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월 30일 로동신문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제9차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강습 진행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제9차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강습이 29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강습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보내주신 강령적서한의 진수를 깊이 연구체득하고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농근맹조직들의 전투적위력을 보다 강화해나가는데서 나서는 실천적문제들이 취급되였다.

강습은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비상한 자각과 혁신적인 일본새로 농업근로자동맹사업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켜나갈 참가자들의 드높은 열의속에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리두성동지가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제9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대회참가자들이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데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출연하였다.

출연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서한은 새시대 농촌혁명, 농촌진흥의 력사적위업수행에서 농업근로자동맹의 역할을 더욱 높이고 모든 농근맹원들을 당의 농촌건설구상을 앞장에서 받드는 애국적인 농업근로자로 준비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힌 불멸의 대강이라고 말하였다.

강습에서는 농업근로자동맹안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사업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심화시켜나갈데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강조되였다.

전 동맹을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는데 중심을 두고 충실성교양을 기본으로 하는 5대교양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공세적으로 벌리는데서 나서는 실천적방도들이 지적되였다.

당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는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며 당정책관철을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고 그 집행에서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를 세울데 대하여 언급되였다.

강습에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을 지침으로 삼고 당중앙이 제시한 새로운 농촌건설강령과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제9차대회 결정을 무조건 관철하는데서 나서는 과업들이 해설되였다.

출연자는 모든 참가자들이 대회결정은 전 동맹의 조직적의사이고 끝까지 집행하여야 할 투쟁목표임을 깊이 자각하고 실천투쟁속에서 당에 대한 충실성을 검증받겠다는 사상적각오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조직정치사업이 모든 농업근로자들과 농근맹원들을 각성분발시키고 과감한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사상동원과정, 작전과정, 임무분담과정으로 되도록 빈틈없이 짜고들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일군들이 기적창조의 열쇠는 대중의 심장속에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선전선동사업을 력동적으로 벌리며 드센 장악력과 실속있는 지도력, 완강한 실천력을 높이 발휘해나갈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강습에서는 모든 대회참가자들이 당중앙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간직하고 력사적인 서한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사회주의농촌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고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을 당겨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강습을 통하여 참가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온 나라 농촌을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농촌혁명의 척후대, 선봉부대로서의 영예를 떨쳐갈 결의를 굳게 가다듬었다.

대회기간 참가자들은 평양시안의 여러곳을 참관하였다.

유서깊은 혁명의 성지 만경대를 방문한 그들은 만경대혁명사적관과 만경대고향집에서 한평생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험한 농촌길, 포전길을 걷고걸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전시된 사적자료들과 사적물들을 깊은 감명속에 돌아보았다.

그들은 조선혁명박물관 《위대한 수령님들과 전우관》을 참관하면서 수령을 진심으로 받들어모시고 끝까지 따르는 길에 전사의 가장 값높은 삶과 인생의 영광이 있다는 철리를 더욱 확신하였으며 영원히 당중앙을 따라 충성의 한길을 가고갈 신념의 맹세를 다지였다.

대회참가자들은 연극 《멸사복무》, 종합교예공연과 영화관람을 비롯한 다채로운 정치문화사업을 진행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