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29일 로동신문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는 무엇이 따라야 하는가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전인민적대진군이 개시된 오늘 시대의 벅찬 숨결을 한마디에 담아볼수 있는 부름이 있다.

《알았습니다.》,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이 집약된 이 대답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의 진격로를 선두에서 열어나가야 하는 우리 일군들의 가슴마다에 비상한 의미로 새겨지고있다.

한번 대답하면 당결정의 한 조항이 집행되고 열번 대답하면 그만큼 국가부흥의 든든한 주추돌이 마련되여야 하는것이 바로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의 《알았습니다.》이다.

이 대답을 어떻게 실천하는가에 따라 해당 단위의 발전, 나아가서 혁명의 전진속도가 좌우된다.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 어떤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따라세우고있는가.

이것은 모든 일군들이 안고 살아야 할 시대의 엄숙한 물음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의 격동적인 시대는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인 일군들의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혁명적으로 개선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당에 대한 일군의 충실성은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 따라서는 실천을 통해 뚜렷이 표현된다.그것은 당의 로선과 정책, 당에서 준 과업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여기에 일군의 존재가치가 있기때문이다.

《알았습니다.》, 비록 다섯 글자밖에 되지 않지만 이것은 당앞에 다지는 일군의 맹세이며 여기에는 천백마디의 말로도 대신 못할 막중한 책임감이 응축되여있다.

일군들은 누구나 과업을 받고 《알았습니다.》라고 대답하는 순간부터 자기의 충실성이 검증된다는것을 자각하여야 한다.

비록 맹세는 요란하게 다지지 않아도 당에서 준 과업을 하늘이 무너져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일군이 바로 당과 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진짜배기일군이다.

오늘도 우리 인민이 수령결사옹위의 전형, 충신중의 충신으로 기억하고있는 항일혁명투사 오중흡동지,

위대한 수령님께서 임무를 주실 때마다 오중흡동지는 중대한 로선적인 문제로부터 개별적인 전투임무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업을 목숨을 바쳐서라도 기어이 수행해야 할 지상의 명령으로 간주하였다.그의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는 가장 정확하고 완전무결한 집행만이 뒤따랐다.

하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오중흡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소리는 작지만 그림자가 큰 사람이라고 표현할수 있다고, 그림자가 크다는것은 발자취가 크고 이루어놓은 업적이 크다는 뜻이라고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오늘 우리 혁명은 겉모양은 소박하고 수수해도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우리 당의 혁명사상이 꽉 들어차고 온몸이 혁명열, 투쟁열로 끓어번지는 열혈충신들을 요구하고있다.대답만 잘하고 일하는 흉내나 내는 일군, 보신의 갑속에서 안위를 추구하는 무맥한 일군은 소용없다.

지금이야말로 오중흡동지와 같이 소리는 작아도 일자리를 푹푹 내는 일군, 《알았습니다.》의 대답을 거창한 실천에로 이어놓는 일군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맹세는 하기 쉬워도 집행하기는 헐치 않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지금은 더욱 그러하다.

비상한 혁명적열정, 진취적인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발휘할 때에만이 언제나 맹세와 실천이 일치될수 있고 난관을 박차고 새로운 혁신을 창조해나갈수 있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인 지난해의 진군길을 돌이켜보면 수많은 일군들이 당앞에 다진 맹세를 지키기 위해 헌신분투의 날과 달을 줄기차게 이어왔다.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삼지연시에 또다시 사회주의선경을 펼친 백두전구의 지휘관들, 불리한 일기조건에서도 다수확의 통장훈을 부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농업부문의 일군들, 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 경제전반을 활기차게 견인하는데 적극 기여한 전력,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투장들에서 이룩된 훌륭한 성과들은 일군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금 되새기게 한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아직까지 응당한 궤도에 올라서지 못하고있는 일부 단위들의 실태를 투시해보아도 제일 걸린 고리는 일군들의 당적자각과 사업태도, 실무능력이다.

어떤 과업을 받으면 구체적인 연구나 타산도 없이 무작정 뛰여다니면서 생색이나 내는 일군, 처음에는 열성을 부리다가 조건이 불리해지면 맥을 놓고 주저앉아 눈치놀음을 하는 일군, 발전하는 현실에 발을 맞추지 못하고 주먹구구식, 토목공사식, 야장쟁이식으로 일하는 일군은 백날, 천날 가도 뚜렷한 결실을 안아올수 없다.

《알았습니다.》의 대답은 결코 겉치레가 아니다.

우리 당이 바라고 인민이 기다리는것은 그 어떤 미사려구나 빈말이 아니라 일군들이 결사적인 헌신과 노력으로 안아오는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이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는 오늘과 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일감들이 산적된 때일수록 간부들이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계속 높이면서 무한한 책임성과 높은 실무능력으로 맡겨진 임무들을 완벽하게 제껴나갈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였다.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 무엇이 따라서야 하는가.

시대가 제기하는 엄숙한 요구앞에 일군들은 평소의 수준과 능력, 잠재력을 초월하여 헌신분투할 비상한 각오와 분발심을 가지고 나서야 한다.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는 무엇보다도 피타는 사색과 탐구가 따라서야 한다.

