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14일 로동신문

 

위대한 장군님과 우리 인민은 혈연의 정으로 굳게 맺어진 영원한 한식솔, 혼연일체이다

심장으로 따르고 정으로 따를 위인

 

우리는 이 글을 지금으로부터 27년전인 주체84(1995)년 7월 7일 금수산지구에 펼쳐졌던 감동깊은 화폭으로부터 시작하려고 한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궤도전차를 타시고 금수산지구를 돌아보시였다.

그때 위대한 장군님을 알아본 인민들이 열광적인 환호를 올리며 그이께서 타신 궤도전차를 무작정 따라섰다.

위대한 장군님을 우러러 격정에 젖어 울고웃으면서 폭풍같은 《만세!》의 함성을 터친 녀성들과 아이들, 대학생들을 비롯한 수많은 군중, 하늘땅이 다하도록 자기 령도자만을 따르려는 진심이 력력히 비낀 인민의 눈빛…

억지로는 지어낼수도 그려낼수도 없는 이 진실한 화폭, 세상에 널리 알려진 그날의 격동적인 사실은 오늘도 우리의 가슴을 얼마나 뜨겁게 울려주는것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때의 일이 잊혀지지 않으시여 후날 이런 가슴뜨거운 교시를 하시였다.

《인민들이 내가 탄 궤도전차를 따라 환호하면서 달려왔는데 그 누가 조직을 하여서는 그런 진실한 광경이 펼쳐질수 없습니다.》

그러시고는 자신께서는 이런 인민을 보면서 그들에게 더 좋은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혁명을 더 잘해야 하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게 다지게 되였다고 절절히 말씀하신 위대한 장군님,

우리 장군님은 이런분이시였다.

불같은 열과 정으로 심장을 끓이시며 사랑하는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시고 오늘도 눈부신 태양의 빛발로 인민에게 진함없는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은 정녕 이 나라 천만식솔모두가 심장으로 따르고 정으로 따르며 천만년 받들어모실 걸출한 위인이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의 한생은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불세출의 위인의 가장 빛나는 한생이였습니다.》

어버이장군님의 혁명생애는 인민에 대한 사랑의 력사이다.

눈보라세찬 백두의 2월에 따뜻한 봄을 안고 인민에게 오시여 불길처럼 타오르는 위대한 한생으로 조국과 인민을 위한 만고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위대한 장군님.

돌이켜볼수록 가슴은 절로 후더워진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활동의 전 기간 집필발표하신 수많은 로작들의 갈피를 번지느라면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은 자주적인 사상의식을 심어주는것이라고 하시며 무수한 사색의 낮과 밤을 바치신 그 빛나는 예지와 불멸의 로고앞에 삼가 머리가 숙어진다.

조선인민군 무장장비관을 찾으면 사랑하는 우리 인민을 그 어떤 원쑤도 건드릴수 없게 하시려는 철석의 의지를 안으시고 낮이나 밤이나 끊임없이 이어오신 혁명무력강화의 길, 군력강화의 길이 생생히 밟혀온다.

몰라보게 달라진 이 땅의 드넓은 포전들과 도처에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들, 그이의 손길이 어린 희한한 선경들앞에 서보아도 고생을 많이 한 우리 인민에게 기어이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주시려고 인민행렬차를 쉬임없이 달리시던 자애로운 그 모습이 어려와 눈굽이 젖어든다.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을 하늘처럼 믿고 끝없이 사랑하시였으며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하신 우리 장군님 같으신 위대한분을 어찌 심장으로 따르고 온넋으로 받들지 않을수 있으랴.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들려오는듯싶다.

피눈물의 12월을 보내고 맞이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해에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을 안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 장군님은 그저 위인이라는 말만 가지고서는 다 칭송할수 없는 위대한 수령, 위대한 령도자이시며 그 누구나 따르는 가장 매혹적인 인간이시였다고 하시면서 우리 장군님은 정말 심장으로 따르고 정으로 따를 위인이시라고 말씀하시던 그 절절한 음성,

진정 우리 장군님은 만민이 심장으로 따르고 정으로 따르는 걸출한 위인이시다.

인민을 하늘로 여기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서는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워야 한다는 숭고한 인민관을 지니시고 인민을 위한 한평생을 줄기차게 이어오신 위대한 장군님,

이 세상에 전지전능한 존재가 있다면 그것은 하느님이 아니라 우리 인민이라는 철석의 의지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인민에게 끝없이 부어주신 그이의 불같은 정과 열의 세계를 무슨 말로 다 전할수 있으랴.

