어머니의 따뜻한 손을 잡은것만 같이 느껴져 저도모르게 눈물이 쏟아지는것을 어찌할수 없었다는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의 녀성농장원도 있다.

멀지 않아 우리 마을도 삼지연시의 멋쟁이농촌들처럼 변한다고 생각하니 아무리 일을 해도 힘든줄 모르겠다고, 노래 《도시처녀 시집와요》의 흥겨운 선률이 절로 흘러나온다고 기쁨에 넘쳐 이야기한 신천군 백석협동농장의 농장원들을 비롯하여 드넓은 황남의 그 어디에서나 들을수 있는 이런 격정의 토로는 곧 내 조국의 전야에 끝없이 메아리치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만세의 환호성이다.

이 땅우에 메아리치는 한없는 고마움의 찬가를 새겨볼수록 진정 가슴뿌듯함을 금할수 없다.

복받은 대지를 용암마냥 달구는 1월의 열기, 그것은 토지개혁법령의 발포로 하여 온 나라 강산이 김일성장군 만세!》, 《토지개혁법령 만세!》의 함성드높이 무한한 감격과 흥분, 기쁨으로 해솟는 바다마냥 설레이던 70여년전 3월의 열광을 방불케 한다.

《옛날부터 천지개벽이라는 말이 전해져오는데 바로 김일성장군님께서 우리 농민들에게 땅을 무상으로 나누어주신 토지개혁이야말로 진짜천지개벽이요.우리 백성들을 위하는 이런 고마운 정사를 베풀어주시는분이 다름아닌 김일성장군님이 아니시겠소.》

해방의 첫 기슭에서 농민들의 세기적숙망을 가슴후련히 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을 우러러 마음속에 차넘치는 고마움을 이렇게 터놓았던 우리 농민들,

오늘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새 세기 농촌의 천지개벽을 펼쳐주시는 위대한 은인, 탁월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러러 감사의 한마음을 활화산같이 터쳐올리고있으니 세기와 세기를 이어가는 내 조국의 가슴벅찬 현실을 과연 무슨 말로 다 전할수 있겠는가.

우리의 눈앞에 뜨겁게 어려온다.

류례없이 엄혹했던 고난의 나날 위대한 장군님께서 내리신 대용단에 의하여 지난 시기 엄두도 내지 못했던 토지정리를 실현한 크나큰 환희와 긍지를 안고 우리 농촌들에 펼쳐졌던 농악무의 그 광경이.

만사람을 격동시키는 자랑찬 력사와 오늘의 현실은 우리에게 하나의 진리를 깊이 새겨준다.

농촌문제의 해결은 오직 조국과 인민의 오늘과 래일을 다같이 책임지고 예지로운 안광으로 광명한 미래를 내다보며 헌신분투하는 절세의 위인들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력사적대업이라는것을.

진정 위대한 수령님들의 원대한 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같으신 인민의 어버이는 세상에 없다는 격정이 천만의 심장을 무한히 격동시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는 언제나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있다.

류달리 어려웠던 지난해에는 눈물없이 받아안을수 없는 사랑의 특별명령서를 발령해주시고 평범한 농업근로자들을 사회주의를 지키는 수호자들로 시대의 전렬에 내세워주시였으며 이해의 첫아침에도 애국농민들의 손을 뜨겁게 잡아주시며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어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오늘 이 땅의 곳곳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뜨거운 믿음과 사랑의 품에 안겨 찍은 뜻깊은 기념사진들을 정히 모시고 환희속에, 영광속에 살고있는 다수확농민들을 만나볼수 있다.이것은 위대한 어버이를 높이 모신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값높은 삶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며 바로 여기에 사회주의전야의 약동하는 숨결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베풀어주시는 하늘같은 그 은덕에 더 높은 알곡증산성과로 기어이 보답하리라, 이것이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철석같은 신념이고 의지이다.

류달리 희망찬 2022년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제일 많이 외우고 심장속 가장 깊은 곳에 간직한 고귀한 부름이 있다면 그것은 《보답》이라는 두 글자일것이다.

분계연선지대에 위치한 연안군 라진포리, 이곳 농장원들은 새해벽두부터 긴장한 철야전투를 벌려 넓은 벌판에 거름을 듬뿍 냈다.

당에서 새로운 농촌건설강령을 밝혀주고 멀지 않아 우리의 농촌마을이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변모되겠는데 어찌 땀을 아끼랴 하는 불같은 마음을 안고 거름실어내기를 다그치는 이들의 비등된 기세는 하늘을 찌를듯하다.

《우리는 올해에 뼈를 깎고 살을 저며서라도 기어이 다수확을 안아오려는 생각뿐입니다.그래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하늘같은 그 은덕에 꼭 보답하렵니다.》

이것은 애국충성의 더운 피로 심장을 끓이며 올해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짚은 이곳 농장원들의 심장의 목소리이다.

이런 순결하고 열렬한 충성심을 명줄처럼 간직한 참된 농업전사들이 천이런가 만이런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발자취가 새겨진 삼지연시 중흥리에 가보면 올해에 더 많은 땀을 묻어 감자산을 높이 쌓아놓고 우리 원수님께 기쁨을 드리겠다는 농업근로자들의 불같은 맹세가 울려오고 평원군 삼봉협동농장에 가보면 올해 농사를 본때있게 지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과 믿음에 충성으로 보답하겠다는 농장원들의 진정어린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참으로 사회주의전야의 그 어디에서나 당중앙이 추켜든 새로운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높이 받들고 산악같이 일떠선 농업근로자들의 불보다 뜨거운 보답의 일념과 전례없이 앙양된 전투적기백을 벅차게 느낄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은덕에 백옥같은 충성의 한마음으로 보답하는 량심의 인간, 의리의 인간이 되리라!

정녕 이것은 우리의 전체 농업근로자들의 심장마다에 거세차게 타오르는 신념의 불길이고 전야에 몰아치는 다수확열풍의 무한한 원천이다.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령도가 있고 위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이 있으며 전체 인민들과 농업근로자들의 순결한 충성심과 드높은 혁명적열정이 있기에 이 땅우에는 반드시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김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