사색이 없는 창조란 있을수 없으며 창조와 동떨어진 일군의 《알았습니다.》는 한갖 말공부에 지나지 않는다.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에게 있어서 사색과 탐구는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필수적인 과정으로 되여야 한다.

지난해 생산능력확장을 위한 개건현대화공사를 성과적으로 결속한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일군들의 경험은 피타게 사색하고 부단히 탐구할 때 당에서 맡겨준 과업을 훌륭히 수행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사실 련합기업소에서는 근 10년사이에 여러 차례의 개건현대화공사를 진행하였으며 그때마다 기업소의 생산잠재력은 계단식으로 강화되였다.

방대한 공사를 한두번도 아니고 여러 차례나 진행하면서 큰 편향이 없이 그것을 모두 실질적인 생산장성에로 이어놓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련합기업소가 이룩한 성과의 밑바탕에는 당에서 준 과업을 완벽하게, 철저히 수행하기 위하여 이곳 일군들이 맞고 보낸 사색과 탐구의 낮과 밤이 있다.

이곳 일군들이 공사시작에 앞서 진행한 기술협의회와 합평회, 모의시험만도 수십차례에 달한다.

이렇듯 모든 조건과 정황을 구체적으로 따져가면서 면밀히 타산하고 공사를 성과적으로 보장할수 있는 최량의 방도를 부단히 탐구하였기에 련합기업소는 발전의 토대를 튼튼하게 다져놓을수 있었다.

현실은 일군이 사색과 탐구를 얼마나 깊이있고 폭넓게 하는가에 따라 《알았습니다.》의 대답이 실질적인 성과에로 이어질수도 있고 그렇지 못할수도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알았습니다.》의 대답에 과학적인 작전과 빈틈없는 조직사업을 따라세우지 않으면 훌륭한 결과를 기대할수 없다.

현시대는 과학과 기술의 시대이며 일군들의 작전과 지휘에서도 응당 과학적인 사업태도가 그 무엇보다 중시되여야 한다.특히 방대한 올해 전투목표를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혁신적인 안목과 진취적인 일본새를 지니고 작전과 지휘에 뼈심을 들여야 한다.

그 어떤 요행수나 낡은 경험이 아니라 과학기술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당결정집행을 위한 구체적인 작전을 세우는것을 체질화하여야 한다.과학적인 타산도 없고 난관극복의 옳바른 방략도 없이 주관적으로, 마구잡이식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산이 울어 쥐 한마리가 나오는 격이 될수 있다.

이와 함께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하여 대중의 열의와 단위의 잠재력을 당정책관철에 총동원, 총집중시켜야 한다.일군들은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과업과 매 사람의 능력, 자기 단위와 련관부문의 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한데 기초하여 누구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능력을 최대로 발휘할수 있게 임무분담을 치밀하게 하며 필요한 실무적대책들을 예견성있게 선행시켜야 한다.

견인불발의 투지와 지칠줄 모르는 완강성을 지녀야 《알았습니다.》의 대답을 실천에로 이어놓을수 있다.

올해의 투쟁은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위하여 과감하게 전개하고 반드시 성공해야 할 일대 결사전이다.

결사전, 일군들 누구나 이 말의 의미를 다시금 깊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수령의 명령을 결사관철하기 위해 서슴없이 돌격전의 앞장에 서고 위험한 사지판에도 남먼저 뛰여든 전화의 화선지휘관들처럼 살며 투쟁하고있는가.

《알았습니다.》의 대답뒤에 따라서는 집행결과는 누가 대신해줄수도, 책임져줄수도 없다.오직 불굴의 정신과 강의한 노력으로 맡겨진 과업을 끝까지 수행하는 길이 곧 당의 요구,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는 길이다.

자기의 어깨우에 당정책의 운명이 놓여있다는것을 항상 자각하는 일군, 맡은 과업의 집행정형을 당과 혁명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각오를 지닌 일군에게서는 시작한 일을 중도반단하는것과 같은 《오분열도》가 있을수 없다.

지난해 현행생산과 생산토대정비보강을 힘있게 내밀어 성과를 거둔 황해제철련합기업소와 홍건도간석지 2단계 건설을 완공한 평안북도간석지건설종합기업소의 실례를 놓고보아도 일군들의 투지와 완강성이 당결정관철에서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것을 잘 알수 있다.

당결정을 집행하는 길에서는 끝장을 볼 때까지 한걸음도 물러서지 않는 사업기풍이 몸에 푹 배여야 한다.《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령을 치면서 어렵고 힘든 모퉁이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대고 한몸을 육탄처럼 내대면서 맡겨진 전투목표수행을 강력히 견인하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나 뚜렷한 성과가 이룩되게 된다.

일군의 대답-《알았습니다.》의 뒤에는 반드시 피타는 사색과 탐구, 과학적인 작전과 조직사업, 견인불발의 투지와 완강성이 따라서야 하며 그럴 때에만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를 가져올수 있다.

일군들이여,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영예로운 사명감을 안고, 조선로동당원의 숭고한 자각을 안고 시대의 엄숙한 요구앞에 자신을 세워보자.

모든 일군들이 당과 혁명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자각하고 《알았습니다.》의 대답을 창조와 실천에로 이어놓을 때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이 하나하나 착실하게 쌓아질것이며 혁명의 새 승리는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