그이의 생활신조는 자신우에 인민이 있고 자신은 인민의 아들이시라는것이였고 삶의 목표도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일하는것이였다.

167만 4 610여리!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이어가신 현지지도로정의 총연장길이이다.

지구둘레를 근 17바퀴 돈것과 맞먹는 이 수자속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민을 위해 걸으신 남모르는 밤길, 새벽길은 포함되여있지 않다.

인류력사에는 우리 장군님처럼 인민의 행복을 위해 그토록 멀고먼 길을 걸은 위인이 없었다.

그 길에는 조국땅 한끝 온성군 왕재산리의 평범한 농장원의 집도 있었고 분계연선이 지척인 농장의 포전길도 있었다.쏟아지는 폭우를 맞으시며 찾으시였던 비단섬도 있었고 석수떨어지는 검덕의 수천척지하막장도 있었으니 우리 장군님은 인민이 있는 곳이라면 그 어디에나 다 찾아가신분, 인민을 찾아서라면 이 세상 끝까지라도 가실분이였다.

누구나 걸을수 있는 로정이 아니였다.단순한 사명감으로는 걸을수 없는 길, 오직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 불같은 정과 열을 간직한 인민의 어버이만이 새길수 있는 성스러운 행로였다.

그것은 위대한 심장에서 뿜어지는 무한한 정과 열의 분출이였다.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수호한 선군도 인민을 위한 이 정과 열에서 태여났고 시련속에서 더 높이 휘날린 우리의 붉은기도 이 열화의 일념이 추켜올렸다.

잊을수 없다.

우리 장군님께서는 생신날도 언제 한번 편히 쉬지 않으시고 조국과 인민을 위한 현지지도의 길에 계시였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슴치는 그 말씀.

자신께서는 생일을 쇠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날이 저물 때까지 평원군 원화리의 포전길을 걸으신 주체58(1969)년의 탄생일이며 온 나라 인민의 축하를 받으셔야 할 날이건만 개건확장되고있는 김일성경기장을 찾으시였던 탄생 40돐의 감동깊은 이야기들을 비롯하여 우리 장군님의 한평생의 탄생일에 수놓아진 가슴뜨거운 사연들 그 얼마인가.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는 이렇게 위대한 어버이의 거룩한 헌신의 발걸음을 따라, 그 불같은 사랑과 정의 세계에 떠받들리여 나날이 커갔다.

침수지역 인민들의 살림집문제가 걱정되시여 수천리길을 달려가신 그 사연이며 인민들이 사용할 주사기를 두고 자신께서 먼저 맞아보고 주사침이 아픈가, 아프지 않은가를 알려주겠다고 하신 사실, 희한하게 터져오르는 축포를 바라보실 때에조차 인민에게 안겨줄 천만가지 행복을 생각하신 그 이야기…

참으로 그이께 있어서 인민은 하늘이고 삶의 전부이며 투쟁의 유일한 목적이였다.그 열과 정으로 우리 장군님께서는 인민의 해빛이 되시였고 인민의 행복의 뿌리가 되시였으며 온 나라 인민과 혈연의 피줄기를 이으시였다.

순간도 떨어져 살수 없는 위대한 어버이께 바치는 진정이여서 장군님을 따르는 인민의 마음 그리도 뜨거운것 아니였던가.

비가 오면 비가 와서 장군님생각, 눈이 오면 눈이 와서 장군님생각에 잠 못들며 그이의 안녕을 바라는 절절한 마음을 담은 편지들을 당중앙위원회로 수없이 보낸 인민이였다.멀리 외국방문의 길을 떠나셨을 때에는 하루를 천날맞잡이로 애타게 기다리고 하늘땅 끝까지라도 장군님을 따라갈 맹세로 가슴 불태우며 준엄한 시련의 나날 허리띠를 조이면서도 기대를 돌리고 발전소를 세우고 물길굴을 열고 새 거리를 일떠세운 우리 인민이다.

정으로 맺어진 피줄기는 무엇으로도 가르지 못한다.

천만인민이 심장으로 따르고 정으로 따르는 걸출한 위인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그 사랑과 정, 그 믿음으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늘도 우리를 축복하시며 따뜻한 봄빛을 뿌려주신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맡기고 가신 우리 인민을 그토록 사랑하시며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드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언제나 기쁨에 넘쳐계시도록 사회주의강국의 그날을 앞당겨올 인민의 맹세 2월의 강산에 뜨겁게 차넘친다.

본사기자 김준혁